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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방향이 이동이 가능한 프리캐스트 슬래브단차조절장치 및 이를 이용한 교량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6116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횡방향으로 연결되는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의 솟음량에 의한 단차를 간단하게 조정하면서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를 횡방향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횡방향이 이동이 가능한 프리캐스트 슬래브단차조절장치 및 이를 이용한 교량시공방법 및 이를 이용한 교량시공방법에 대한 것으로서 프리캐스트 슬래브단차조절장치는 횡방향메인빔 및 횡방향이동대차를 포함하여 횡방향이동대차에 인장연결봉에 의하여 매달려 설치된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가 단차가 보정된 후, 횡방향메인빔의 하부플랜지를 따라 횡방향 이동하여 서로 접하도록 설치된다.
Int. CL E01D 21/00 (2006.01) E01D 19/12 (2006.01)
CPC E01D 19/12(2013.01) E01D 19/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4859 (2013.12.12)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82611-0000 (2015.12.29)
공개번호/일자 10-2015-0068785 (2015.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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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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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윤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송재준 대한민국 서울 영등포구
3 이영호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4 황윤국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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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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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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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2 수리 (Accepted) 1-1-2013-1139691-1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1.09 수리 (Accepted) 9-1-2015-0001892-3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59902-4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7.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740261-7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7.29 수리 (Accepted) 1-1-2015-0740263-6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1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7278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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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횡방향으로 서로 연결되도록 거치된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 상부에 횡방향으로 연장되도록 설치된 횡방향메인빔(110);상기 횡방향메인빔(110)에 장착되어 횡방향메인빔(110)을 따라 슬라이딩 되면서 이동하는 자주식베어링부(122); 및 상기 자주식베어링부가 장착된 대차프레임(121)을 포함하는 횡방향대차(120); 및상기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의 슬래브 상면에 고정되어 상방으로 연장되어 상기 대차프레임(121)에 설치된 단차보정용잭(140)에 연결된 인장연결봉(130);을 포함하여상기 인장연결봉(130)이 단차보정용잭(140)에 의하여 상방으로 인장되어 반력에 의하여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가 하방으로 눌려지도록 하여 단차가 보정되도록 한 상태에서, 상기 횡방향대차(120)가 횡방향메인빔(110)을 따라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가 횡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슬래브(210)가 서로 연결되도록 하며,상기 횡방향대차(120)와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의 슬래브 상면에는 받침대(150)가 더 설치되어 횡방향대차(120)의 저면과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의 슬래브 상면 사이에는 이격된 공간이 형성되도록 하며,상기 횡방향대차(120)는 횡방향메인빔(110)에 적어도 2개 이상이 설치되어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의 슬래브 상면과 적어도 4개 이상의 인장연결봉(130)에 의하여 서로 연결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횡방향이 이동이 가능한 프리캐스트 슬래브단차조절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횡방향메인빔(110)은 상부플랜지, 복부 및 하부플랜지(110a)를 포함하는 I형 빔으로서, 상기 하부플랜지(110a)를 따라 횡방향대차(120)의 자주식베어링부(122)가 이동하도록 하되,상기 자주식베어링부(122)는 상기 하부플랜지에 접하도록 설치된 베어링(122a)이 설치된 베어링지지대(122b); 및 상기 베어링지지대(122b)를 수용하며 대차프레임(121)에 고정된 베어링하우징(122c)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도록 하되,상기 베어링지지대(122b)는 횡방향메인빔(110)의 하부플랜지(110a)의 상면, 측면과 저면에 각각 배치되어 베어링하우징(122c)의 내측면에 고정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횡방향이 이동이 가능한 프리캐스트 슬래브단차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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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1개의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에 복수개의 횡방향대차가 인장연결봉에 의하여 서로 연결되도록 하는 경우, 대차프레임 연결부재(160)에 의하여 횡방향대차(120)가 서로 연결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횡방향이 이동이 가능한 프리캐스트 슬래브단차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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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하부구조물(400)을 시공하고 교량하부구조물에 설치된 거더에 횡방향으로 서로 연결되도록 거치된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를 거치하고,상기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 상부에 횡방향으로 연장되도록 횡방향메인빔(110)을 설치하고,상기 횡방향메인빔(110)에 장착되어 횡방향메인빔(110)을 따라 슬라이딩 되면서 이동하는 자주식베어링부(122); 및 상기 자주식베어링부가 장착된 대차프레임(121)을 포함하는 횡방향대차(120)를 상기 횡방향메인빔(110)에 설치하고,상기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의 슬래브 상면에 고정되어 상방으로 연장시켜 상기 대차프레임(121)에 설치된 단차보정용잭(140)에 인장연결봉(130)을 관통되도록 설치하고,상기 인장연결봉(130)이 단차보정용잭(140)에 의하여 상방으로 인장되어 반력에 의하여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가 하방으로 눌려지도록 하여 단차가 보정되도록 하고,상기 횡방향대차(120)가 횡방향메인빔(110)을 따라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가 횡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슬래브(210)가 서로 연결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횡방향대차(120)와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의 슬래브 상면에는 받침대(150)가 더 설치되어 횡방향대차(120)의 저면과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의 슬래브 상면 사이에는 이격된 공간이 형성되도록 하며,상기 횡방향대차(120)는 횡방향메인빔(110)에 적어도 2개 이상이 설치되어 프리캐스트 슬래브세그먼트(200)의 슬래브 상면과 적어도 4개 이상의 인장연결봉(130)에 의하여 서로 연결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횡방향이 이동이 가능한 프리캐스트 슬래브단차조절장치를 이용한 교량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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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횡방향대차(120)는 체인블럭을 이용하여 횡방향메인빔을 따라 슬라이딩되면서 이동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횡방향이 이동이 가능한 프리캐스트 슬래브단차조절장치를 이용한 교량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재)포항산업과학연구원 건설기술연구사업 프리캐스트 모듈러 교량기술 개발(4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