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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의 자동화 구조해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760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GUI 환경의 자동화 구조해석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철도 차량의 자동화 구조해석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철도 차량의 자동화 구조해석 방법은 GUI 환경의 자동화 구조해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철도 차량의 차체 단면 형상을 각 프레임마다 설정 할 수 있도록 이루어져서 별도의 교육이나 전문 지식 없이도 철도 차량의 설계와 설계에 대한 구조해석이 가능한 자동화 구조해석 프로그램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F 17/50 (2006.01) G06F 9/44 (2006.01)
CPC G06F 30/00(2013.01) G06F 30/00(2013.01) G06F 30/00(2013.01) G06F 3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8080 (2011.12.02)
출원인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77179-0000 (2013.06.10)
공개번호/일자 10-2013-0061822 (2013.06.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6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0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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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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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광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준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강승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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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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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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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02 수리 (Accepted) 1-1-2011-0958669-4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9.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0.24 수리 (Accepted) 9-1-2012-0080115-6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43246-2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2.20 수리 (Accepted) 1-1-2012-1058711-7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58699-16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62005-9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30 수리 (Accepted) 1-1-2013-0379817-1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79813-2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78212-7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15 수리 (Accepted) 4-1-2014-0085888-5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14 수리 (Accepted) 4-1-2017-5058417-9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26 수리 (Accepted) 4-1-2017-5065033-2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12 수리 (Accepted) 4-1-2019-5072792-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컴퓨터를 포함하는 연산처리수단에 의하여 실행되는 프로그램 형태로 구현되는 자동화 구조해석 프로그램에 의하여,철도 차량 차체 형상 및 사용자 정의 모델(User Defined Model) 차체 형상의 상기 차체 형상의 각부가 파라메트릭 설계(Parametric Degign)를 통하여 매개 변수로서 코드화되어 저장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사용자 입력을 받아 차체 형상이 선택되고, 선택된 차체 형상의 각부 수치 사양이 사용자 입력을 통해 입력되는 사양 선택 단계(S100);입력된 수치 사양에 따라 설계된 차체 형상이 산출되는 설계 단계(S200);상기 설계 단계(S200)에서 산출된 차체 형상에 대한 하중기준과 구속조건을 계산되며, 상기 하중기준과 구속조건을 이용하여 차체 형상의 허용응력과 차체 형상의 처짐에 대한 구조해석이 이루어지는 구조해석 단계(S300);상기 구조해석 단계(S300)에서 산출된 구조해석 결과에 따라 각부 수치 사양이 사용자 입력을 통해 재입력되는 사양 수정 단계(S400);로 GUI(Graphical User Interface) 환경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설계 단계(S200), 상기 구조해석 단계(S300) 및 상기 사양 수정 단계(S400)가 순차적으로 반복 수행되어 차체 형상의 최적화 결과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의 자동화 구조해석 방법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구조해석 단계(S300)는상기 설계 단계(S200)에서 산출된 차체 형상에 대한 하중기준과 구속조건을 계산하여, 미리 알려진 법규의 기준 범위에 해당되는지 확인하는 법규 기준 확인 단계(S31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의 자동화 구조해석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구조해석 단계(S300)는상기 법규 기준 확인 단계(S310) 이후, 계산된 하중기준과 구속조건이 상기 자동화 구조해석 프로그램과 연동된 상용 유한요소(Finite Element) 해석 프로그램에 입력되고, 상기 유한요소 해석 프로그램에 의하여 차체 형상의 허용응력과 차체 형상의 처짐에 대한 해석 결과가 산출되는 유한요소 해석 단계(S32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의 자동화 구조해석 방법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매개 변수는상기 차체 형상을 구성하는 각 프레임부의 스팬(Span)의 길이·두께, 각 프레임부의 립(Rib)의 길이·두께, 사이드 프레임부의 경사진 각도, 루프 프레임부의 라운드, 출입문·창문·바퀴의 위치·길이·간격 또는 철도 차량 차체의 전체 길이 중 선택되는 하나 이상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의 자동화 구조해석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 차량의 자동화 구조해석 방법은상기 자동화 구조해석 프로그램과 연동된 상용 설계 프로그램(CAD)을 사용하여 시각화된 차체 형상이 출력되는 단계(S50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의 자동화 구조해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지식경제부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중심대학육성사업 설계자를 위한 철도차량용 알루미늄 차체 구조물의 자동화 구조해석 프로그램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