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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 기술번호 : KST2014061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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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항공장애 표시구의 구형 하우징의 외표면에 딤플을 형성하여 풍압 및 소음을 줄일 수 있는 구조의 선로용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가 개시된다. 상기 항공장애 표시구는 상부 반구체 및 상기 상부 반구체에 결합되는 하부 반구체로 구성되는 구형 하우징으로서, 상기 구형 하우징의 표면에는 다수개의 원형 딤플이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상부 반구체의 양 측부에는 한 쌍의 상부 플랜지가 형성되어 있고, 상기 하부 반구체의 양 측부에는 상기 상부 플랜지에 고정적으로 결합되는 한 쌍의 하부 플랜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플랜지에 의하여 전선을 파지하며, 상기 다수개의 원형 딤플에 의하여 구형 하우징 표면에 유입되는 공기의 층류에 난류를 형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G 7/00 (2006.01.01) G08G 5/04 (2006.01.01) G09F 13/20 (2006.01.01)
CPC H02G 7/00(2013.01) H02G 7/00(2013.01) H02G 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1348 (2010.12.01)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10-1085165-0000 (2011.11.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11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01)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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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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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영운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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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가산동, KCC웰츠밸리) ***-***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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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숙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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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01 수리 (Accepted) 1-1-2010-0791994-15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17874-3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9.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0.18 수리 (Accepted) 9-1-2011-0082547-8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60224-3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16 수리 (Accepted) 4-1-2014-5153448-4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부 반구체 및 상기 상부 반구체에 결합되는 하부 반구체로 구성되며, 표면에 다수개의 원형 딤플이 형성된 구형 하우징;상기 상부 반구체의 양 측부에 형성된 한 쌍의 상부 플랜지;상기 하부 반구체의 양 측부에 상기 상부 플랜지에 고정적으로 결합되도록 형성된 한 쌍의 하부 플랜지;를 포함하며, 상기 상, 하부 플랜지에 의하여 전선을 파지하며, 상기 다수개의 원형 딤플에 의하여 상기 구형 하우징 표면에 유입되는 공기의 층류에 난류를 형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2 2
청구항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딤플의 직경은 10mm ~ 30mm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3 3
청구항 제2항에 있어서,상기 딤플의 깊이는 1mm ~ 12mm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4 4
청구항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딤플의 깊이는 상기 딤플의 직경의 7% ~ 30% 범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5 5
청구항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원형 딤플이 차지하는 표면적은 상기 구형 하우징의 표면적에 50% ~ 80% 범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6 6
청구항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원형 딤플이 차지하는 표면적은 상기 구형 하우징의 표면적에 70% ~ 80% 범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7 7
청구항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상부 및 하부 반구체가 맞닿는 위치에는 상기 상부 및 하부 반구체를 서로 결합시키기 위한 상부 및 하부 림부가 상기 상부 및 하부 반구체의 테두리에서 상기 구형 하우징의 내측으로 향하여 일체로 형성되며, 상기 상부 림부의 저면에는 홈부가 형성되고, 상기 하부 림부의 상면에는 상기 상부 림부의 상기 홈부에 각각 계합되는 돌기부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8 8
청구항 제7항에 있어서상기 돌기부와 상기 홈부 사이에 방진 고무가 장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9 9
청구항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한 쌍의 상부 및 하부 플랜지는 각각 상기 상부 및 하부 반구체의 테두리에서 상기 구형 하우징의 내측으로 향해 형성되며, 상기 한 쌍의 상부 및 하부 플랜지의 하면은 상기 상부 및 하부 반구체의 표면의 내부까지 연장되어 형성되고, 상기 연장된 말단과 이어지는 외표면에 각각 볼트와 너트를 체결할 수 있는 체결공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체결공은 상기 원형 딤플 중 어느 하나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상부 및 하부 반구체의 내부 공간에 충진되는 방진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딤플형 항공장애 표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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