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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평 편광영상을 획득하기 위해 0도 편광필터가 부착되는 수평 편광필터 부착 렌즈(151);수직 편광영상을 획득하기 위해 90도 편광필터가 부착되는 수직 편광필터 부착 렌즈(152); 45도 대각 편광영상을 획득하도록 45도 편광필터가 부착되는 대각 편광필터 부착 렌즈(153);편광되지 않은 원본 영상을 획득하기 위한 원본 영상 획득 렌즈(154);상기 수평 편광필터 부착 렌즈(151) 및 수직 편광필터 부착 렌즈(152)를 통해 수평 편광영상 및 수직 편광영상을 촬영하여 노면영상 신호를 획득하는 제1 스테레오 카메라(155); 상기 대각 편광필터 부착 렌즈(153) 및 원본 영상 획득 렌즈(154)를 통해 대각 편광영상 및 편광되지 않은 원본 영상을 촬영하여 노면영상 신호를 획득하는 제2 스테레오 카메라(156); 및상기 제1 스테레오 카메라(155) 및 상기 제2 스테레오 카메라(156)에 의해 촬영된 노면영상 신호를 동기화시키는 카메라 동기회로(157)를 포함하며,상기 제1 및 제2 스테레오 카메라(155, 156)는 4채널 쿼드카메라(310)로 구현되고, 상기 4채널 쿼드카메라(310)를 통해 촬영된 4개의 노면영상이 동일한 관심영역(ROI)으로 설정되도록 정합 기준점을 총 4개 설정하는 4개의 레이저포인터(370)를 추가로 포함하는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를 위한 다중영상 취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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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레이저포인터(370)에 의해 정합된 정합 기준점의 물리적 위치가 동일하도록 상기 노면영상을 강제로 이동(Shift)시켜 영상처리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를 위한 다중영상 취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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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4채널 쿼드카메라(310)는 노면온도 측정 지점의 조절이 가능하도록 각도 변경 브라켓(330)을 사용하여 촬영각도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를 위한 다중영상 취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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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4채널 쿼드카메라(310)를 통해 촬영된 4개의 노면영상을 수집할 때, 상기 4채널 쿼드카메라(310) 내의 이미지센서의 촬영조건이 서로 동일하도록 동일한 셔터스피드 및 게인(Gain) 값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를 위한 다중영상 취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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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차량(200) 외부에 장착되어 노면온도 정보와 습도 정보를 포함하는 제1 센서정보를 생성하는 차량외부 센서(110);주행차량(200) 내부에 장착되어 차량주행속도 정보와 외부온도 정보를 포함하는 주행환경 정보를 생성하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 120);주행차량(200)의 현재위치에 따른 GPS 정보인 제2 센서정보를 수신하는 GPS 모듈(140);주행중인 도로의 굴곡상태에 대응하는 가속도센서 정보인 제3 센서정보를 생성하는 가속도센서(132);상기 제1 내지 제3 센서정보 및 상기 주행환경 정보를 취합하는 센서정보 취합 모듈(130);수평 편광영상, 수직 편광영상, 45도 대각 편광영상 및 편광되지 않은 원본 영상을 동시에 취득하기 위해 주행차량(200)에 장착되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주행차량 전방의 노면영상을 촬영하고 노면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다중영상 취득장치(150); 및상기 다중영상 취득장치(150)에서 취득된 노면영상 정보와 상기 센서정보 취합 모듈(130)에서 취합한 제1 내지 제3 센서정보 및 주행환경 정보를 수신하여 노면상태 판단 알고리즘, 미끄럼 측정 알고리즘 및 도로불량 측정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노면상태를 판별하는 영상처리 모듈(160)을 포함하되,상기 주행차량(200)은 도로 구간의 단위 노면상태를 이동식으로 측정하는 시험차량(Probe Car)이고, 상기 영상처리 모듈(160)은, 상기 노면상태 판단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노면영상 정보에 따라 노면상태를 1차적으로 판단하고, 다음으로 상기 미끄럼 측정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상기 노면온도 정보와 습도 정보를 포함하는 제1 센서정보에 따라 노면상태를 2차적으로 판단하며, 다음으로 상기 도로불량 측정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상기 주행환경 정보 및 제2 내지 제3 센서정보에 따른 차량의 슬립률을 산출하여 노면상태를 최종적으로 마름, 단순 젖음, 수막, 적설 및 결빙으로 구분하여 판단하며,상기 영상처리 모듈(160)은 수평 편광영상, 수직 편광영상 및 45도 대각 편광영상에서 취득한 빛의 편광도(Polarization degree), 휘도(Radiance) 및 위상(Phase) 분석에 근거하여 주행도로 상의 젖은 부분을 판별하고, 상기 위상 분석에 의거한 수면을 검출하여 주행도로(200)의 상태를 "단순 젖음" 및 "수막(물웅덩이)" 상태로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영상 취득장치를 활용한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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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다중영상 취득장치(150)는,상기 수평 편광영상을 획득하기 위해 0도 편광필터가 부착되는 수평 편광필터 부착 렌즈(151);상기 수직 편광영상을 획득하기 위해 90도 편광필터가 부착되는 수직 편광필터 부착 렌즈(152);상기 45도 대각 편광영상을 획득하도록 45도 편광필터가 부착되는 대각 편광필터 부착 렌즈(153);편광되지 않은 원본 영상을 획득하기 위한 원본 영상 획득 렌즈(154);상기 수평 편광필터 부착 렌즈(151) 및 수직 편광필터 부착 렌즈(152)를 통해 수평 편광영상 및 수직 편광영상을 촬영하여 노면영상 신호를 획득하는 제1 스테레오 카메라(155); 상기 대각 편광필터 부착 렌즈(153) 및 원본 영상 획득 렌즈(154)를 통해 대각 편광영상 및 편광되지 않은 원본 영상을 촬영하여 노면영상 신호를 획득하는 제2 스테레오 카메라(156); 및상기 제1 스테레오 카메라(155) 및 상기 제2 스테레오 카메라(156)에 의해 촬영된 노면영상 신호를 동기화시키는 카메라 동기회로(157)를 포함하는 다중영상 취득장치를 활용한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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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영상처리 모듈(160)은 상기 편광되지 않은 원본 영상에 근거하여 주행도로(200) 상의 질감을 분석하고, 편광 시 발생되는 광량 부족에 따른 노면영상의 번짐 및 떨림 현상을 최소화하도록 노면상태를 "마름", "적설" 및 "결빙"으로 구분하여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영상 취득장치를 활용한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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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스테레오 카메라(155, 156)는 4채널 쿼드카메라(310)로 구현되고, 상기 다중영상 취득장치(150)는 상기 4채널 쿼드카메라(310)를 통해 촬영된 4개의 노면영상이 동일한 관심영역(ROI)으로 설정되도록 정합 기준점을 총 4개 설정하는 4개의 레이저포인터(370)를 추가로 포함하는 다중영상 취득장치를 활용한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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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영상처리 모듈(160)은 상기 레이저포인터(370)에 의해 정합된 정합 기준점의 물리적 위치가 동일하도록 상기 노면영상을 강제로 이동(Shift)시켜 영상처리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영상 취득장치를 활용한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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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4채널 쿼드카메라(310)는 노면온도 측정 지점의 조절이 가능하도록 각도 변경 브라켓(330)을 사용하여 촬영각도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영상 취득장치를 활용한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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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영상처리 모듈(160)은, 상기 4채널 쿼드카메라(310)를 통해 촬영된 4개의 노면영상을 수집할 때, 상기 4채널 쿼드카메라(310) 내의 이미지센서의 촬영조건이 서로 동일하도록 동일한 셔터스피드 및 게인(Gain) 값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영상 취득장치를 활용한 이동식 노면상태 자동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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