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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충돌위험 표시 장치 및 선박 충돌위험 표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478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선박 충돌위험 표시 장치는, 기준선박의 침로범위 내에 위치하는 복수의 타선박 및 지형장애물에 대한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와, 침로범위를 세분하고, 각 타선박의 데이터에 따른 주관적충돌위험도를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구한 후,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가장 높은 주관적충돌위험도를 합산하여 타선박과의 충돌위험값을 산출하는 타선박 충돌위험값 연산부와, 침로범위를 세분하고, 각 지형장애물의 데이터에 따른 주관적충돌위험도를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구한 후,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가장 높은 주관적충돌위험도를 합산하여 지형장애물과의 충돌위험값을 산출하는 지형장애물 충돌위험값 연산부와, 타선박 충돌위험값 또는 지형장애물 충돌위험값 중 상대적으로 더 큰 충돌위험값을 미리 설정한 문턱값과 비교하여 기준선박이 위치하는 환경에서의 충돌위험도를 판단하는 충돌위험도 판단부와, 기준선박을 충돌위험도에 따른 색상으로 표시하는 충돌위험도 표시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은 충돌위험이 있는 선박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충돌위험 정도를 사용자가 잘 인식할 수 있도록 표시할 수 있으므로, 선박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선박의 충돌위험 정도를 신뢰성 있게 정량화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선박, 충돌위험, AIS, VTS
Int. CL G08G 3/00 (2006.01) G08G 3/02 (2006.01)
CPC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94332 (2009.10.05)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72994-0000 (2011.10.06)
공개번호/일자 10-2011-0037069 (2011.04.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0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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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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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2 박진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3 이노우에 긴죠 일본 일본국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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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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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05 수리 (Accepted) 1-1-2009-0609057-7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8 수리 (Accepted) 4-1-2010-5207429-3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1.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2.22 수리 (Accepted) 9-1-2011-0017424-6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53620-5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66721-5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17 수리 (Accepted) 1-1-2011-0366732-5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48860-5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13 수리 (Accepted) 4-1-2014-0002381-4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03 수리 (Accepted) 4-1-2014-5117570-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14 수리 (Accepted) 4-1-2015-5048803-5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14 수리 (Accepted) 4-1-2015-5048802-1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236-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기준선박의 침로범위 내에 위치하는 복수의 타선박 및 지형장애물에 대한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 상기 기준선박의 침로를 중심으로 좌우 양방향으로 90°에서 1°단위로 침로범위를 세분하고, 상기 각 타선박의 데이터에 따른 주관적충돌위험도를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구한 후, 상기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가장 높은 주관적충돌위험도를 합산하여 타선박과의 충돌위험값을 산출하는 타선박 충돌위험값 연산부; 상기 기준선박의 침로를 중심으로 좌우 양방향으로 90°에서 1°단위로 침로범위를 세분하고, 상기 각 지형장애물의 데이터에 따른 주관적충돌위험도를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구한 후, 상기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가장 높은 주관적충돌위험도를 합산하여 지형장애물과의 충돌위험값을 산출하는 지형장애물 충돌위험값 연산부; 상기 타선박 충돌위험값 또는 상기 지형장애물 충돌위험값 중 상대적으로 더 큰 충돌위험값을 미리 설정한 문턱값과 비교하여 상기 기준선박이 위치하는 환경에서의 충돌위험도를 판단하는 충돌위험도 판단부; 및 상기 기준선박을 상기 충돌위험도에 따른 색상으로 표시하는 충돌위험도 표시부; 를 포함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는 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데이터 또는 ECDIS(Electronic Chart Display and Information System) 데이터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AIS 데이터에는 선박의 길이, 선박의 중량, 선박의 속력 및 선박 간의 거리 데이터가 포함되고, 상기 ECDIS 데이터에는 지형장애물의 면적 및 지형장애물과의 거리 데이터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위험도 표시부는 상기 기준선박이 지나간 경로를 상기 충돌위험도에 따른 색상별로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장치
6 6
기준선박의 침로범위 내에 위치하는 복수의 타선박 및 지형장애물에 대한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 단계; 상기 기준선박의 침로를 중심으로 좌우 양방향으로 90°에서 1°단위로 침로범위를 세분하고, 상기 각 타선박의 데이터에 따른 주관적충돌위험도를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구한 후, 상기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가장 높은 상기 주관적충돌위험도를 합산하여 타선박과의 충돌위험값을 산출하는 타선박 충돌위험값 연산 단계; 상기 기준선박의 침로를 중심으로 좌우 양방향으로 90°에서 1°단위로 침로범위를 세분하고, 상기 각 지형장애물의 데이터에 따른 주관적충돌위험도를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구한 후, 상기 세분된 침로범위 각각에서 가장 높은 주관적충돌위험도를 합산하여 지형장애물과의 충돌위험값을 산출하는 지형장애물 충돌위험값 연산 단계; 상기 타선박 충돌위험값 또는 상기 지형장애물 충돌위험값 중 상대적으로 더 큰 충돌위험값을 미리 설정한 문턱값과 비교하여 상기 기준선박이 위치하는 환경에서의 충돌위험도를 판단하는 충돌위험도 판단 단계; 및 상기 기준선박을 상기 충돌위험도에 따른 색상으로 표시하는 충돌위험도 표시 단계; 를 포함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는 AIS 데이터 또는 ECDIS 데이터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AIS 데이터에는 선박의 길이, 선박의 중량, 선박의 속력 및 선박 간의 거리 데이터가 포함되고, 상기 ECDIS 데이터에는 지형장애물의 면적 및 지형장애물과의 거리 데이터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방법
9 9
삭제
10 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위험도 표시 단계에서는 상기 기준선박이 지나간 경로를 상기 충돌위험도에 따른 색상별로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위험 표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