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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내부의 실내공기의 오염원을 기준으로 실내 오염도를 검출하는 실내 오염도 검출부와,차량의 주행 특성 및 주변 환경을 기반으로 차량 주변의 실외 오염도를 추정하는 실외 오염도 추정부와, 상기 실내 오염도 검출부에서 검출된 실내 오염도와 상기 실외 오염도 추정부에서 추정된 실외 오염도를 서로 비교하는 비교부와,미리 저장된 오염원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건강 영향도를 기반으로 입력된 탑승자 건강정보를 대입하여 탑승자의 건강 영향도를 검출하는 건강 영향도 검출부와,상기 비교부에서 비교된 실내 오염도 및 실외 오염도와 탑승자의 건강 영향도를 기반으로 실외공기 유입 여부를 판단하여 공조 장치의 구동을 제어하는 공기 조화 제어부와,오염원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건강 영향도 정보, 탑승자가 입력한 자신의 건강정보, 주행 특성 및 주변 환경에 따른 배출 오염량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실외 오염도 추정부는 운행에 따른 속도, 가감속, 중력 가속도, 연료소비를 포함하는 차량의 주행 특성을 검출하는 주행 특성 검출부와,상기 주행 특성 검출부에서 검출된 차량의 주행 특성 및 GPS를 통한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교통량, 밀도, 위치정보를 포함하는 주변 환경 정보를 검출하는 주변 환경 검출부와,상기 주행 특성 검출부에서 검출된 주행 특성을 기반으로 차량의 배출 오염량을 추정하는 배출 오염량 추정부와,상기 주변 환경 검출부에서 검출된 주변 환경 정보를 기반으로 주변 공기 오염도를 추정하는 주변 공기 오염도 추정부와,상기 배출 오염량 추정부에서 추정된 차량의 배출 오염량을 상기 주변 환경 검출부에서 검출된 주변 환경 정보에 적용하여 실외 오염도를 산출하는 실외 오염도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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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특성은 속도, 가감속, 중력 가속도, 연료소비를 포함하고, 상기 주변 환경은 교통량, 밀도, 현재 위치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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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조화 제어부는 현재 실내 공기의 환기 필요여부를 알리는 알림 서비스를 위해 차량 내부에 구성된 공기 모니터링 표출부의 표시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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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건강 영향도 검출부는환경부 통합대기환경 지수를 통한 아황산가스(),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미세먼지(), 이산화탄소()를 포함하는 오염원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건강 영향도인 좋음(A), 보통(B), 민감군영향(C), 나쁨(D), 매우나쁨(E), 위험(F)을 기반으로 입력된 탑승자 건강정보를 대입하여 탑승자의 건강 영향도를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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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실내 오염도 검출부는차량 내부의 실내공기의 오염원 농도(오염도)를 감지하는 실내 오염원 측정 센서부와,상기 실내 오염원 측정 센서부에서 감지된 오염도를 미리 정의된 기준치와 비교하여 기준치 초과 여부를 통해 실내 공기 오염도를 산출하는 실내 오염도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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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주변 공기 오염도 추정부는 교통량, 밀도를 통한 교통상황을 반영하여 주변 공기 오염도를 산출하거나, 또는 차량 간의 이격거리에 따라 추정된 확산 계수를 통해 주변 공기의 오염물질의 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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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탑승자 개인의 건강 정보를 입력받아 미리 저장된 오염원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건강 영향도를 기반으로 개인 건강 영향도를 산출하는 단계와,(B) 차량 내부의 실내공기의 오염원을 기준으로 실내 오염도를 검출하는 단계와,(C) 차량의 주행 특성 및 주변 환경을 기반으로 차량 주변의 실외 오염도를 추정하는 단계와,(D) 상기 탑승자 개인 건강 영향도와 실내 오염도를 서로 비교하는 제 1 비교 단계와,(E) 상기 제 1 비교 결과, 건강 영향도보다 실내 오염도가 큰 경우는 실외 오염도와 실내 오염도를 서로 비교하는 제 2 비교 단계와,(F) 상기 제 2 비교 결과, 실외 오염도가 실내 오염도보다 작으면 공기 조화 제어부를 통해 공조 장치의 구동을 제어하여 실외 공기가 실내로 유입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C) 단계는운행에 따른 속도, 가감속, 중력 가속도, 연료소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의 주행 특성을 검출하는 단계와,상기 검출된 차량의 주행 특성 및 GPS를 통한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교통량, 밀도, 위치정보를 포함하는 주변 환경 정보를 검출하는 단계와,상기 추정된 차량의 배출 오염량을 상기 추정된 주변 환경 정보에 적용하여 실외 오염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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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에서 입력되는 개인의 건강 정보는 나이 및 개인별 가지고 있는 질병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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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건강 영향도는 환경부 통합대기환경 지수를 통한 개별 오염원별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건강 영향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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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차량 내부에 설치된 실내 오염원 측정 센서부를 통해 차량 내부의 실내공기의 CO, CO2, NOx, PM10, P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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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배출 오염량은 주행속도 및 차량출력비에 상응하는 차량의 출력을 미리 저장하고 있는 주행속도별 차량의 출력정보를 통해 검색하여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차량의 출력에 상응하는 차량의 배출 오염량을 미리 저장하고 있는 차량의 출력별로 미리 저장하고 있는 배출 오염량 정보를 통해 검색하여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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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실외 오염도는 교통량, 밀도를 통한 교통상황을 반영하여 주변 공기 오염도를 산출하거나, 또는 차량 간의 이격거리에 따라 추정된 확산 계수를 통해 주변 공기의 오염물질의 농도(실외 오염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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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비교과정 결과, 실외 오염도가 실내 오염도보다 크면 공기 조화 제어부를 통해 공조 장치의 구동을 제어하여 실외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고 환기가 필요함을 차량 내부에 설치된 공기 모니터링 표출부에 표시 및 알람을 통해 탑승자가 인지되도록 제어하는 단계와,상기 제 1 비교과정 결과, 건강 영향도보다 실내 오염도가 작은 경우는 실외 오염도와 실내 오염도를 서로 비교하는 제 3 비교 단계와, 상기 제 3 비교과정 결과, 실외 오염도가 실내 오염도보다 작으면, 현재 실외 공기의 오염도가 매우나쁨(E)이라고 차량 내부에 설치된 공기 모니터링 표출부에 표시 및 알람을 통해 탑승자가 인지되도록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실내 환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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