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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차용 현가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5838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상용차용 현가장치에 관한 것으로, 일정 간격만큼 이격되어 나란하게 배치되는 상부 및 하부 플레이트(10,20), 상기 상부 및 하부 플레이트(10,20)에 각각 연결되는 제1 및 제2 프레임(11,21)에 각각 상하로 한 쌍씩 설치되는 2쌍의 자석을 구비하여 상기 상부 플레이트(10)의 진동을 흡수하는 마그네틱 현가기구(30) 그리고 상기 마그네틱 현가기구(30)의 상부 및 하부에 설치된 자석 쌍 사이의 거리를 조절하는 조절부(40)를 포함하는 구성을 마련한다.상기와 같은 상용차용 현가장치를 이용하는 것에 의해, 차량 주행시 노면조건에 따라 마그네틱 현가기구의 강성변경구간을 조절해서 노면으로부터 운전자에게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효과가 얻어진다.
Int. CL F16F 15/03 (2006.01) B60G 17/015 (2006.01)
CPC B60G 17/016(2013.01) B60G 17/016(2013.01) B60G 17/016(2013.01) B60G 17/0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76084 (2012.07.12)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49646-0000 (2014.01.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1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1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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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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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형준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2 김찬중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3 이봉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4 권성진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5 배철용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남부로 ***,
6 김철수 대한민국 충청남도 연기군
7 김규식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8 정승환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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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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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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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12 수리 (Accepted) 1-1-2012-0558093-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9 수리 (Accepted) 9-1-2013-0053143-4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75382-3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45636-1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21 수리 (Accepted) 1-1-2013-0945635-7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96944-6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일정 간격만큼 이격되어 나란하게 배치되는 상부 및 하부 플레이트(10,20),상기 상부 플레이트(11)에 연결된 제1 프레임(11)의 일측면에 상하로 배치되어 각각 상하방으로 슬라이딩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는 제1 및 제2 자석(31,32)과 상기 하부 플레이트(21)에 연결된 제2 프레임(21)의 일측면에 제1 및 제2 자석(31,32)과 서로 동일한 극이 마주보도록 상하로 배치되어 슬라이딩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는 제3 및 제4 자석(33,34)을 구비하여 상기 상부 플레이트(10)의 진동을 흡수하는 마그네틱 현가기구(30) 그리고 상기 마그네틱 현가기구(30)의 상부 및 하부에 설치된 자석 쌍 사이의 거리를 조절하는 조절부(40)를 포함하고,상기 조절부(40)는 상기 상부 플레이트(10)에 수평 방향으로 슬라이딩 이동 가능하게 결합되는 슬라이더(41) 및 상기 상부 플레이트(10)의 하면에 하방을 향해 결합된 제3 프레임(14)에 나사 결합되어 상기 슬라이더(41)를 수평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조절로드(4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차용 현가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플레이트(10)와 하부 플레이트(20)에 각각 연결되어 서로 결합되는 제1 및 제2 로드(12,22)를 감싸도록 배치되어 상기 상부 플레이트(10)의 진동을 흡수하는 코일 스프링(50)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차용 현가장치
3 3
삭제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3 자석(31,33)은 서로 밀어내는 척력이 작용하도록 각각 S극이 서로 마주보도록 설치되고, 상기 제2 및 제4자석(32,34)은 척력이 작용하도록 각각 N극이 서로 마주보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차용 현가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차량 바닥으로부터 가해지는 진동에 의해 상기 상부 플레이트(10)가 상승하면서 제1 및 제2 자석(31,32)이 상승하는 경우, 상기 제2 및 제3 자석(32,33)은 인력에 의해서 상기 상부 플레이트(10)의 상승을 제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차용 현가장치
6 6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조절부(40)는 일단이 각각 상기 제1 및 제2 자석(31,32)에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슬라이더(41)에 연결되는 제1 및 제2 링크부재(42,43) 및 일단이 각각 상기 제3 및 제4 자석(33,34)에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슬라이더(41)의 일면에 접하는 제3 및 제4 링크부재(44,4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차용 현가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조절로드(46)는 일단부에 마련된 조절레버(47)의 회전에 의해, 상기 제1 및 제2 링크부재(42,43)와 제3 및 제4 링크부재(44,45)가 차량 바닥의 진동 변위량이 큰 비포장도로 주행시 상기 제1 및 제2 자석(31,32) 사이의 거리와 제3 및 제4 자석(33,34) 사이의 거리가 멀어지도록 각각 상방 및 하방으로 회전운동하고,차량 바닥의 진동 변위량이 작은 포장도로 주행시 상기 제1 및 제2 자석(31,32) 사이의 거리와 제3 및 제4 자석(33,34) 사이의 거리가 가까워지도록 각각 하방 및 상방으로 회전운동하게 수평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차용 현가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