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적어도 하나의 공격 아이템 및 방어 아이템 중 적어도 하나를 보유하고, 적어도 2개의 팀으로 분류되는 복수의 로봇;상기 분류된 팀별로 상기 팀 내에 속하는 로봇의 정보를 등록하고, 3차원의 경기장에서 상기 등록된 로봇 각각이 보유한 공격 아이템 및 방어 아이템을 이용하여 기입력된 전술에 따라 상대 팀의 로봇을 공격하도록 조정하는 복수의 조정 단말기; 및기설정된 게임 시간 동안에 상기 팀간의 공격 및 방어의 성공 여부를 반영하여 게임 결과를 집계하는 메인 서버;를 포함하되,상기 복수의 로봇은, 지상에서 활동하는 지상 로봇, 공중에서 활동하는 공중 로봇, 및 수중에서 활동하는 수중 로봇을 포함하고,상기 3차원의 경기장은, 상기 적어도 2개의 팀으로 분류된 복수의 로봇이 전투 게임을 수행하는 전투 공간, 상기 전투 게임을 관람하는 관중을 위한 관중석, 및 상기 전투 공간과 상기 관중석을 구분하는 보호막을 포함하고,상기 전투 공간은, 상기 분류된 적어도 2개의 팀에 해당하는 팀별 진영으로 구분되고, 상기 구분된 팀별 진영에는 상기 지상 로봇, 상기 공중 로봇, 및 상기 수중 로봇이 활동할 수 있는 각각의 활동 영역이 구비되고,상기 지상 로봇 및 상기 공중 로봇은, 상기 상대 팀의 로봇에 접근하여 상기 상대 팀의 로봇에 직접 충격을 가하는 타격 아이템, 원시 무기를 이용하여 상기 상대 팀의 로봇을 공격할 수 있는 원시 무기 아이템, 사격 무기를 이용하여 중장거리에서 상기 상대 팀의 로봇을 공격할 수 있는 사격 무기 아이템 중 적어도 하나를 보유하고, 상기 사격 무기는, 시각적인 효과를 위해 레이저, 및 적외선 중 어느 하나를 발사하고, 상기 수중 로봇은, 상기 수중으로 잠수하여 은닉할 수 있는 잠수 아이템, 및 사격 무기를 이용하여 중장거리에서 상기 상대 팀의 로봇을 공격할 수 있는 사격 무기 아이템을 보유하고, 상기 로봇은,상기 복수의 조정 단말기 중, 자신이 속한 팀에 해당하는 조정 단말기로부터 조정 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상기 수신된 조정 신호에 따라 상기 보유한 공격 아이템 및 방어 아이템의 사용을 제어하는 로봇 제어부; 및상기 공격 아이템 및 상기 방어 아이템의 사용에 따른 성공 여부에 대한 전투 정보를 상기 메인 서버로 송신하는 송신부;를 포함하고, 상기 메인 서버는, 상기 복수의 로봇으로부터 전송된 상기 전투 정보를 이용하여 각 로봇이 속한 팀의 전투 점수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전투 점수에 따라 상기 게임 결과를 집계하고, 상기 메인 서버는, 상기 전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공격 아이템 및 상기 방어 아이템이 성공했을 경우에는 기설정된 가산점을 부여하고, 상기 공격 아이템 및 상기 방어 아이템이 실패했을 경우에는 기설정된 감산점을 부여하여 상기 전투 점수를 산출하고, 상기 복수의 로봇에 의해 진행되는 게임을 실시간으로 촬영하는 촬영 장치; 및상기 촬영장치에 의해 촬영된 게임을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더 포함하며,상기 메인 서버는, 상기 집계된 게임 결과를 상기 디스플레이 장치에 디스플레이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투 게임용 로봇을 이용한 전투 게임 시스템
|
12 |
12
적어도 하나의 공격 아이템 및 방어 아이템 중 적어도 하나를 보유한 복수의 로봇을 적어도 2개의 팀으로 분류하는 단계;상기 분류된 팀별로 상기 팀 내에 속하는 로봇의 정보를 등록하는 단계;3차원의 경기장에서 상기 등록된 로봇 각각이 보유한 공격 아이템 및 방어 아이템을 이용하여 기입력된 전술에 따라 상대 팀을 공격하도록 조정하는 단계; 및기설정된 게임 시간 동안에 상기 팀간의 공격 및 방어의 성공 여부를 반영하여 게임 결과를 집계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로봇은, 지상에서 활동하는 지상 로봇, 공중에서 활동하는 공중 로봇, 및 수중에서 활동하는 수중 로봇을 포함하고,상기 3차원의 경기장은, 상기 적어도 2개의 팀으로 분류된 복수의 로봇이 전투 게임을 수행하는 전투 공간, 상기 전투 게임을 관람하는 관중을 위한 관중석, 및 상기 전투 공간과 상기 관중석을 구분하는 보호막을 포함하고,상기 전투 공간은, 상기 분류된 적어도 2개의 팀에 해당하는 팀별 진영으로 구분되고, 상기 구분된 팀별 진영에는 상기 지상 로봇, 상기 공중 로봇, 및 상기 수중 로봇이 활동할 수 있는 각각의 활동 영역이 구비되고, 상기 지상 로봇 및 상기 공중 로봇은, 상기 상대 팀의 로봇에 접근하여 상기 상대 팀의 로봇에 직접 충격을 가하는 타격 아이템, 원시 무기를 이용하여 상기 상대 팀의 로봇을 공격할 수 있는 원시 무기 아이템, 사격 무기를 이용하여 중장거리에서 상기 상대 팀의 로봇을 공격할 수 있는 사격 무기 아이템 중 적어도 하나를 보유하고, 상기 사격 무기는, 시각적인 효과를 위해 레이저, 및 적외선 중 어느 하나를 발사하고,상기 수중 로봇은, 상기 수중으로 잠수하여 은닉할 수 있는 잠수 아이템, 및 사격 무기를 이용하여 중장거리에서 상기 상대 팀의 로봇을 공격할 수 있는 사격 무기 아이템을 보유하고, 상기 게임 결과를 집계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로봇으로부터 전송된 전투 정보를 이용하여 각 로봇이 속한 팀의 전투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한 전투 점수에 따라 상기 게임 결과를 집계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전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공격 아이템 및 상기 방어 아이템이 성공했을 경우에는 기설정된 가산점을 부여하고, 상기 공격 아이템 및 상기 방어 아이템이 실패했을 경우에는 기설정된 감산점을 부여하여 상기 전투 점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투 게임용 로봇을 이용한 전투 게임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