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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된 발화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 인식부;상기 텍스트로 변환된 상기 입력된 발화로부터 발화 의도와 상담 정보를 추출하는 발화 이해부;상기 발화 의도와 상기 상담 정보에 기초한 상담 내용을 이용하여 시스템 발화 의도를 결정하는 대화 처리부; 및상기 결정된 시스템 발화 의도에 기반하여 생성된 시스템 발화를 제공하는 응답 생성부를 포함하되, 상기 대화 처리부는, 사용자 발화들에 대한 의도 및 상기 사용자 발화들에 대한 상담 정보들에 시스템 발화 의도들을 매핑하여 구축한 대화 처리 모델을 활용하며, 상기 시스템 발화 의도들은,집중 하기, 질문 하기, 따라 말하기 및 감정 반영하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여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담 대화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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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상담 정보는,사용자가 직면한 문제, 문제의 원인, 문제로부터 발생하는 감정 및 문제로부터 발생하는 예시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담 대화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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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발화 이해부는, 사용자 발화들에 대한 의도와 상기 사용자 발화들에 대한 파싱(parsing) 과정을 통하여 추출한 상담 정보들을 이용한 기계 학습을 통해 구축된 상담 내용 인식 모델을 활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담 대화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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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응답 생성부는,상기 시스템 발화 의도들에 따른 시스템 발화들을 저장하는 발화 생성 모델을 활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담 대화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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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입력된 발화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단계;상기 텍스트로 변환된 상기 입력된 발화로부터 발화 의도와 상담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발화 의도와 상기 상담 정보에 기초한 상담 내용을 이용하여 시스템 발화 의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시스템 발화 의도에 기반하여 생성된 시스템 발화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스템 발화 의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사용자 발화들에 대한 의도 및 상기 사용자 발화들에 대한 상담 정보들에 시스템 발화 의도들을 매핑하여 구축한 대화 처리 모델을 활용하며, 상기 시스템 발화 의도들은,집중 하기, 질문 하기, 따라 말하기 및 감정 반영하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여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담 대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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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발화 의도에 대한 결정에 실패한 경우, 상기 발화 의도와 상기 상담 내용에 기초하여 질문 시스템 발화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담 대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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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상담 정보는, 사용자가 직면한 문제, 문제의 원인, 문제로부터 발생하는 감정 및 문제로부터 발생하는 예시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담 대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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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텍스트로 변환된 상기 입력된 발화로부터 발화 의도와 상담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는, 사용자 발화들에 대한 의도와 상기 사용자 발화들에 대한 파싱(parsing) 과정을 통하여 추출한 상담 정보들을 이용한 기계 학습을 통해 구축된 상담 내용 인식 모델을 활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담 대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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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발화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시스템 발화 의도들에 따른 시스템 발화들을 저장하는 발화 생성 모델을 활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담 대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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