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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

  • 기술번호 : KST201405741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에 대한 발명이 개시된다. 개시된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는: 연료의 유입이 이루어지는 주입구와 연료의 배출이 이루어지는 배출구를 구비하며 주입구와 연결되는 공급관로 및 배출구와 연결되는 리턴관로가 내측에 구비되는 몸체부와, 몸체부에 연결되며 공급관로를 통하여 이동하는 연료를 노즐부로 안내하는 내측관로가 구비되는 챔버부와, 챔버부의 내측에서 슬라이드 이동되어 노즐부로 이동하는 연료의 공급을 제어하는 니들부재와, 내측관로에 연결되어 니들부재의 상측공간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유입관로부와, 상측공간에 연결되며 몸체부의 내측으로 연장되어 상측공간에서 배출되는 연료의 이동을 안내하는 배출관로부 및 리턴관로와 연통되는 순환관로 및 배출관로부가 연결되며 배출관로부에서 순환관로로 이동하는 연료의 흐름을 제어하는 유로조절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2M 61/10 (2006.01) F02M 51/06 (2006.01) F02M 61/18 (2006.01)
CPC B60Y 2304/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1725 (2012.05.15)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28442-0000 (2013.11.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1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1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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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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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용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2 나병철 대한민국 서울 서대문구
3 송영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4 박승욱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5 조승범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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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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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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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15 수리 (Accepted) 1-1-2012-0389434-7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2.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1.10 수리 (Accepted) 9-1-2013-0002775-0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63304-6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35476-2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16 수리 (Accepted) 1-1-2013-0935474-3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44301-7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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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의 유입이 이루어지는 주입구(12)와 연료의 배출이 이루어지는 배출구(15)를 구비하며, 상기 주입구(12)와 연결되는 공급관로(13) 및 상기 배출구(15)와 연결되는 리턴관로(16)가 내측에 구비되는 몸체부(10);상기 몸체부(10)에 연결되며, 상기 공급관로(13)를 통하여 이동하는 연료를 노즐부(26)로 안내하는 내측관로(30)가 구비되는 챔버부(20);상기 챔버부(20)의 내측에서 슬라이드 이동되어 상기 노즐부(26)로 이동하는 연료의 공급을 제어하는 니들부재(40);상기 내측관로(30)에 연결되어 상기 니들부재(40)의 상측공간(23)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유입관로부(50);상기 상측공간(23)에 연결되며, 상기 몸체부(10)의 내측으로 연장되어 상기 상측공간(23)에서 배출되는 연료의 이동을 안내하는 배출관로부(60); 및상기 리턴관로(16)와 연통되는 순환관로(18) 및 상기 배출관로부(60)가 연결되며, 상기 배출관로부(60)에서 상기 순환관로(18)로 이동하는 연료의 흐름을 제어하는 유로조절부(70)를 포함하며,상기 유로조절부(70)는, 상기 몸체부(10)의 내측에 위치하며, 전기의 공급으로 자력을 발생하는 솔레노이드(80);상기 솔레노이드(80)의 하측에 위치하며, 상기 배출관로부(60) 및 상기 순환관로(18)가 각각 연결되는 컨트롤하우징(90);상기 컨트롤하우징(90)의 내측에 위치하며, 상하 이동되어 상기 배출관로부(60)에서 상기 순환관로(18)로 이동하는 연료의 이동을 제어하는 컨트롤밸브(100); 및상기 컨트롤밸브(100)를 상기 솔레노이드(80)와 이격되는 상기 컨트롤하우징(90)의 하측으로 탄성 가압하는 밸브스프링(110)을 포함하며,상기 컨트롤하우징(90)은, 상기 솔레노이드(80)와 이격되어 상기 솔레노이드(80)의 하측에 설치되는 컨트롤몸체(92);상기 컨트롤몸체(92)의 내측에 상기 컨트롤밸브(100)가 상하 이동되는 공간을 형성하는 내측공간(94); 및상기 내측공간(94)의 내측으로 돌출되어 상기 컨트롤밸브(100)가 걸려서 지지되는 걸림턱(96)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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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챔버부(20)는, 상기 상측공간(23)을 구비하며, 상기 몸체부(10)에 접하여 설치되는 오리피스하우징(22);상기 오리피스하우징(22)에 접하여 설치되며, 상기 오리피스하우징(22)을 통하여 이동하는 연료가 분사되는 상기 노즐부(26)를 구비하는 노즐몸체부(25); 및상기 오리피스하우징(22)의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니들부재(40)를 상기 노즐부(26)를 향한 방향으로 탄성 지지하는 니들스프링(28)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내측관로(30)는, 상기 오리피스하우징(22)을 관통하여 연료가 이동되는 통로를 형성하는 제1관로(32); 및상기 제1관로(32)와 연통되며, 상기 노즐몸체부(25)와 상기 니들부재(40)의 사이로 연료가 이동되는 공간을 형성하는 제2관로(3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2관로(34)는, 상기 노즐몸체부(25)가 위치하는 중앙관로(36); 및상기 중앙관로(36)의 둘레를 따라 외측으로 홈부를 형성하여 상기 니들부재(40)의 측면을 따라 연료의 이동을 안내하는 측면관로(38)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
5 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니들부재(40)는, 상기 오리피스하우징(22)과 상기 노즐몸체부(25)에 삽입되는 니들몸체(42); 및상기 니들몸체(42)의 측면으로 돌출되어 상기 니들스프링(28)을 지지하는 측면돌부(4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유입관로부(50)는, 상기 몸체부(10)와 접하는 상기 챔버부(20)의 경계를 따라 설치되어 상기 내측관로(30)와 연통되는 수평관로(54); 및상기 수평관로(54)에서 연장되어 상기 상측공간(23)과 연통되는 제1오리피스(5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배출관로부(60)는, 상기 상측공간(23)과 연통되어 상기 상측공간(23)에서 배출되는 연료의 이동을 안내하는 제2오리피스(62); 및상기 제2오리피스(62)와 상기 유로조절부(70)를 연결하여 연료의 이동을 안내하는 이동관로(6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하우징(90)은, 상기 컨트롤몸체(92)의 종 방향으로 관통되어 상기 순환관로(18)와 연결되는 사이드관로(98)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밸브(100)는, 상기 내측공간(94)을 따라 상하 이동되며, 상기 걸림턱(96)에 걸려서 하측 이동이 구속되는 밸브몸체(104);상기 밸브몸체(104)의 하측으로 연장되어 상기 내측공간(94)에 위치하는 연장부재(106); 및상기 밸브몸체(104)와 상기 연장부재(106)의 내측을 관통하여 상기 순환관로(18)에 연결되는 복귀관로(109)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용 직접분사식 인젝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 그린카등 수송시스템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Euro-6 리터급 클린디젤자동차용 인젝터 국산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