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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구현을 위해 복합소재로 이루어진 철도차량용 구조물과 또 다른 철도차량용 구조물을 결합하는 구조에 있어서,철도차량용 제1구조물(10)의 한쪽 측면을 형성하면서 형성된 결합홈(11)에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의 한쪽 측면을 형성하면서 형성된 결합돌기(21)가 삽입되어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10)과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 간의 결합이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고,상기 결합홈(11)은 3면이 막힌 형상을 가지면서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10)이 압출되는 길이 방향으로 연장된 형상이며, 상기 결합돌기(21)는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이 압출되는 길이방향으로 연장되어 결합돌기(21)가 결합홈(11)에 삽입되는 방향이나 그 반대방향으로 이동되어야 결합홈(11)에서 결합돌기(21)가 이탈될 수 있도록 되어 있고,상기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10)이나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복합소재로 이루어지며,상기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10)과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을 관통 하는 형상으로 형성된 핀구멍(13, 23)에 핀(30)을 박아 결합상태의 변형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하며,상기 핀(30)은 상기 핀구멍(13, 23)에 대응하는 형상으로 형성되며,상기 핀구멍(13, 23)은 소정의 간격을 두고 복수 개 형성되며,상기 핀구멍(13, 23)으로 접착제를 밀어 넣으면 상호 결합되는 결합홈(11)과 결합돌기(21) 사이의 틈새를 따라 접착제가 퍼져나가 상호 결합되는 결합홈(11)과 결합돌기(21) 사이의 틈새가 메워지며,상기 핀구멍(13)으로 접착제를 밀어 넣었을 때 접착제가 결합홈(11)과 결합돌기(21) 사이의 틈새로 퍼져나가도록 하기 위해서 핀구멍(13, 23)의 입구 맞은편(핀구멍(13, 23)이 상부에서 하부로 형성된 경우 핀구멍(13, 23)의 하부, 반대로 핀구멍(13, 23)이 하부에서 상부로 형성된 경우 핀구멍(13, 23)의 상부)이 막혀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견고한 결합력 확보를 위한 복합소재 철도차량용 구조물의 슬롯결합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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