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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고한 결합력 확보를 위한 복합소재 철도차량용 구조물의 슬롯결합 구조 그것이 적용된 철도차량

  • 기술번호 : KST201406235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구조물의 슬롯결합 구조 및 그것이 적용된 철도차량에 관한 것이다.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의 한쪽 측면을 형성하면서 형성된 결합홈에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의 한쪽 측면을 형성하면서 형성된 결합돌기가 삽입되어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과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 간의 결합이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고, 상기 결합홈은 3면이 막힌 형상을 가지면서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이 압출되는 길이 방향으로 연장된 형상이며, 상기 결합돌기는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이 압출되는 길이방향으로 연장되어 결합돌기가 결합홈에 삽입되는 방향이나 그 반대방향으로 이동되어야 결합홈에서 결합돌기가 이탈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상기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이나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복합소재로 이루어져 있다.본 발명의 결합구조는 견고한 결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철도차량용 구조물의 결합 작업이 용이하고, 철도차량 개조와 유지, 보수성이 우수한 특징이 있다.
Int. CL B23P 19/00 (2006.01) B61D 17/04 (2006.01)
CPC B61D 17/045(2013.01) B61D 17/045(2013.01) B61D 17/045(2013.01) B61D 17/045(2013.01) B61D 17/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9263 (2012.06.27)
출원인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84557-0000 (2014.04.07)
공개번호/일자 10-2014-0001019 (2014.0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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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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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광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장형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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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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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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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1-1-2012-0513604-6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82153-7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57715-6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17 수리 (Accepted) 1-1-2013-1152069-8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52064-5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29428-1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15 수리 (Accepted) 4-1-2014-0085888-5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14 수리 (Accepted) 4-1-2017-5058417-9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26 수리 (Accepted) 4-1-2017-5065033-2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12 수리 (Accepted) 4-1-2019-5072792-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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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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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구현을 위해 복합소재로 이루어진 철도차량용 구조물과 또 다른 철도차량용 구조물을 결합하는 구조에 있어서,철도차량용 제1구조물(10)의 한쪽 측면을 형성하면서 형성된 결합홈(11)에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의 한쪽 측면을 형성하면서 형성된 결합돌기(21)가 삽입되어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10)과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 간의 결합이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고,상기 결합홈(11)은 3면이 막힌 형상을 가지면서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10)이 압출되는 길이 방향으로 연장된 형상이며, 상기 결합돌기(21)는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이 압출되는 길이방향으로 연장되어 결합돌기(21)가 결합홈(11)에 삽입되는 방향이나 그 반대방향으로 이동되어야 결합홈(11)에서 결합돌기(21)가 이탈될 수 있도록 되어 있고,상기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10)이나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복합소재로 이루어지며,상기 철도차량용 제1구조물(10)과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을 관통 하는 형상으로 형성된 핀구멍(13, 23)에 핀(30)을 박아 결합상태의 변형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하며,상기 핀(30)은 상기 핀구멍(13, 23)에 대응하는 형상으로 형성되며,상기 핀구멍(13, 23)은 소정의 간격을 두고 복수 개 형성되며,상기 핀구멍(13, 23)으로 접착제를 밀어 넣으면 상호 결합되는 결합홈(11)과 결합돌기(21) 사이의 틈새를 따라 접착제가 퍼져나가 상호 결합되는 결합홈(11)과 결합돌기(21) 사이의 틈새가 메워지며,상기 핀구멍(13)으로 접착제를 밀어 넣었을 때 접착제가 결합홈(11)과 결합돌기(21) 사이의 틈새로 퍼져나가도록 하기 위해서 핀구멍(13, 23)의 입구 맞은편(핀구멍(13, 23)이 상부에서 하부로 형성된 경우 핀구멍(13, 23)의 하부, 반대로 핀구멍(13, 23)이 하부에서 상부로 형성된 경우 핀구멍(13, 23)의 상부)이 막혀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견고한 결합력 확보를 위한 복합소재 철도차량용 구조물의 슬롯결합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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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이 복합소재로 이루어져 있는, 견고한 결합력 확보를 위한 복합소재 철도차량용 구조물의 슬롯결합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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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용 제2구조물(20)은 내부를 구성하는 허니컴 구조의 허니컴코어(22) 일측에 금속으로 이루어져 결합돌기(21)를 형성하는 결합부형성체(24)가 일체화된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견고한 결합력 확보를 위한 복합소재 철도차량용 구조물의 슬롯결합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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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의 견고한 결합력 확보를 위한 복합소재 철도차량용 구조물의 슬롯결합 구조가 적용된 철도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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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샌드위치 복합재와 알루미늄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초경량 차체 모듈화 설계기법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