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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파워트레인

  • 기술번호 : KST201406266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파워트레인에 관한 것으로, 회전 구동력을 발생시키도록 구비된 모터; 상기 모터의 회전 구동에 의해 회전되어 회전속도를 줄이도록 구비된 감속부; 및, 상기 모터와 상기 감속부로 오일이 공급되어 순환될 수 있도록 상기 모터와 상기 감속부에 일체로 구비된 오일 순환 공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따라, 전기자동차용 파워트레인의 구조가 간단해지고, 생산비용이 절감될 수 있으며, 개별 부품들의 성능과 내구성이 향상될 수 있다.
Int. CL B60K 11/02 (2006.01) B60L 11/00 (2006.01) B60K 17/04 (2006.01)
CPC B60K 17/04(2013.01) B60K 17/04(2013.01) B60K 17/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17260 (2012.10.22)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94886-0000 (2015.02.12)
공개번호/일자 10-2014-0050885 (2014.04.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2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0.2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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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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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찬중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2 이기수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이봉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4 권성진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5 주형준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6 김규식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7 김현철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8 서현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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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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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0.22 수리 (Accepted) 1-1-2012-0857558-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80156-6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27699-9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28 수리 (Accepted) 1-1-2014-0089210-7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89211-11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21998-6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8.19 수리 (Accepted) 1-1-2014-0785617-8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8.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85618-26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69259-22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1-1-2015-0048195-18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01.1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48196-53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5.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59596-1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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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구동력을 발생시키도록 구비된 모터(20); 상기 모터(20)의 회전 구동에 의해 회전되어 회전속도를 줄이도록 구비된 감속부(30); 및상기 모터(20)와 상기 감속부(30)로 오일이 공급되어 순환될 수 있도록 상기 모터(20)와 상기 감속부(30)에 일체로 구비되고, 상기 감속부(30)와 병렬로 배치되게 상기 모터(20)에 연결되어 상기 모터(20)의 회전 구동에 의해 회전되는 오일펌프(43)를 구비하는 오일 순환 공급부(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모터(20)의 구동축(25)과 상기 감속부(30)의 감속 회전축(31)은 복수의 기어를 구비한 감속 전동 기어부(35)를 개재하여 연결되며,상기 모터(20), 상기 감속부(30) 및 상기 오일 순환 공급부(40)가 내부에 일체로 수용되도록 구비된 하우징(50)을 포함하고, 상기 하우징(50)의 외측에 구비되어 상기 모터(20) 및 상기 감속부(30)로 오일이 공급되어 순환되는 경로 중에서 오일을 상기 하우징(50)의 외부 공기와의 열교환을 통해 냉각시키는 열교환부(60)를 포함하되,상기 오일펌프(43)가 감속부(30)의 입력 측에 구비되고,상기 하우징(50)에는 판면으로부터 외측을 향해 돌출된 복수의 방열핀(51)이 상기 모터(20)가 설치된 공간에 해당하는 부분에 구비되고,상기 오일 순환 공급부(40)는 순환되기 전의 오일이 저장될 수 있도록 상기 하우징(50)의 내부 공간에서 상기 오일펌프(43)가 설치된 공간에 구비된 오일팬(45)을 포함하며,상기 오일 순환 공급부(40)는 상기 오일팬(45) 및 상기 오일펌프(43) 사이에 구비된 오일필터(47)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파워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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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