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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와 역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에 대하여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의 예상 움직임 벡터를 구하고, 그 구한 예상 움직임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정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와 상기 역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 각각에 대한 평탄화를 수행하여 평탄화된 정방향 움직임 벡터와 평탄화된 역방향 움직임 벡터를 구하는 평탄화 수행부;상기 평탄화된 정방향 움직임 벡터와 상기 평탄화된 역방향 움직임 벡터 각각에 대한 보간을 수행하여 정방향 보간 프레임과 역방향 보간 프레임을 생성하는 보간 수행부;상기 정방향 보간 프레임과 상기 역방향 보간 프레임을 조합하는 프레임 조합부; 및인트라 예측을 이용하여 조합된 하나의 보간 프레임에 대한 홀 보간을 수행하는 홀보간 수행부;를 포함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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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평탄화 수행부는,상기 정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와 상기 역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에 대하여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의 주변 블록의 이전에 연산된 움직임 벡터 평탄화 결과를 평균하여 상기 예상 움직임 벡터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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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상기 주변 불록은, 상기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의 좌측 블록, 상측 블록, 좌상측 블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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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평탄화 수행부는,상기 정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와 상기 역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에 대하여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의 예상 움직임 벡터를 구하고, 구한 상기 예상 움직임 벡터와 가장 큰 차이가 나는 적어도 하나의 움직임 벡터를 주변 블록의 움직임 벡터들로부터 추출한 후 나머지 움직임 벡터를 평균하여 상기 평탄화된 정방향 움직임 벡터와 상기 평탄화된 역방향 움직임 벡터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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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보간 수행부는,상기 정방향 또는 상기 역방향 움직임 벡터에 의해 블록의 위치가 결정되고 중첩영역이 발생할 경우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 내 기 설정된 개수의 최외각 화소에 한하여 평균 보간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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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홀보간 수행부는,상기 하나의 보간 프레임에서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에서 홀인 부분과 화소가 있는 부분을 구분하고, 상기 화소가 있는 부분에 한하여 방향성별로 예측 화소와의 SAD(Sum of Absolute Difference) 값을 계산한 후 가장 작은 SAD 값을 갖는 방향을 그 블록의 방향성으로 결정하며,결정된 상기 방향성에 따라 주변 화소들에 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홀 보간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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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와 역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에 대하여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의 예상 움직임 벡터를 구하고, 그 구한 예상 움직임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정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와 상기 역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 각각에 대한 평탄화를 수행하여 평탄화된 정방향 움직임 벡터와 평탄화된 역방향 움직임 벡터를 구하는 평탄화 수행부;상기 평탄화된 정방향 움직임 벡터와 상기 평탄화된 역방향 움직임 벡터 각각에 대한 보간을 수행하여 정방향 보간 프레임과 역방향 보간 프레임을 생성하는 보간 수행부;상기 정방향 보간 프레임과 상기 역방향 보간 프레임을 조합하는 프레임 조합부; 및조합된 하나의 보간 프레임에 대한 홀 보간을 수행하는 홀보간 수행부;를 포함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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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정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와 역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에 대하여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의 예상 움직임 벡터를 구하고, 그 구한 예상 움직임 벡터를 이용하여 평탄화된 정방향 움직임 벡터와 평탄화된 역방향 움직임 벡터를 구하는 단계;(b)상기 평탄화된 정방향 움직임 벡터와 상기 평탄화된 역방향 움직임 벡터 각각에 대한 보간을 수행하여 정방향 보간 프레임과 역방향 보간 프레임을 생성하는 단계;(c)상기 정방향 보간 프레임과 상기 역방향 보간 프레임을 조합하는 단계; 및(d)인트라 예측을 이용하여 조합된 하나의 보간 프레임에 대한 홀 보간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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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상기 정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와 상기 역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에 대하여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의 주변 블록의 이전에 연산된 움직임 벡터 평탄화 결과를 평균하여 상기 예상 움직임 벡터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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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상기 주변 불록은, 상기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의 좌측 블록, 상측 블록, 좌상측 블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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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상기 정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와 상기 역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에 대하여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의 예상 움직임 벡터를 구하고, 구한 상기 예상 움직임 벡터와 가장 큰 차이가 나는 적어도 하나의 움직임 벡터를 주변 블록의 움직임 벡터들로부터 추출한 후 나머지 움직임 벡터를 평균하여 상기 평탄화된 정방향 움직임 벡터와 상기 평탄화된 역방향 움직임 벡터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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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상기 정방향 또는 상기 역방향 움직임 벡터에 의해 블록의 위치가 결정되고 중첩영역이 발생할 경우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 내 기 설정된 개수의 최외각 화소에 한하여 평균 보간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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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상기 하나의 보간 프레임에서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에서 홀인 부분과 화소가 있는 부분을 구분하고, 상기 화소가 있는 부분에 한하여 방향성별로 예측 화소와의 SAD(Sum of Absolute Difference) 값을 계산한 후 가장 작은 SAD 값을 갖는 방향을 그 블록의 방향성으로 결정하며,결정된 상기 방향성에 따라 주변 화소들에 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홀 보간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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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정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와 역방향 움직임 벡터 필드에 대하여 처리하고자 하는 블록의 예상 움직임 벡터를 구하고, 그 구한 예상 움직임 벡터를 이용하여 평탄화된 정방향 움직임 벡터와 평탄화된 역방향 움직임 벡터를 구하는 단계;(b)상기 평탄화된 정방향 움직임 벡터와 상기 평탄화된 역방향 움직임 벡터 각각에 대한 보간을 수행하여 정방향 보간 프레임과 역방향 보간 프레임을 생성하는 단계;(c)상기 정방향 보간 프레임과 상기 역방향 보간 프레임을 조합하는 단계; 및(d)조합된 하나의 보간 프레임에 대한 홀 보간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영상 신호의 프레임율을 증가 변환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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