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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로부터 입력받은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신호의 2차원 평면 영상을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한 뒤,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에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을 랜더링하고 합성하며,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를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하도록 피사체의 정면에서 촬영된 영상을 기준으로 상기 카메라로부터 입력받도록 하는 랜더링 처리모듈; 및 가상카메라를 구동한 뒤,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을 추출한 뒤,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을 수평이 유지되도록 하여,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이 지향 관계를 형성하도록 하는 가상카메라 조정모듈;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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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랜더링 처리모듈은,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한 상태로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신호의 2차원 평면 영상을 X, Y, Z 좌표값을 갖는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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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랜더링 처리모듈은, 3차원 텍스쳐 맵핑된 상기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를 불러와서,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된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와 함께 실시간으로 랜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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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가상카메라 조정모듈은, 상기 랜더링된 3차원 공간 그래픽 데이터를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줌(Zoom), 팬(Pan), 틸트(Tilt), 돌리(Dolly) 중 적어도 하나의 기법이 적용되도록 제어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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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가상카메라 조정모듈은,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이 항상 가상카메라를 Y축 상에서 지향하도록 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Y축의 값을 실시간 변동하여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 내의 피사체가 상기 가상카메라를 주시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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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가상카메라의 앵글 및 상기 카메라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가상카메라 스위칭모듈; 및 상기 가상카메라 조정모듈에 의해 사용되는 상기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와, 상기 3차원의 공간 그래픽이 생성되기 전의 데이터인 상기 2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부;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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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합성장치가, 카메라로부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를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한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서 피사체의 정면에서 촬영된 영상을 기준으로 상기 카메라로부터 입력받는 제 1 단계; 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신호의 2차원 평면 영상을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하는 제 2 단계; 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에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을 랜더링하고 합성하는 제 3 단계; 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가상카메라를 구동한 뒤,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을 추출하는 제 4 단계; 및 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을 수평이 유지되도록 하여,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이 지향 관계를 형성하도록 하는 제 5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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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한 상태로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신호의 2차원 평면 영상을 X, Y, Z 좌표값을 갖는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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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는,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3차원 텍스쳐 맵핑된 상기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를 불러와서,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된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와 함께 실시간으로 랜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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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는,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상기 랜더링된 3차원 공간 그래픽 데이터를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줌(Zoom), 팬(Pan), 틸트(Tilt), 돌리(Dolly) 중 적어도 하나의 기법이 적용되도록 제어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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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5 단계는, 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이 항상 가상카메라를 Y축 상에서 지향하도록 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Y축의 값을 실시간 변동하여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 내의 피사체가 상기 가상카메라를 주시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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