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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59270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내연기관의 엔진에 공급되는 공기에 난류를 발생시켜 엔진의 연소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는, 내연기관의 엔진으로 공기를 공급하는 공기공급장치에 있어서,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는 공기 중 상대적으로 온도가 높은 고온공기와 상대적으로 온도가 낮은 저온공기를 혼합하여 공급함으로써, 공급되는 공기의 상대적인 온도차에 의해 난류가 발생된 공기를 엔진에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2B 29/04 (2006.01) F02B 29/02 (2006.01) B60H 1/32 (2006.01)
CPC F02B 29/0456(2013.01) F02B 29/0456(2013.01) F02B 29/045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0486 (2012.05.11)
출원인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50838-0000 (2014.01.07)
공개번호/일자 10-2013-0126383 (2013.11.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1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11)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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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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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선희 대한민국 전북 전주시 덕진구
2 김관섭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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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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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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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11 수리 (Accepted) 1-1-2012-0379653-8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0.04 수리 (Accepted) 4-1-2012-5206243-46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2.10.08 수리 (Accepted) 1-1-2012-0814352-8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8 수리 (Accepted) 9-1-2013-0033747-4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41945-8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23807-8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2.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905940-1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9 수리 (Accepted) 4-1-2016-5013206-3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4-1-2019-5038917-1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5-6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6-1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22 수리 (Accepted) 4-1-2019-5219602-9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086-7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연기관의 엔진으로 제1공기와 제2공기를 공급하는 공기공급장치에 있어서,상기 제1공기는 상기 제2공기의 온도보다 높은 고온공기이고, 상기 제2공기는 상기 제1공기보다 온도가 낮은 저온공기이며,상기 고온공기와 저온공기를 혼합하여 공급함으로써, 공급되는 상기 고온공기와 저온공기의 상대적인 온도차에 의해 난류가 발생된 공기를 엔진에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2 2
청구항1에 있어서,외부공기와 접하는 방열부가 형성되고, 내부를 통과하는 고온공기를 상기 외부공기와 접하는 상기 방열부에 의해 냉각시켜 엔진으로 공급하는 공냉식 구조의 인터쿨러와;상기 방열부의 일부를 덮어 상기 방열부와 외부공기의 접촉면적을 조절하는 온도조절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인터쿨러의 내부를 통과한 공기 중 상기 온도조절부재가 덮고 있는 영역을 통과한 공기의 온도는 상기 온도조절부재가 덮지 않은 영역을 통과한 공기의 온도보다 상대적으로 높아,상기 인터쿨러의 출구에서 고온공기와 저온공기가 혼합되어 난류가 발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3 3
청구항2에 있어서,상기 온도조절부재는 상기 방열부를 덮는 면적이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4 4
청구항3에 있어서,상기 온도조절부재는,상기 인터쿨러의 상면 양측에 장착되는 가이드레일과;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이동하여 상기 방열부를 덮는 제1덮개부와;상기 방열부를 덮는 상기 제1덮개부의 크기를 조절하도록 하는 크기조절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5 5
청구항4에 있어서,상기 크기조절부는,상기 제1덮개부의 일단에 결합되어 상기 제1덮개부를 권취하는 회전봉과;상기 제1덮개부 또는 회전봉에 결합되어 상기 제1덮개부의 이동을 정지시키는 스토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6 6
청구항5에 있어서,상기 크기조절부는,외부온도를 측정하는 온도센서와;상기 회전봉을 회전시켜 상기 제1덮개부가 상기 방열부를 덮는 면적을 조절하도록 하는 모터와;상기 온도센서에서 측정한 외부온도에 의해 상기 모터를 구동시키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제어부는,상기 온도센서에서 측정한 외부온도가 미리 설정된 일정온도 이상일 때 상기 제1덮개부가 상기 방열부를 덮는 면적이, 상기 온도센서에서 측정한 외부온도가 미리 설정된 일정온도 미만일 때 상기 제1덮개부가 상기 방열부를 덮는 면적보다 크도록 상기 모터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7 7
청구항3에 있어서,상기 온도조절부재는,상기 방열부가 외부로 노출되게 상기 인터쿨러의 상부에 결합되는 베이스프레임과;상기 베이스프레임의 상부에 착탈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2덮개부로 이루어지되,상기 제2덮개부는 상기 베이스프레임에 착탈 가능하게 결합되어 상기 방열부와 외부공기의 접촉면적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8 8
청구항7에 있어서,상기 베이스프레임 또는 제2덮개부는 중 어느 하나 이상에는 자석이 장착되어, 상기 베이스프레임과 제2덮개부가 자력(磁力)에 의해 상호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9 9
청구항1에 있어서,상기 엔진으로 공기를 공급하는 메인관과;상기 메인관과 연결되고, 외부공기를 상기 메인관으로 유입시키는 제1유입관과;상기 메인관과 연결되고, 공기조화기를 거쳐 가열 또는 냉각된 외부공기를 상기 메인관으로 유입시키는 제2유입관으로 이루어지되,상기 제1유입관을 통해 유입되는 공기와, 상기 제2유입관을 통해 유입되는 공기의 상대적 온도차에 의해 상기 메인관에는 난류가 발생되어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10 10
청구항9에 있어서,상기 공기조화기는 에어컨증발기이고,상기 제2유입관은 상기 에어컨증발기에 의해 냉각된 외부공기를 상기 메인관으로 유입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11 11
청구항9에 있어서,상기 공기조화기는 라디에이터이고,상기 제2유입관은 상기 라디에이터에 의해 가열된 외부공기를 상기 메인관으로 유입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류를 이용한 내연기관용 공기공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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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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