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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판독가능한 기록매체가 저장된 시뮬레이션 시스템에서 일련의 연산과정이 수행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에 있어서,(a) 선박의 주요치수 및 제원으로부터 만재상태와 발라스트상태의 흘수를 산정하는 단계;(b) 상기 흘수를 바탕으로 만재상태와 발라스트상태에서의 정수압과 파랑하중에 의한 동수압을 산정하는 단계;(c) 상기 정수압과 동수압을 바탕으로 이를 선형합(Linear summation)하여 전체 수압 분포를 계산하는 단계;(d) 상기 선박의 초기결함을 산정하는 단계;(e) 상기 전체 수압 분포에 따른 선박의 최종 종강도 해석을 위한 최적의 해석법과 해석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 및(f) 상기 결정된 해석 순서에 따라 선박에 수압과 수직 굽힘 모멘트를 가하여 상기 결정된 최적의 해석법으로 상기 산정된 초기결함을 고려해서 최종 종강도를 해석하고, 가로축은 곡률, 세로축은 최종 굽힘 모멘트의 관계로 다이어그램을 도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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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에서 선박의 각 부위별 정수압 및 동수압은 국제선급협회(IACS)에서 제시한 수압정보와 관련한 가이드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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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에서 초기결함은 초기처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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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초기처짐의 산정은 판과 보강재에 대해 적용됨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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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초기처짐은 수학식 에 의해 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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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e)단계에서 해석 순서를 결정하는 방법은 선박에 수압을 1차적으로 가하여 선행 해석을 수행한 후 이를 기하학 갱신 방법을 통해 수압으로 인한 변형이 가해진 선박에 2차적으로 수직 굽힘 모멘트를 가하여 해석을 수행하는 방법과, 수압과 수직 굽힘 모멘트(호깅모멘트 혹은 새깅모멘트)를 동시에 선박에 가하여 해석을 수행하는 방법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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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 선박의 모델로 전선 모델, 3 화물창(Cargo hold) 모델, 2 화물창 모델, 1 화물창 모델, 2 베이 슬라이스드(2 bay sliced) 선체단면 모델 또는 1 베이 슬라이스드(1 bay sliced) 선체단면 모델 중 어느 하나의 모델을 적용하여 최종 종강도를 해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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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 최종 종강도 해석은 비선형유한요소법(onlinear Finite Element Method, NLFEM)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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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 최종 종강도 해석에 있어 선박 양쪽 끝단의 평면은 해당 평면이 가해지는 수직 굽힘 모멘트로 인해 중립축을 중심으로 회전함에 따라 평면상태를 유지하며 함께 회전 거동함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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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선박 양쪽 끝단의 노드들은 다중점 구속(MPC: Multi-Point Constraint) 기법을 통해 선박의 중립축에 위치한 한 노드에 수직 굽힘 모멘트를 가할 노드를 생성시키고 해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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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 선박에 수압과 2가지 종류(호깅모멘트 혹은 새깅모멘트)의 수직 굽힘 모멘트를 동시에 가하여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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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g) 상기 (f)단계에 의해 분석된 최종 종강도의 성능이, 가해지는 외력 대비 안전한지 여부를 평가하는 단계를 더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압을 고려한 선박의 종강도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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