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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및 이를 이용한 합성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757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및 이를 이용한 합성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카메라로부터 입력받은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신호의 2차원 평면 영상을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한 뒤,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에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을 랜더링하고 합성하며,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를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하도록 피사체의 정면에서 촬영된 영상을 기준으로 상기 카메라로부터 입력받도록 하는 랜더링 처리모듈; 및 가상카메라를 구동한 뒤,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을 추출한 뒤,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을 수평이 유지되도록 하여,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이 지향 관계를 형성하도록 하는 가상카메라 조정모듈;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T 15/00 (2006.01) H04N 5/262 (2006.01)
CPC H04N 13/0011(2013.01) H04N 13/00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76771 (2011.08.01)
출원인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49159-0000 (2013.03.25)
공개번호/일자 10-2013-0014987 (2013.02.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4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8.01)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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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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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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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동 ***호(가산동 IT캐슬)(특허법인 남양)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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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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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8.01 수리 (Accepted) 1-1-2011-0595845-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25 수리 (Accepted) 9-1-2012-0051164-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27086-4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2.18 수리 (Accepted) 1-1-2012-1054054-9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54019-0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92383-5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15 수리 (Accepted) 4-1-2014-0085888-5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14 수리 (Accepted) 4-1-2017-5058417-9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26 수리 (Accepted) 4-1-2017-5065033-2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12 수리 (Accepted) 4-1-2019-5072792-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카메라로부터 입력받은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신호의 2차원 평면 영상을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한 뒤,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에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을 랜더링하고 합성하며,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를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하도록 피사체의 정면에서 촬영된 영상을 기준으로 상기 카메라로부터 입력받도록 하는 랜더링 처리모듈; 및 가상카메라를 구동한 뒤,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을 추출한 뒤,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을 수평이 유지되도록 하여,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이 지향 관계를 형성하도록 하는 가상카메라 조정모듈;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랜더링 처리모듈은,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한 상태로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신호의 2차원 평면 영상을 X, Y, Z 좌표값을 갖는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랜더링 처리모듈은, 3차원 텍스쳐 맵핑된 상기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를 불러와서,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된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와 함께 실시간으로 랜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가상카메라 조정모듈은, 상기 랜더링된 3차원 공간 그래픽 데이터를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줌(Zoom), 팬(Pan), 틸트(Tilt), 돌리(Dolly) 중 적어도 하나의 기법이 적용되도록 제어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가상카메라 조정모듈은,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이 항상 가상카메라를 Y축 상에서 지향하도록 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Y축의 값을 실시간 변동하여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 내의 피사체가 상기 가상카메라를 주시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가상카메라의 앵글 및 상기 카메라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가상카메라 스위칭모듈; 및 상기 가상카메라 조정모듈에 의해 사용되는 상기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와, 상기 3차원의 공간 그래픽이 생성되기 전의 데이터인 상기 2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부;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장치
7 7
3차원 합성장치가, 카메라로부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를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한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서 피사체의 정면에서 촬영된 영상을 기준으로 상기 카메라로부터 입력받는 제 1 단계; 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신호의 2차원 평면 영상을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하는 제 2 단계; 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에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을 랜더링하고 합성하는 제 3 단계; 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가상카메라를 구동한 뒤,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을 추출하는 제 4 단계; 및 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을 수평이 유지되도록 하여,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과 상기 가상카메라의 Y축 좌표값이 지향 관계를 형성하도록 하는 제 5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방법
8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한 상태로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신호의 2차원 평면 영상을 X, Y, Z 좌표값을 갖는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방법
9 9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는,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3차원 텍스쳐 맵핑된 상기 3차원의 공간 그래픽 데이터를 불러와서,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으로 구현된 아날로그/디지털 카메라 신호와 함께 실시간으로 랜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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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는,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상기 랜더링된 3차원 공간 그래픽 데이터를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줌(Zoom), 팬(Pan), 틸트(Tilt), 돌리(Dolly) 중 적어도 하나의 기법이 적용되도록 제어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방법
11 11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5 단계는, 상기 3차원 합성장치가,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이 항상 가상카메라를 Y축 상에서 지향하도록 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Y축의 값을 실시간 변동하여 상기 3차원 평면 플레인 영상 내의 피사체가 상기 가상카메라를 주시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피사체의 카메라 지향 효과 구현을 위한 3차원 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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