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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와 브레이크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구동기 및 구동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732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터, 상기 모터와 일체형으로 구성되는 브레이크, 및 상기 모터가 구동을 중지하는지 여부를 감지하고, 상기 감지된 중지시간이 일정시간을 경과한 경우, 상기 모터로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하고, 상기 브레이크로의 전력 공급을 지속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모터와 브레이크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구동기를 제공한다.
Int. CL H02P 3/04 (2006.01) A61G 5/04 (2006.01)
CPC H02P 3/04(2013.01) H02P 3/04(2013.01) H02P 3/04(2013.01) H02P 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20121 (2012.02.28)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61978-0000 (2013.05.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5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2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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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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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지환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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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희곤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문지로 ***-*(문지동) *동(웰쳐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김인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특허법인세원)
3 박용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층 D-****호(문정동)(주심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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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2.28 수리 (Accepted) 1-1-2012-0161650-40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3.20 수리 (Accepted) 1-1-2012-0222848-47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4.03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2-0267853-64
4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2.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38628-86
5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2.05.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53695-2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39386-1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09 수리 (Accepted) 1-1-2013-0307417-3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07416-9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91176-5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02 수리 (Accepted) 4-1-2013-0045975-6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1 수리 (Accepted) 4-1-2014-5030298-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모터;상기 모터와 일체형으로 구성되는 브레이크;상기 모터가 구동을 중지하는지 여부를 감지하고, 상기 감지된 중지시간이 일정시간을 경과한 경우, 상기 모터로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하고, 상기 브레이크로의 전력 공급을 지속시키는 제어부; 및출력축에 장착되는 토크센서(Torque Sensor)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상기 토크센서로부터 출력되는 토크신호를 피드 포워드(Feed forward) 텀으로 이용하여, 상기 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모터와 브레이크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구동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브레이크로의 전력이 공급되는 시점으로부터 선정된 시간 이후에 상기 모터를 비동기화하여 상기 모터로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하는, 모터와 브레이크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구동기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의 회전각도를 측정하는 위치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상기 토크신호의 신호값과 상기 위치센서의 출력값을 이용하여 상기 모터의 토크를 제어하는, 모터와 브레이크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구동기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토크신호의 신호값이 문턱치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브레이크로 전력을 공급하는, 모터와 브레이크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구동기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질량과 상기 토크신호의 신호값을 시간으로 적분한 적분값 및 현재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모터와 브레이크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구동기
7 7
브레이크와 일체형인 모터가 구동을 중지하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감지된 중지시간이 일정시간을 경과한 경우, 상기 모터로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하고, 상기 브레이크로의 전력 공급을 지속시키는 단계;출력축에 장착되는 토크센서를 구성하는 단계; 및상기 토크센서로부터 출력되는 토크신호를 피드 포워드 텀으로 이용하여, 상기 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기 구동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모터로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하는 단계는,상기 브레이크로의 전력이 공급되는 시점으로부터 선정된 시간 이후에 상기 모터를 비동기화하여 상기 모터로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기 구동 방법
9 9
삭제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토크신호의 신호값과 상기 모터의 회전각도를 측정하는 위치센서의 출력값을 이용하여 상기 모터의 토크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기 구동 방법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토크신호의 신호값이 문턱치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모터로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하고, 상기 브레이크로 전력을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기 구동 방법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단계는,질량과 상기 토크신호의 신호값을 시간으로 적분한 적분값 및 현재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기 구동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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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LG전자(주)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노약자/장애인을 위한 근력보조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