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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977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차체와 대차간의 전후방향 상대변위를 감지하여 곡선부의 곡률반경을 추정하는 곡률감지수단과, 윤활재를 공급하기 위한 오일탱크와, 상기 오일탱크의 윤활재를 노즐을 통해 차륜플렌지로 분사하도록 하는 급유부와, 상기 곡률감지수단에서 입력되는 추정된 곡률반경 신호가 설정된 곡률반경 이하이면 윤활재를 노즐을 통해 분사하도록 상기 급유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과; 그와 같은 도유 시스템을 이용해 곡률반경을 추정하여 설정 곡률반경이하인 경우 윤활재를 노즐을 통해 분사하도록 하는 도유 방법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의 주행속도에 관계없이 곡선구간의 곡률반경을 효율적으로 추정하여 설정된 곡률반경 이하의 급곡선 구간에서만 윤활재를 차륜으로 도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곡선 구간이더라도 불필요한 구간에서의 윤활재의 도유를 예방하여 윤활재 소모를 저감함으로써 레일 또는 선로 주변의 환경 오염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Int. CL B61K 3/02 (2006.01) G01B 7/28 (2006.01) B61K 9/08 (2006.01) G01B 5/20 (2006.01)
CPC B61K 3/02(2013.01) B61K 3/02(2013.01) B61K 3/02(2013.01) B61K 3/02(2013.01) B61K 3/02(2013.01) B61K 3/02(2013.01) B61K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0559 (2010.12.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31838-0000 (2013.02.04)
공개번호/일자 10-2012-0069143 (2012.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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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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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유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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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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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20 수리 (Accepted) 1-1-2010-0838275-4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6.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8.01 수리 (Accepted) 9-1-2012-0060998-8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19277-1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01 수리 (Accepted) 1-1-2012-0899250-4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99249-0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74152-8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차체와 대차간의 전후방향 상대변위를 감지하여 곡선부의 곡률반경을 추정하는 곡률감지수단과, 윤활재를 공급하기 위한 오일탱크와, 상기 오일탱크의 윤활재를 노즐을 통해 차륜플렌지로 분사하도록 하는 급유부와, 상기 곡률감지수단에서 입력되는 추정된 곡률반경 신호가 설정된 곡률반경 이하이면 윤활재를 노즐을 통해 분사하도록 상기 급유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로 구성되고,상기 곡률감지수단은 대차에 고정되는 센서몸체와, 상기 센서몸체에서 볼스터브라켓를 향해 전후진되는 실린더와, 상기 실린더의 단부에 구비되어 철도차량이 곡선부 진입시에 볼스터브라켓에 접촉되는 간격조절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곡률감지수단은, 차체가 고정되는 볼스터의 측단에 구비되는 볼스터브라켓과의 상대변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곡률감지수단은 전방대차와 후방대차의 일측에 각각 구비하여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곡률감지수단은 하나의 대차의 양측에 구비하여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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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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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차에 고정되는 센서몸체와, 상기 센서몸체에서 볼스터브라켓를 향해 전후진되는 실린더와, 상기 실린더의 단부에 구비되어 철도차량이 곡선부 진입시에 볼스터브라켓에 접촉되는 간격조절부로 이루어지는 곡률감지수단을 통해 철도차량의 차체와 대차간의 상대변위를 감지하는 제1단계;상기 상대변위를 이용해 곡선부의 곡률반경을 추정하는 제2단계;상기 추정된 곡률반경이 설정된 곡률반경 이하이면 급유부를 제어하여 오일탱크의 윤활재를 노즐을 통해 차륜으로 분사하는 제3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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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계를 통해 추정되는 곡률반경은 또는 를 통해 연산되며;상기 'R'은 곡률반경, 'Δ,Δ1'은 상대변위, 'x'는 상대변위(Δ1, Δ2)의 측정을 위한 곡률감지수단과 대차 중심과의 횡방향 거리(mm)이고, 'L'은 대차 중심간 거리의 반(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곡률반경 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도유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