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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차체와 대차간의 전후방향 상대변위를 감지하여 곡선부의 곡률반경을 추정하는 곡률감지수단과, 윤활재를 공급하기 위한 오일탱크와, 상기 오일탱크의 윤활재를 노즐을 통해 차륜플렌지로 분사하도록 하는 급유부와, 상기 곡률감지수단에서 입력되는 추정된 곡률반경 신호가 설정된 곡률반경 이하이면 윤활재를 노즐을 통해 분사하도록 상기 급유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로 구성되고,상기 곡률감지수단은 대차에 고정되는 센서몸체와, 상기 센서몸체에서 볼스터브라켓를 향해 전후진되는 실린더와, 상기 실린더의 단부에 구비되어 철도차량이 곡선부 진입시에 볼스터브라켓에 접촉되는 간격조절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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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곡률감지수단은, 차체가 고정되는 볼스터의 측단에 구비되는 볼스터브라켓과의 상대변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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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곡률감지수단은 전방대차와 후방대차의 일측에 각각 구비하여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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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곡률감지수단은 하나의 대차의 양측에 구비하여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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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차에 고정되는 센서몸체와, 상기 센서몸체에서 볼스터브라켓를 향해 전후진되는 실린더와, 상기 실린더의 단부에 구비되어 철도차량이 곡선부 진입시에 볼스터브라켓에 접촉되는 간격조절부로 이루어지는 곡률감지수단을 통해 철도차량의 차체와 대차간의 상대변위를 감지하는 제1단계;상기 상대변위를 이용해 곡선부의 곡률반경을 추정하는 제2단계;상기 추정된 곡률반경이 설정된 곡률반경 이하이면 급유부를 제어하여 오일탱크의 윤활재를 노즐을 통해 차륜으로 분사하는 제3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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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계를 통해 추정되는 곡률반경은 또는 를 통해 연산되며;상기 'R'은 곡률반경, 'Δ,Δ1'은 상대변위, 'x'는 상대변위(Δ1, Δ2)의 측정을 위한 곡률감지수단과 대차 중심과의 횡방향 거리(mm)이고, 'L'은 대차 중심간 거리의 반(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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