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에 따른 예인전차용 레일 교정 장치는 레일의 진행 방향을 따라 상기 레일의 상부에 설치되는 와이어; 상기 레일의 양 단에 설치되어 상기 와이어를 고정시키는 와이어 고정부; 및 상기 레일의 상부에 설치되고 상기 레일의 진행 방향을 따라 이동하면서 상기 레일의 특정 모서리와 상기 와이어의 수평 이격 거리를 측정하는 수평 거리 측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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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E01B 35/06 (2006.01.01) G01M 10/00 (2006.01.01) |
CPC | E01B 35/06(2013.01) E01B 35/06(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20055986 (2012.05.25) |
출원인 |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1326499-0000 (2013.11.01)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31108)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2.05.25) |
심사청구항수 | 5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관악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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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이신형 | 대한민국 | 서울 영등포구 |
2 | 유극상 | 대한민국 | 서울 서초구 |
3 | 정태종 | 대한민국 | 경기 군포시 |
4 | 설동명 | 대한민국 | 서울 영등포구 |
5 | 서정화 | 대한민국 | 전북 전주시 완산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김정수 | 대한민국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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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 서울특별시 관악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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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2.05.25 | 수리 (Accepted) | 1-1-2012-0420721-47 |
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1.14 | 수리 (Accepted) | 4-1-2013-5007213-54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3.06.28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3.08.01 | 수리 (Accepted) | 9-1-2013-0060029-14 |
5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3.09.2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666319-89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09.30 | 수리 (Accepted) | 1-1-2013-0881428-43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09.3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881429-99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3.10.3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749114-06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3.17 | 수리 (Accepted) | 4-1-2015-5033829-92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5.13 | 수리 (Accepted) | 4-1-2015-5062924-01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5.13 | 수리 (Accepted) | 4-1-2019-5093546-10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5.23 | 수리 (Accepted) | 4-1-2019-5101798-31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02 | 수리 (Accepted) | 4-1-2019-5154561-59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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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레일의 진행 방향을 따라 상기 레일의 상부에 설치되는 와이어;상기 레일의 양 단에 설치되어 상기 와이어를 고정시키는 와이어 고정부; 및상기 레일의 상부에 설치되고 상기 레일의 진행 방향을 따라 이동하면서 상기 레일의 특정 모서리와 상기 와이어의 수평 이격 거리를 측정하는 수평 거리 측정부;를 포함하고,상기 와이어 고정부는,상기 레일의 일 단에 설치되는 제 1와이어 고정부; 및상기 레일의 타 단에 설치되는 제 2와이어 고정부;를 포함하며,상기 제 1와이어 고정부는,상기 와이어를 지지하는 와이어 지지 풀리;상기 와이어를 권선하여 상기 와이어에 장력을 인가하는 와이어 드럼;상기 와이어 드럼과 동일한 축을 사용하면서 한 방향으로만 회전하는 원웨이 클러치(oneway clutch);상기 레일의 양 측에 설치되는 베이스 프레임;상기 베이스 프레임 상에 수직으로 설치되는 수직 프레임;상기 수직 프레임 상에 설치되고 상기 와이어가 관통하는 홀이 형성된 수직 플레이트; 및상기 수직 플레이트 상에 설치되고 상기 와이어가 관통하는 홀이 형성되며 상기 와이어 지지 풀리 및 와이어 드럼을 하부에서 지지하는 지지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인전차용 레일 교정 장치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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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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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 1와이어 고정부는,상기 와이어 지지 풀리에 일 단이 연결되고 상기 지지 플레이트에 타 단이 연결되어 상기 와이어 지지 풀리를 상기 지지 플레이트 상에서 지지하는 지지 프레임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인전차용 레일 교정 장치 |
5 |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 2와이어 고정부는,상기 와이어를 고정하는 와이어 고정 풀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인전차용 레일 교정 장치 |
6 |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 2와이어 고정부는,상기 레일의 타 단에 설치되는 수직 플레이트; 및상기 와이어 고정 풀리에 일 단이 연결되고 상기 수직 플레이트에 타 단이 연결되어 상기 와이어 고정 풀리를 상기 수직 플레이트 상에서 지지하는 지지 프레임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인전차용 레일 교정 장치 |
7 |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평 거리 측정부는,상기 레일 상에 설치되어 상기 레일의 진행 방향을 따라 이동하는 가이드 플레이트;상기 가이드 플레이트 상에 수직으로 설치되는 수직 지지대; 및상기 수직 지지대에 설치되어 상기 레일의 특정 모서리와 상기 와이어의 수평 이격 거리를 측정하는 현미경;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인전차용 레일 교정 장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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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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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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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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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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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등록번호 | 10-1326499-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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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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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출원 연월일 : 20120525 출원 번호 : 1020120055986 공고 연월일 : 20131108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31030 청구범위의 항수 : 5 유별 : E01B 35/00 발명의 명칭 : 예인전차용 레일 교정 장치 및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20,000 원 | 2013년 11월 01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05,000 원 | 2016년 02월 19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05,000 원 | 2017년 10월 23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75,000 원 | 2018년 11월 01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145,000 원 | 2019년 11월 01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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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2.05.25 | 수리 (Accepted) | 1-1-2012-0420721-47 |
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1.14 | 수리 (Accepted) | 4-1-2013-5007213-54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3.06.28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3.08.01 | 수리 (Accepted) | 9-1-2013-0060029-14 |
5 | 의견제출통지서 | 2013.09.2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666319-89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09.30 | 수리 (Accepted) | 1-1-2013-0881428-43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09.3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881429-99 |
8 | 등록결정서 | 2013.10.3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749114-06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3.17 | 수리 (Accepted) | 4-1-2015-5033829-92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5.13 | 수리 (Accepted) | 4-1-2015-5062924-01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5.13 | 수리 (Accepted) | 4-1-2019-5093546-10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5.23 | 수리 (Accepted) | 4-1-2019-5101798-31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02 | 수리 (Accepted) | 4-1-2019-5154561-59 |
기술번호 | KST20140585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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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서울대학교 |
기술명 | 예인전차용 레일 교정 장치 및 방법 |
기술개요 |
본 발명에 따른 예인전차용 레일 교정 장치는 레일의 진행 방향을 따라 상기 레일의 상부에 설치되는 와이어; 상기 레일의 양 단에 설치되어 상기 와이어를 고정시키는 와이어 고정부; 및 상기 레일의 상부에 설치되고 상기 레일의 진행 방향을 따라 이동하면서 상기 레일의 특정 모서리와 상기 와이어의 수평 이격 거리를 측정하는 수평 거리 측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개발상태 | 기술개발진행중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라이센스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345177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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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2010-0022835 |
연구과제명 | 선박의 손상상태 안정성 연구 - 6자유도 FSI 실험 데이터베이스 구축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서울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1009~201308 |
기여율 | 0.25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345199575 |
---|---|
세부과제번호 | 2011-0020563 |
연구과제명 | 조선해양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및 활용 연구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3 |
연구기간 | 201107~201606 |
기여율 | 0.25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ET(환경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203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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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2009-0083510 |
연구과제명 | 다중현상 CFD 연구센터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3 |
연구기간 | 200909~201602 |
기여율 | 0.25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BT(생명공학기술) |
과제고유번호 | 99910005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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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2013R1A1A2012597 |
연구과제명 | 전산유체역학을 이용한 자유 항주중인 손상상태 선박의 안정성 해석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3 |
연구기간 | 201306~201605 |
기여율 | 0.25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345167654 |
---|---|
세부과제번호 | 2011-0020563 |
연구과제명 | 조선해양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및 활용 연구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서울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1107~201606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ET(환경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177122 |
---|---|
세부과제번호 | 2010-0022835 |
연구과제명 | 선박의 손상상태 안정성 연구 - 6자유도 FSI 실험 데이터베이스 구축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서울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1009~201308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345196354 |
---|---|
세부과제번호 | R32-2012-000-10161-0 |
연구과제명 | 조선해양공학에서 다중물리 문제의 강건설계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서울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0812~201308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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