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관계 연산(relational operation) 기반의 타일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임의의 관계 연산에 대한 피연산자들을 나타내는 복수의 타일들을 배치하여 제공하는 타일 제공부;사용자의 의해 선택된 둘 이상의 타일들을 이용하여 상기 관계 연산을 수행하는 관계 연산 수행부; 및상기 관계 연산의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둘 이상의 타일들 중 적어도 하나의 타일을 변화시키거나 또는 제거하는 타일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타일 관리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일이 나타내는 피연산자를 변경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일을 변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관계 연산을 통해 연산 가능한 타일들이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상기 관계 연산의 수행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일에 대한 변화 또는 제거가 반복적으로 수행되도록 상기 관계 연산 수행부 및 상기 타일 관리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관계 연산을 통해 연산 가능한 타일들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남아있는 타일들을 이용하여 타일 게임의 목표 상태의 도달 여부를 판단하는 목표 상태 도달 여부 확인부를 더 포함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관계 연산을 통해 연산 가능한 타일들이 존재하지 않고 상기 목표 상태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상기 타일 게임이 다시 시작되도록 제어하는 재시작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타일 제공부는,상기 타일 게임이 다시 시작되는 경우, 상기 관계 연산에 대한 피연산자들을 나타내는 복수의 타일들을 재배치하여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6 |
6
삭제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타일들 각각은, 상기 피연산자의 값에 따라 기설정된 이미지를 더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타일 관리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일이 나타내는 이미지를 더 변화시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일을 변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9 |
9
관계 연산(relational operation) 기반의 타일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임의의 관계 연산에 대한 피연산자들을 나타내는 복수의 타일들을 배치하여 제공하는 타일 제공부;사용자의 의해 선택된 둘 이상의 타일들을 이용하여 상기 관계 연산을 수행하는 관계 연산 수행부;상기 관계 연산의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둘 이상의 타일들 중 적어도 하나의 타일을 변화시키거나 또는 제거하는 타일 관리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일이 변화되거나 또는 제거될 때마다 상기 복수의 타일들간의 교착상태(deadlock)의 발생 여부를 검사하는 교착상태 검사부를 포함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10 |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교착상태 검사부는,현재 남아있는 타일들이 나타내는 피연산자들로 구성되는 소비자, 상기 타일 게임의 목표 상태에서 남아있는 타일들이 나타내는 피연산자들로 구성되는 제공자, 상기 소비자 및 상기 소비자를 표현하는데 이용 가능한 제공자를 연결하는 연결 가지 및 상기 사용자가 선택 가능한 소비자를 제약하는 제약 조건을 나타내는 조건 가지를 통해 형성되는 상태 그래프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타일들간의 교착상태의 발생 여부를 검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교착상태 검사부는,상기 소비자, 상기 제공자, 상기 연결 가지 및 상기 조건 가지를 통해 원형(cycle)의 연결이 탐색되는 경우, 상기 복수의 타일들에 대해 교착상태가 발생한 것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원형의 연결에 대한 탐색은, 상기 제공자에 상기 연결 가지를 통해 연결된 소비자 중에서 상기 조건 가지에 의해 제약 받지 않는 소비자의 개수가 1개인 경우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13 |
13
소수(prime number) 찾기 게임을 제공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나누기 연산에 대한 피연산자들을 나타내는 복수의 타일들을 배치하여 제공하는 타일 제공부;사용자의 의해 선택된 피제수 및 제수에 대응하는 타일들을 이용하여 상기 나누기 연산을 수행하는 나누기 연산 수행부; 및상기 나누기 연산의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피제수에 대응하는 타일의 피연산자를 변화시키거나 또는 상기 피제수에 대응하는 타일을 제거하는 타일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타일을 변화시키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일이 나타내는 피연산자를 변경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일을 변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일 게임 시스템
|
14 |
14
삭제
|
15 |
15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