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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 상승 제한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5972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주행 속도에 따라 팬터그래프의 높이상승제한장치를 제한모드나 해제모드로 자동 변경하는 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상승제한 장치에 관한 것으로; 팬터그래프의 승강시에 높이상승을 제한하는 높이상승제한수단과, 고속철도 차량의 주행 속도가 설정속도 이상이면 높이상승제한수단을 제한모드로 작동시키고 고속철도 차량의 주행속도가 설정속도 이하이면 상기 높이상승제한수단을 해제모드로 작동시키는 제어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우리나라와 같이 전차선 높이가 다른 고속선과 기존선이 번갈아 연결된 연결선 구간을 고속철도 차량이 지날 때 기관사가 팬터그래프를 승강시키지 않고 자동적으로 열차속도를 가지고 판단하여 고속선과 기존선에 맞는 높이상승제한 장치의 운행 모드(제한 또는 해제)를 자동적으로 작동시켜 기존선과 고속선이 만나는 연결선 구간에서도 역행 운행이 가능하여 여행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Int. CL B60L 5/32 (2006.01)
CPC B60L 5/28(2013.01) B60L 5/28(2013.01) B60L 5/28(2013.01) B60L 5/28(2013.01) B60L 5/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97326 (2011.09.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61844-0000 (2013.05.01)
공개번호/일자 10-2013-0033590 (2013.04.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5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9.2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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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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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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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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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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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27 수리 (Accepted) 1-1-2011-0751280-4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12.08 수리 (Accepted) 1-1-2011-0975579-8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0.2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1.15 수리 (Accepted) 9-1-2012-0085319-3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07856-4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06164-4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2.04 수리 (Accepted) 1-1-2012-1006173-5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96830-7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팬터그래프의 승강시에 높이상승을 제한하는 높이상승제한수단과; 고속철도 차량의 주행 속도가 설정속도 이상이면 높이상승제한수단을 제한모드로 작동시키고 고속철도 차량의 주행속도가 설정속도 이하이면 상기 높이상승제한수단을 해제모드로 작동시키는 제어수단;으로 구성되되,상기 제어수단은; 고속철도 차량의 주행속도를 차상제어기로부터 수신받는 속도신호수신부와, 상기 속도신호수신부로부터 입력받은 주행속도 신호를 설정속도와 비교하여 주행속도가 설정속도 이상이면 상기 높이상승제한수단을 제한모드로 작동시키고 설정속도 이하이면 높이상승제한수단을 해제모드로 작동제어하는 제어명령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 상승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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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높이상승제한수단은 팬터그래프의 상승을 제한하기 위해 팬헤드가 고정되는 절첩프레임의 상승을 제한하도록 가압하는 걸쇠와, 상기 걸쇠의 후단에 구비되어 상기 제어수단을 구성하는 제어명령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걸쇠의 길이를 가변하는 걸쇠길이제어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 상승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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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걸쇠는 걸쇠길이제어기의 전단에 연결되고, 걸쇠길이제어기의 후단은 팬터그래프의 베이스프레임이나 팬터그래프 하부 차체 구조물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 상승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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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절첩프레임은 상부 암 및 하부 암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하부 암에 상기 걸쇠가 걸리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 상승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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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걸쇠길이제어기는 상기 걸쇠의 후단에 일체로 구비되는 플런저와, 상기 제어명령부의 제어신호에 따라 여자 또는 비여자되는 솔레노이드 코일과, 상기 솔레노이드 코일이 비여자되면 상기 걸쇠가 복귀되도록 상기 플런저를 가압하는 복귀용 스프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 상승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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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걸쇠와 플런저 사이에는 전류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절연체가 일체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 상승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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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높이상승제한수단은; 팬터그래프의 하부 암 일측에 일체로 구비되어 측면으로 돌출되는 걸림턱과, 상기 제어수단의 제어에 따라 상기 걸림턱의 상측을 가압하는 가압돌부가 일단에 구비되는 걸쇠길이제어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 상승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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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걸쇠길이제어기는; 상기 가압돌부가 일단에 구비되는 회동바와, 상기 제어수단의 제어에 따라 상기 회동바의 중간부를 가압하여 상기 회동바를 회동시키는 엑츄에이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 상승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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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회동바와 엑츄에이터에는 절연체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팬터그래프용 능동형 높이 상승 제한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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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400Km/h급 고속철도 인프라 시범적용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