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운전 숙련도 판단기준을 제공할 수 있는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57755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서로 다른 숙련도를 갖는 운전자들의 브레이크 조작, 핸들 조작 또는 차량의 속도, 분당 회전수(RPM) 등에 관한 정보를 데이터 베이스화하고, 상기 데이터 베이스를 이용하여 임의의 운전자의 운전 숙련도를 판단하기 위한 기준이 되는 운전 숙련도 판단기준을 산출하여 제공할 수 있는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W 50/08 (2006.01) B60T 17/22 (2006.01)
CPC B60W 40/09(2013.01) B60W 40/09(2013.01) B60W 40/09(2013.01) B60W 40/09(2013.01) B60W 40/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2987 (2010.03.15)
출원인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37870-0000 (2013.02.21)
공개번호/일자 10-2011-0103764 (2011.09.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1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용관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2 윤진상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3 윤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4 김성완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남구
5 신일선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 ***호 (역삼동, 혜전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15 수리 (Accepted) 1-1-2010-0163662-6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2.15 수리 (Accepted) 9-1-2011-0095710-2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48995-4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36346-9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23 수리 (Accepted) 4-1-2012-5157698-6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23181-53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9.24 수리 (Accepted) 1-1-2012-0771705-5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23 수리 (Accepted) 1-1-2012-0864870-22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0.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64879-3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15574-3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58-6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08 수리 (Accepted) 4-1-2015-5076218-5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07 수리 (Accepted) 4-1-2016-5093177-5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30 수리 (Accepted) 4-1-2018-505646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삭제
3 3
차량의 일정부분에 구비되며, 운전자로 하여금 상기 차량을 제동하라는 신호인 경고신호를 발생하는 경고신호 발생기;상기 운전자의 브레이크 조작상태를 전기신호로 검출하는 브레이크 검출센서; 상기 경고신호 발생기를 제어하며, 상기 브레이크 검출센서로부터 전기신호를 입력받아 디지털 신호인 브레이크 조작상태 정보를 생성하는 제어보드; 및상기 제어보드로 상기 경고신호 발생기를 제어하기 위한 경고발생 명령을 전송하고, 상기 제어보드로부터 상기 브레이크 조작상태 정보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운전상태 측정 프로그램이 구비된 컴퓨터 단말;을 포함하고,상기 운전상태 측정 프로그램:은 상기 컴퓨터 단말을,상기 경고발생 명령의 전송 설정을 위한 경고발생 명령 설정수단;상기 브레이크 조작상태 정보가 저장되는 데이터 베이스수단; 및상기 브레이크 조작상태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데이터 베이스수단에 저장하거나 상기 데이터 베이스수단에 저장된 상기 브레이크 조작상태 정보를 인출하는 데이터 매니징수단; 및상기 데이터 매니징수단으로부터 상기 브레이크 조작상태 정보를 입력받아 시간의 변화에 따라 상기 브레이크가 조작되는 상태를 브레이크 조작그래프로 생성하여 출력하는 그래프 생성 및 출력수단;으로 기능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은 상기 차량의 컴퓨팅 장치에 연결되고, 상기 차량의 속도정보 또는 분당 회전수 정보(RPM:revilutions per minute)를 포함하는 차량상태정보를 스캐닝하여 상기 컴퓨터 단말로 전송하는 차량 상태정보 스캐너를 더 포함하고,상기 데이터 매니징 수단은 상기 차량 상태 정보를 상기 데이터 베이스수단에 더 저장하며,상기 그래프 생성 및 출력수단은 상기 차량 상태 정보를 입력받아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상기 차량의 속도 및 분당 회전수 정보를 각각 속도 변화 그래프 및 분당 회전수 변화그래프로 더 생성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상태 측정 프로그램:은 상기 컴퓨터 단말을,상기 운전자의 운전 숙련도를 입력받아 저장하는 운전자 정보 입력수단; 및상기 데이터 매니징수단으로부터 상기 브레이크 조작상태 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경고신호 발생기에서 경고가 발생한 시간과 상기 브레이크의 조작이 개시된 시간의 차인 브레이크 조작 개시 시간을 산출하며, 상기 운전자의 운전 숙련도에 따른 상기 브레이크 조작 개시 시간을 제1 운전 숙련도 판단기준정보로 생성하는 운전 숙련도 판단기준 산출수단;으로 더 기능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자의 운전 숙련도는 상,중,하로 구분되고, 상기 제1 운전 숙련도 판단기준정보는 동일한 운전 숙련도를 갖는 운전자들의 평균 브레이크 조작 개시 시간을 상기 운전 숙련도 별로 구분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숙련도 판단기준 산출수단은 상기 브레이크 조작이 개시된 시간과, 상기 브레이크 조작이 완료된 시간의 차인 브레이크 조작 완료 시간을 산출하여, 상기 브레이크 조작 완료 시간을 제2 운전 숙련도 판단기준정보로 더 생성하되, 상기 제2 운전 숙련도 판단기준정보는 동일한 운전 숙련도를 갖는 운전자들의 평균 브레이크 조작 완료시간을 상기 운전 숙련도 별로 구분하여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
8 8
제 3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보드와 상기 컴퓨터 단말은 서로 블루투스(bluetooth) 통신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 검출센서는 상기 차량의 브레이크 하부에 이격되어 구비되고 상기 브레이크와의 거리에 따라 서로 다른 신호를 출력하는 비접촉 거리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상태 측정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비접촉 거리센서는 적외선 거리센서(Infrared range senso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운전상태 측정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보건복지가족부 전남대학교병원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 국가임상시험사업단 과제지향적 수행과 현실운동실행 대리표지자 정량화 및 임상시험표준작업지침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