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681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사용자의 접근에 대한 서비스 자원의 지능적인 가상화 방법과 가상화된 자원의 분배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멀티 에이전트 구조이고, 새로운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에 대한 분배를 위한 멀티에이전트의 학습절차와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컴퓨팅의 추가적인 구성에 대한 서비스 자원 관리를 자동화한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사용자의 서비스 요청과 접근 방법에 따라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고 학습하는 사용자에이전트부와, 상기 사용자에이전트부의 요청에 따른 서비스 자원을 분석하고, 사용자 요청과 접근에 따라 서비스 자원을 분배하는 분배에이전트부와, 상기 분배에이전트부를 통해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에 구성된 멀티에이전트의 학습과 동작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에이전트 관리부와, 상기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 자원을 수집하고, 상기 서비스 자원별로 구분하여 관리하는 수집에이전트부와, 상기 분배에이전트부를 통해 가상화된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의 생성부터 소멸까지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가상화등록부와, 상기 수집에이전트부를 통해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사용자, 논리적 가상화자원, 가상화 시스템의 운영상태를 모니터링한 정보를 관리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자원관리부와, 상기 분배에이전트부가 사용자의 서비스 상황에 맞게 분배한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인프라자원, 플랫폼 자원, 서비스 자원, 응용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자원으로 구성된 가상화 모듈과, 상기 에이전트 관리부를 통해 가상화로 이루어진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의 사용시간, 이용률, 자원의 구성내용을 상기 가상화등록부로부터 전달받아 멀티에이전트의 학습자료로 활용되는 프로파일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F 15/16 (2006.01) G06F 9/06 (2006.01) G06F 9/44 (2006.01)
CPC G06F 9/5072(2013.01) G06F 9/5072(2013.01) G06F 9/5072(2013.01) G06F 9/5072(2013.01) G06F 9/5072(2013.01) G06F 9/507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6592 (2010.12.28)
출원인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87066-0000 (2013.07.11)
공개번호/일자 10-2012-0074681 (2012.07.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7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28)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한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윤효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최운 중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케이앤와이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광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28 수리 (Accepted) 1-1-2010-0867099-82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08023-0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2.14 수리 (Accepted) 9-1-2011-0094590-67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12.28 수리 (Accepted) 1-1-2011-1046329-7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4-1-2012-5116974-6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90362-5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14104-5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04 수리 (Accepted) 1-1-2012-0714116-07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71943-60
11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2.27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3-0173988-26
12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3.03.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25843-26
1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3.12 수리 (Accepted) 1-1-2013-0213966-50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3.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252292-44
1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3.22 수리 (Accepted) 1-1-2013-0252294-35
16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3.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31121-77
1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79053-0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서비스 요청과 접근 방법에 따라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고 학습하는 사용자에이전트부와;상기 사용자에이전트부의 요청에 따른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을 분석하고, 사용자 요청과 접근에 따라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을 분배하는 분배에이전트부와;상기 분배에이전트부를 통해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에 구성된 멀티에이전트의 학습과 동작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에이전트 관리부와;상기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을 수집하고, 상기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별로 구분하여 관리하는 수집에이전트부와;상기 분배에이전트부를 통해 가상화된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의 생성부터 소멸까지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가상화등록부와;상기 수집에이전트부를 통해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사용자, 논리적 가상화자원, 가상화 시스템의 운영상태를 모니터링한 정보를 관리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자원관리부와;상기 분배에이전트부가 사용자의 서비스 상황에 맞게 분배한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인프라자원, 플랫폼 자원,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 응용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자원으로 구성된 가상화 모듈과;상기 에이전트 관리부를 통해 가상화로 이루어진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의 사용시간, 이용률, 자원의 구성내용을 상기 가상화등록부로부터 전달받아 멀티에이전트의 학습자료로 활용되는 프로파일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에이전트부는 사용자의 접속, 점검 및 접속 디바이스 분석하고, 상기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에게 서비스 자원을 할당받기까지 사용자의 상황을 분석하며, 사용자 권한 정보를 포함하는 컨텍스트 정보를 통하여 소셜미디어 서비스의 접근권한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에이전트부는 전송받은 사용자의 컨텍스트 정보와 서비스 결정정보에 따라 분배할 자원의 상태를 확인하고, 상기 분배할 자원의 상태를 확인한 시스템 컨텍스트 정보를 상기 사용자의 컨텍스트 정보와 결합하여 사용자가 사용할 서비스 자원을 분류하고, 특정 사용자에게 치중된 자원을 요청할 경우 서비스 우선순위를 시스템 운영체제에게 전송하여, 신규우선순위를 설정하도록 하고, 시스템 컨텍스트 정보를 수정하며, 상기 사용자 상황 분석 정보를 통해 사용자에게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을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배 에이전트부는 분배된 자원을 사용자의 상황과 비교하여 자원 이용률을 계산하고, 서비스 이력을 바탕으로 예측한 가상화 서비스 히스토리에서 이전 정보와 비교하여 서비스 효율성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정보는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자원에 대한 재분배시 미리 예측하고 서비스 자원을 수집하여 가상화 모듈로 구성하며, 상기 구성된 가상화모듈을 통해 자원 컨텍스트로 구성하여 각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 자원의 이용정도를 학습하는 정보로 상기 시스템자원관리부를 통해 서비스레벨을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에이전트관리부는 생성된 상기 사용자에이전트부 또는 분배 에이전트부 또는 수집 에이전트부의 활동을 점검하여 등록 및 활성화하고, 사용자의 행동과 시스템의 상황을 학습하는 학습모듈을 제공하며, 학습상황의 삭제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고 사용자 프로파일을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자원관리부는 가상화등록부으로부터 가상화된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자원의 상태를 확인하고, 잔여 시스템 자원을 모니터링하여 새로 접속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상화의 상태를 예측하고, 모니터링된 정보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고려하여 확보된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이용률을 분석하여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상태 정보인 시스템 컨텍스트를 구성하고, 시스템의 각 슬레이브에 대한 서비스 자원을 레벨별로 재구성하며, 시스템자원의 요구상태에 따라 시스템자원을 분류하여 시스템별 관리 우선 순위를 설정하고, 상기 시스템별 관리 우선 순위를 포함하는 시스템 관리 정보를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시스템
7 7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방법에 있어서,사용자에이전트부가 사용자의 서비스 접근형태와 서비스 유형을 분석하고 사용자의 행동을 학습하는 단계와;분배에이전트부가 분석된 사용자의 유형에 따라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자원을 서비스에 따라 결정하고 가상화된 모듈을 제공하는 단계와;가상화등록부가 상기 분배에이전트에 의해 분배된 서비스 자원의 가상화 모듈에 대한 정의와 시스템의 상황을 관리하는 단계와;에이전트관리부가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의 가상화를 위해 구성된 멀티에이전트들을 관리하는 단계와;시스템자원 관리부가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물리적, 논리적 자원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단계와;사용자의 서비스 요청부터 서비스 자원의 가상화와 서비스제공까지의 일련의 서비스 처리단계와;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분배에이전트가 분배하기 위한 가상화 처리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에이전트부가 사용자의 서비스 접근형태와 서비스 유형을 분석하고 사용자의 행동을 학습하는 단계는,사용자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접속, 점검 및 접속 디바이스 분석하는 단계와;상기 사용자에이전트를 통해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에게 서비스 자원을 할당받기까지 사용자의 상황을 분석하는 컨텍스트 설정 단계와;사용자 컨텍스트 정보를 통하여 상기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의 접근권한을 설정하는 단계와;에이전트 관리부가 서비스를 결정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방법
9 9
제7항 또는 제8항에 있어서,상기 분배에이전트부가 분석된 사용자의 유형에 따라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자원을 서비스에 따라 결정하고 가상화된 모듈을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 에이전트부에서 전송받은 사용자의 컨텍스트 정보와 서비스 결정정보에 따라 분배할 자원을 가진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의 컨텍스트 정보를 사용자의 컨텍스트 정보와 결합하여 사용자가 사용할 서비스 자원을 분류하는 단계와;특정 사용자에게 치중된 자원을 요청할 경우 서비스 우선순위를 시스템 운영체제에게 전송하여, 신규우선순위를 설정하도록 하고, 서비스 자원을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 자원의 확보를 수행하여,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시스템 불능상태를 예방할 수 있으며, 시스템 컨텍스트 정보를 수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서비스 수집 구성단계와;사용자 상황을 분석한 정보를 통해 사용자에게 소셜미디어 서비스 자원을 할당한 정보는 상기 가상화 모듈을 통해 가상화등록부에 등록되어 사용자의 접속상태가 종료되는 시점에서 해제하며, 사용자의 가상화모듈의 이용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에이전트 관리부에 제공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분배에이전트가 분배하기 위한 가상화 처리 단계는,상기 분배 에이전트부를 통해 분배된 자원을 사용자의 상황과 비교하여 자원 이용률을 계산하고, 가상화된 서비스의 내역을 포함하는 가상화 서비스 히스토리에서 이전 정보와 비교하는 가상화 아이디 분석 및 자원이용률 분석 단계와;상기 계산된 자원 이용률 정보를 통해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자원에 대한 재분배시 미리 예측하고 서비스 자원을 수집하여 가상화 모듈 구성하는 단계와;구성된 가상화모듈을 통해 자원 컨텍스트로 구성하여 각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 자원의 이용정도를 포함하는 정보로 시스템자원관리부를 통해 서비스레벨을 분석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방법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서비스 요청부터 서비스 자원의 가상화와 서비스제공까지의 일련의 서비스 처리단계는,상기 에이전트관리부가 생성된 상기 사용자에이전트부 또는 분배 에이전트부 또는 수집 에이전트부의 활동을 점검하여 등록 및 활성화하는 단계와; 사용자의 행동과 시스템의 상황을 학습하는 학습모듈을 제공하는 단계와;학습상황의 삭제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고 사용자 프로파일을 관리하는 단계;로 이루어져,상기 학습모듈에 따른 학습 규칙은 신경망을 이용하여 사용자 프로파일에 기록된 정보를 상기 사용자에이전트부 또는 분배 에이전트부 또는 수집 에이전트부의 학습 모델에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방법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자원 관리부가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물리적, 논리적 자원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단계는,상기 시스템 자원관리부를 통해 가상화등록부로부터 가상화된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자원의 상태를 확인하는 시스템이용율분석단계와;잔여 시스템 자원을 모니터링하여 새로 접속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상화의 상태를 예측하고, 상기 모니터링된 정보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고려하여 각 자원의 가상화 모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이용률을 확보하여 시스템관리자에게 제공하는 단계와;확보된 상기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이용률을 분석하여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상태 정보인 시스템 컨텍스트를 구성하는 단계와;시스템의 각 슬레이브에 대한 서비스 자원을 레벨별로 재구성하는 단계와;시스템자원의 요구상태에 따라 시스템자원을 분류하여 시스템별 관리 우선 순위를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시스템별 관리 우선 순위를 포함하는 시스템 관리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방법
13 13
제7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서비스 요청부터 서비스 자원의 가상화와 서비스제공까지의 일련의 서비스 처리단계는,사용자의 요청신호를 PC와 스마트 폰으로 구분하여 서비스 요청신호를 구분하는 단계와;스마트 폰인 경우 상기 사용자에이전트부 또는 분배 에이전트부 또는 수집 에이전트부가 구성한 서비스 컨텍스트 정보를 구성 및 확인하고 최대화된 서비스 자원을 가상화 모듈에 제공하는 서비스컨텍스트 구성단계와;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자원을 상기 가상화 모듈로 구성하여 서비스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방법
14 14
제7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서비스 요청부터 서비스 자원의 가상화와 서비스제공까지의 일련의 서비스 처리단계는,사용자의 요청신호를 PC와 스마트 폰으로 구분하여 서비스 요청신호를 구분하는 단계와;단말기인 경우 상기 사용자에이전트부 또는 분배 에이전트부 또는 수집 에이전트부가 구성한 서비스 컨텍스트 정보를 구성 및 확인하고 최소화된 서비스 자원을 가상화 모듈에 제공하는 서비스컨텍스트 구성단계와;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자원을 상기 가상화 모듈로 구성하여 서비스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방법
15 15
제7항에 있어서,상기 분배에이전트부가 분석된 사용자의 유형에 따라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의 자원을 서비스에 따라 결정하고 가상화된 모듈을 제공하는 단계는,서비스 요청을 분석하는 서비스요청분석단계와;상기 서비스요청분석단계 후에 그 결과를 입력값으로 하고, 각 사용자의 요청신호는 서비스 레벨에 따라 요청순위를 결정하는 함수로 하여, 요청순위를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서비스 자원의 상대적 관계를 계산하는 단계 후에 분배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서비스 자원 요청에 따라 서비스 자원을 확보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시스템 자원을 확보하는 서비스자원분배단계와;상기 서비스자원분배단계에서 사용자의 서비스의 우선순위에 따라 가상화 모듈을 구성하는 단계와;구성된 상기 서비스 자원을 통합하여 가상화모듈을 생성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자원구성단계와;상기 서비스자원구성단계 후에 최종결과의 신뢰도를 보장하기 위해 평가하는 최종결과의 통합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능형 가상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8745249 US 미국 FAMILY
2 US20120166517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2166517 US 미국 DOCDBFAMILY
2 US8745249 US 미국 DOCDBFAMILY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보통신부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 IT연구센터 육성지원사업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및 응용서비스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