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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선박의 침로범위 내에 위치하는 복수의 타선박 및 지형장애물에 대한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
상기 기준선박의 침로를 중심으로 좌우 양방향으로 90°에서 1°단위로 침로범위를 세분하고, 상기 각 타선박의 데이터에 따른 주관적충돌위험도를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구한 후, 상기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가장 높은 주관적충돌위험도를 합산하여 타선박과의 충돌위험값을 산출하는 타선박 충돌위험값 연산부;
상기 기준선박의 침로를 중심으로 좌우 양방향으로 90°에서 1°단위로 침로범위를 세분하고, 상기 각 지형장애물의 데이터에 따른 주관적충돌위험도를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구한 후, 상기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가장 높은 주관적충돌위험도를 합산하여 지형장애물과의 충돌위험값을 산출하는 지형장애물 충돌위험값 연산부;
상기 타선박 충돌위험값 또는 상기 지형장애물 충돌위험값 중 상대적으로 더 큰 충돌위험값을 미리 설정한 문턱값과 비교하여 상기 기준선박이 위치하는 환경에서의 충돌위험도를 판단하는 충돌위험도 판단부; 및
상기 기준선박을 상기 충돌위험도에 따른 색상으로 표시하는 충돌위험도 표시부;
를 포함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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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는 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데이터 또는 ECDIS(Electronic Chart Display and Information System) 데이터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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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AIS 데이터에는 선박의 길이, 선박의 중량, 선박의 속력 및 선박 간의 거리 데이터가 포함되고, 상기 ECDIS 데이터에는 지형장애물의 면적 및 지형장애물과의 거리 데이터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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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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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위험도 표시부는 상기 기준선박이 지나간 경로를 상기 충돌위험도에 따른 색상별로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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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선박의 침로범위 내에 위치하는 복수의 타선박 및 지형장애물에 대한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 단계;
상기 기준선박의 침로를 중심으로 좌우 양방향으로 90°에서 1°단위로 침로범위를 세분하고, 상기 각 타선박의 데이터에 따른 주관적충돌위험도를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구한 후, 상기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가장 높은 상기 주관적충돌위험도를 합산하여 타선박과의 충돌위험값을 산출하는 타선박 충돌위험값 연산 단계;
상기 기준선박의 침로를 중심으로 좌우 양방향으로 90°에서 1°단위로 침로범위를 세분하고, 상기 각 지형장애물의 데이터에 따른 주관적충돌위험도를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구한 후, 상기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가장 높은 주관적충돌위험도를 합산하여 지형장애물과의 충돌위험값을 산출하는 지형장애물 충돌위험값 연산 단계;
상기 타선박 충돌위험값 또는 상기 지형장애물 충돌위험값 중 상대적으로 더 큰 충돌위험값을 미리 설정한 문턱값과 비교하여 상기 기준선박이 위치하는 환경에서의 충돌위험도를 판단하는 충돌위험도 판단 단계; 및
상기 기준선박을 상기 충돌위험도에 따른 색상으로 표시하는 충돌위험도 표시 단계;
를 포함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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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는 AIS 데이터 또는 ECDIS 데이터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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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AIS 데이터에는 선박의 길이, 선박의 중량, 선박의 속력 및 선박 간의 거리 데이터가 포함되고, 상기 ECDIS 데이터에는 지형장애물의 면적 및 지형장애물과의 거리 데이터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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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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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위험도 표시 단계에서는 상기 기준선박이 지나간 경로를 상기 충돌위험도에 따른 색상별로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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