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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 기술번호 : KST201405838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에 관한 것으로, 내부에 설치공간이 마련된 하우징(10), 상기 하우징(10)의 설치공간에 설치되어 고압펌프로부터 공급되는 연료를 가압하여 연료의 압력을 증압하는 증압부(20), 상기 증압부(20)에 구비된 피스톤(21)을 승강 동작시키는 구동부(30) 및 상기 증압부(20)에 의해 증압된 연료를 실린더 내부에 분사하는 분사부(40)를 포함하고, 상기 하우징(10)은 상기 분사부(40), 증압부(20) 및 구동부(30)가 각각 설치되는 하부챔버(11), 중간챔버(12) 및 상부챔버(13)로 구획되며, 상기 분사부(40), 증압부(20) 및 구동부(30)는 각각 상기 하우징(10) 내부에 형성된 유로로 연결되고, 상기 중간챔버(12)의 일측에는 고압펌프로부터 연료를 공급받는 공급라인(14)이 연결되며, 상기 상부챔버(13)의 일측에는 상기 하부챔버(11) 및 중간챔버(12)로부터 회수된 연료를 연료탱크로 리턴하는 리턴라인(15)이 연결되는 구성을 마련한다.상기와 같은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를 이용하는 것에 의해, 본 발명은 액추에이터를 구동시켜 증압부를 제어해서 실린더 내부에 고압펌프로부터 공급되는 연료의 압력보다 증압된 연료를 분사하여 더욱 미립화할 수 있다.
Int. CL F02M 51/06 (2006.01) F02M 61/16 (2006.01) F02M 61/20 (2006.01) F02M 37/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20016529 (2012.02.1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49647-0000 (2014.01.03)
공개번호/일자 10-2013-0095094 (2013.08.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1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1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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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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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용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2 나병철 대한민국 서울 서대문구
3 송영식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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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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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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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2.17 수리 (Accepted) 1-1-2012-0130376-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9.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1.02 수리 (Accepted) 9-1-2012-0081852-6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50963-1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87012-8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8 수리 (Accepted) 1-1-2013-0787010-9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00379-1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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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설치공간이 마련된 하우징(10), 상기 하우징(10)의 설치공간에 설치되어 고압펌프로부터 공급되는 연료를 가압하여 연료의 압력을 증압하는 증압부(20), 상기 증압부(20)에 구비된 피스톤(21)을 승강 동작시키는 구동부(30) 및 상기 증압부(20)에 의해 증압된 연료를 실린더 내부에 분사하는 분사부(40)를 포함하고,상기 하우징(10)은 상기 분사부(40), 증압부(20) 및 구동부(30)가 각각 설치되는 하부챔버(11), 중간챔버(12) 및 상부챔버(13)로 구획되며, 상기 중간챔버(12)의 일측에는 고압펌프로부터 연료를 공급받는 공급라인(14)이 연결되고,상기 상부챔버(13)의 일측에는 상기 하부챔버(11) 및 중간챔버(12)로부터 회수된 연료를 연료탱크로 리턴하는 리턴라인(15)이 연결되며,상기 중간챔버(12)는 상부에 하부의 내경보다 큰 내경으로 형성되는 대경부(121) 및 상기 대경부(121)의 하부에 대경부(121)의 내경보다 작은 내경으로 형성되는 소경부(122)를 구비하고,상기 하부챔버(11)와 중간챔버(12) 사이에는 상기 공급라인(14)을 통해 상기 중간챔버(12)로 공급된 연료를 상기 증압부(20)에서 증압하여 상기 분사부(40)로 전달하는 한 쌍의 제1 유로(16)가 형성되고, 한 쌍의 제1 유로(16) 하부에는 각각 제1 및 제2 오리피스(161,162)가 설치되며, 상기 중간챔버(12)와 상부챔버(13) 사이에는 상기 증압부(20)에서 증압된 연료를 구동부(30)로 회수하는 제2 유로(17)가 형성되고,상기 하부챔버(11)와 상부챔버(13) 사이에는 상기 분사부(40)에서 분사하고 남은 연료를 구동부(30)로 회수하는 제3 유로(18)가 형성되며, 상기 제2 유로와 제3 유로(17,18)의 상부에는 각각 제3 및 제4 오리피스(171,181)가 설치되고,상기 중간챔버(12)에는 상기 대경부(121)의 일측 및 소경부(122)의 하부 일측과 공급라인(14)에 각각 연결되어 증압부(20)에 의해 증압된 연료를 공급라인(14)으로 회수하는 제4 및 제5 유로(123,124)가 형성되며,상기 제4 유로(123)에는 제5 오리피스(125)가 설치되고, 상기 제5 유로(124)에는 체크볼(chech ball)(126)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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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증압부(20)는 상기 중간챔버(12)의 축방향을 따라 승강 동작하면서 상기 분사부(40)에 전달되는 연료를 가압하여 연료의 압력을 증압하는 피스톤(21) 및 상기 피스톤(21)의 상승 동작시 복원력을 제공하는 제1 스프링(22)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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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부(30)는 전기적인 제어신호에 따라 승강 동작하는 액추에이터(31), 상기 액추에이터(31)의 하부에 설치되고 상기 상부챔버(13)로 회수된 연료를 상기 리턴라인(15)을 통해 연료탱크로 선택적으로 리턴시키도록 상기 액추에이터(31)의 승강 동작에 연동하여 승강 동작하는 밸브(32), 상기 액추에이터(31)의 상부에 설치되고 상기 액추에이터(31)의 하강 동작시 복원력을 제공하는 제2 스프링(33) 및 상기 밸브(32)의 상승 위치를 제한하는 스토퍼(3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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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분사부(40)는상기 하부챔버(11)의 축방향을 따라 승강 동작하는 니들(41), 상기 하부챔버(11)의 하부에 결합되어 상기 니들(41)의 승강 동작에 의해 개폐되는 분사공(43)이 형성되는 노즐(42) 및 상기 니들(41)의 상부에 설치되어 상기 니들(41)의 하강 동작시 복원력을 제공하고 초기 누유를 방지하는 제3 스프링(44)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Euro-6 리터급 클린디젤자동차용 인젝터 국산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