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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타격 방지 완충기

  • 기술번호 : KST201406065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속 충돌 인장 시험장치에 가해지는 충돌 타격력에 의하여 금속 시편의 일측 선단을 고정하는 이동 블럭이 후퇴하다가 충격 반발력에 의하여 다시 전방으로 되튀는 것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시편에 가재지는 2차 충격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한 이중 타격 방지 완충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금속 시편의 인장 시험을 위하여 금속 시편의 일측 선단을 고정하고 있는 이동 블럭이 충돌 타격력에 의하여 후퇴하다가 충격 반발력에 의하여 반대 방향으로 되튀는 것을 제어하기 위한 것으로서, 외부의 유압 작동원에 연결되는 위치 조정용 유압 실린더(161); 후방측 단부가 상기 위치 조정용 유압 실린더에 결합하는 실린더 로드(162); 상기 실린더 로드의 전방 측이 관통하여 결합하는 완충용 유압 실린더(163); 상기 완충용 유압 실린더의 내부 후방 측 유압 유로 상에 장착되는 체크 밸브(164); 상기 완충용 유압 실린더 내부의 유압 유로와 연통하도록 장착되며 내부에 오리피스가 내장되는 가변형 안전밸브(166); 및 상기 완충용 유압 실린더의 내부 전방측 유압 유로(163a)와 후방측 유압 유로(163b)를 연결하는 바이패스 라인(165a) 상에 장착되는 바이패스 밸브(165)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타격 방지 완충기를 제안한다.
Int. CL G01N 3/307 (2006.01) G01N 3/10 (2006.01) G01M 7/08 (2006.01)
CPC G01N 3/307(2013.01) G01N 3/307(2013.01) G01N 3/307(2013.01) G01N 3/307(2013.01) G01N 3/307(2013.01) G01N 3/3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00029 (2012.09.10)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29403-0000 (2013.11.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1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9.1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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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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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점기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2 김봉주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3 박기병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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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신호산단*로 **(신호동) 허브원B/D ***호(한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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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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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9.10 수리 (Accepted) 1-1-2012-0729598-29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9.13 수리 (Accepted) 1-1-2012-0740580-12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9.25 수리 (Accepted) 1-1-2012-0780069-29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5465-3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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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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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속 시편의 인장 시험을 위하여 금속 시편의 일측 선단을 고정하고 있는 이동 블럭이 충돌 타격력에 의하여 후퇴하다가 충격 반발력에 의하여 반대 방향으로 되튀는 것을 제어하기 위한 것으로서,외부의 유압 작동원에 연결되는 위치 조정용 유압 실린더(161); 후방측 단부가 상기 위치 조정용 유압 실린더에 결합하는 실린더 로드(162); 상기 실린더 로드의 전방 측이 관통하여 결합하는 완충용 유압 실린더(163); 상기 완충용 유압 실린더의 내부 후방 측 유압 유로 상에 장착되는 체크 밸브(164); 상기 완충용 유압 실린더 내부의 유압 유로와 연통하도록 장착되며 내부에 오리피스가 내장되는 가변형 안전밸브(166); 및 상기 완충용 유압 실린더의 내부 전방측 유압 유로(163a)와 후방측 유압 유로(163b)를 연결하는 바이패스 라인(165a) 상에 장착되는 바이패스 밸브(165)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타격 방지 완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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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실린더 로드의 전방측 선단부에는 실린더 로드의 직경 보다 직경이 크게 확장되는 탄성 소재의 엔드캡(167)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타격 방지 완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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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해외우수연구기관유치사업 선박 및 해양플랜트 혁신 구조설계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