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8~12 중량%의 망간(Mn)과, 15~20 중량%의 크롬(Cr)과, 0~2 중량%의 니켈(Ni)과, 1~4 중량%의 텅스텐(W)과, 0~2 중량%의 몰리브덴과, 0
|
2 |
2
8~12 중량%의 망간(Mn)과, 15~20 중량%의 크롬(Cr)과, 0~2 중량%의 니켈(Ni)과, 1~4 중량%의 텅스텐(W)과, 0~2 중량%의 몰리브덴과, 0
|
3 |
3
8~12 중량%의 망간(Mn)과, 15~20 중량%의 크롬(Cr)과, 0~2 중량%의 니켈(Ni)과, 1~4 중량%의 텅스텐(W)과, 0~2 중량%의 몰리브덴과, 0
|
4 |
4
8~12 중량%의 망간(Mn)과, 15~20 중량%의 크롬(Cr)과, 0~2 중량%의 니켈(Ni)과, 1~4 중량%의 텅스텐(W)과, 0~2 중량%의 몰리브덴과, 0
|
5 |
5
8~12 중량%의 망간(Mn)과, 15~20 중량%의 크롬(Cr)과, 0~2 중량%의 니켈(Ni)과, 1~4 중량%의 텅스텐(W)과, 0~2 중량%의 몰리브덴과, 0
|
6 |
6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리스강은 인장강도 850 MPa 이상, 균일 연신율 45% 이상의 기계적 특성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C)와 질소(N)가 복합첨가된 고강도·고내식성을 갖는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리스강
|
7 |
7
모합금을 진공용해로에 장입하는 모합금장입단계와,
상기 모합금이 장입된 진공용해로를 진공 상태로 유지하는 진공유지단계와,
상기 진공용해로를 가열하여 모합금을 용융하는 모합금용융단계와,
상기 진공용해로 내부에 질소가스를 주입하는 질소함량조정단계와,
용융된 모합금을 교반하는 용융합금교반단계와,
상기 진공용해로 내부에서 교반된 용융합금을 출탕하여 주괴를 형성하는 주괴형성단계와,
형성된 주괴를 열간 압연하는 단계와,
열간 압연된 스테인리스강을 수냉 처리하여 기계적 특성, 내식성에 유해한 탄화물의 석출을 억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의 탄소(C)와 질소(N)가 복합첨가된 고강도·고내식성을 갖는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리스강의 제조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진공유지단계는, 진공용해로 내부가 10-3torr 이하의 진공도를 갖도록 하는 과정임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C)와 질소(N)가 복합첨가된 고강도·고내식성을 갖는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리스강의 제조방법
|
9 |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질소함량조정단계는,
상기 진공용해로 내부로 질소 가스를 주입하는 질소주입과정과,
상기 진공용해로 내부의 질소분압을 1기압으로 조정하는 압력조정과정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C)와 질소(N)가 복합첨가된 고강도·고내식성을 갖는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리스강의 제조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