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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 시뮬레이션 방법에 있어서,(a) 유체를 하나 이상의 물리량을 갖는 구(sphere) 입자로 모델링하는 단계;(b) 상기 구 입자를 타원체(ellipsoid) 입자로 변환하는 단계;(c) 상기 타원체 입자의 좌표계를 전역 좌표계로 변환하는 단계; 및(d) 상기 전역 좌표계에서의 위치가 결정된 입자들을 사용하여 유체의 표면을 랜더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b) 단계는 상기 각 타원체 입자로부터 미리 설정된 거리 내에 있는 이웃 입자들이 갖고 있는 물리량의 합으로 보간된(interpolated) 물리량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d) 단계는 상기 타원체 입자의 포텐셜 값을 부호가 있는 거리 함수로 표현한 상기 유체의 표면 메쉬에 표면 장력의 작용을 시뮬레이션하여 상기 표면 메쉬의 곡률을 상기 표면 메쉬가 생성되었을 때의 곡률보다 줄이는 것이며,상기 표면 장력은 표면 장력 계수를 사용하여 모델링 되는 것인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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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 입자 및 상기 타원체 입자가 갖는 하나 이상의 물리량은 외력, 질량, 밀도, 압력, 점성, 속도, 또는 위치인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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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모델링은 Navier-Stoke 방정식을 이산화하여 이루어지는 것인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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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상기 구 입자를 상기 구 입자의 속도 및 이동 방향에 따라 타원체 입자로 변환하는 것인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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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상기 타원체 입자의 초점 거리는 상기 구 입자의 단위 시간당 이동 거리와 같은 것인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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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상기 타원체 입자의 장축의 길이는 기지정된 임계값을 넘지 않도록 설정되는 것인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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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상기 타원체 입자의 장축의 길이에 맞추어 공간을 격자로 나누고 기지정된 수의 격자 안에 위치한 이웃 입자들만 선택해 물리량 계산에 반영하는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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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크기 변환 행렬 및 회전 변환 행렬의 곱을 사용하여 좌표를 변환하되,상기 크기 변환 행렬은 타원의 장축 및 단축의 길이를 요소로 갖는 대각선 행렬인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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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8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기재된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가 읽기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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