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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단의 와류 강도를 감소시킬 수 있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

  • 기술번호 : KST201405641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에 관한 것으로서 회전익항공기의 회전축에 결합되어 회전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에 있어서, 일단이 상기 회전축에 결합되며, 상기 회전축의 회전 반경 방향으로 연장된 형상의 본체부; 상기 본체부의 타단 내부에 위치하는 제1위치와 상기 본체부의 타단으로부터 상기 회전축의 회전 반경 방향으로 돌출되어 외부로 노출되는 제2위치 사이에서 위치 이동 가능하도록 상기 본체부의 타단에 장착되어 있으며, 상기 본체부의 시위를 따라 배열되어 있는 복수 개의 소익부; 상기 소익부의 일단부에 결합되며, 상기 소익부를 상기 제1위치와 제2위치 사이에서 위치 이동시킬 수 있는 구동장치;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본체부의 타단 내부에 위치하는 제1위치와 상기 본체부의 타단으로부터 회전축의 회전 반경 방향으로 돌출되어 외부로 노출되는 제2위치 사이에서 위치 이동 가능하며, 상기 본체부의 시위를 따라 배열되어 있는 복수 개의 소익부를 구비함으로써, 끝단의 와류 강도를 감소시켜 항력과 소음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4C 27/473 (2006.01) B64C 23/06 (2006.01) B64C 27/467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103641 (2010.10.22)
출원인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25701-0000 (2013.01.17)
공개번호/일자 10-2012-0061111 (2012.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1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0.2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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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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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성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유영훈 미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3 김창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4 박수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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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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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광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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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0.22 수리 (Accepted) 1-1-2010-0685370-3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4-1-2012-5116974-6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94622-1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10 수리 (Accepted) 1-1-2012-0729978-7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29979-11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14594-5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전익항공기의 회전축에 결합되어 회전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에 있어서,일단이 상기 회전축에 결합되며, 상기 회전축의 회전 반경 방향으로 연장된 형상의 본체부;상기 본체부의 타단 내부에 위치하는 제1위치와 상기 본체부의 타단으로부터 상기 회전축의 회전 반경 방향으로 돌출되어 외부로 노출되는 제2위치 사이에서 위치 이동 가능하도록 상기 본체부의 타단에 장착되어 있으며, 상기 본체부의 시위를 따라 배열되어 있는 복수 개의 소익부;상기 소익부의 일단부에 결합되며, 상기 소익부를 상기 제1위치와 제2위치 사이에서 위치 이동시킬 수 있는 구동장치;를 구비하며,상기 구동장치는, 상기 소익부를 상기 제1위치로 탄성바이어스시키는 탄성수단을 구비하며,상기 회전축이 미리 정해진 회전속도 미만으로 회전하는 경우에는 상기 소익부가 상기 제1위치에 위치하며, 상기 회전축이 상기 회전속도 이상으로 회전하는 경우에는 회전 원심력에 의하여 상기 소익부가 상기 제2위치로 위치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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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소익부들은, 상기 제2위치에 있는 경우, 상기 본체부의 앞전과 평행한 앞전을 가지도록 배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소익부들은, 상기 제2위치에 있는 경우, 상기 본체부의 중심축을 기준으로 방사상으로 배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소익부들은, 상기 제2위치에 있는 경우, 상기 본체부에 대하여 후퇴각을 가지도록 배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소익부들은, 상기 제2위치에 있는 경우, 각각 다른 받음각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소익부들은, 상기 제2위치에 있는 경우, 각각 다른 상반각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연구재단,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해외우수기관 유치활용사업 해외 우수연구소 유치를 통한 국제회전익 항공기 R&D Hub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