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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쏠림 평가방법과 이를 이용한 차량쏠림 방지방법 및 방지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62677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타이어가 차량쏠림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이를 이용하여 타이어에 의해서 발생되는 차량쏠림을 방지하는 차량쏠림 평가방법 및 이를 이용한 차량쏠림 방지방법 및 방지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차량쏠림 평가방법에서 차량쏠림(Pull)은 Pull = A + (B * CON) + (C * OC) + D * (CON * OC) 로 된 식에 따라 평가한다. 차량쏠림 방지방법과 방지시스템은 차량쏠림(Pull) 식에 따라 고객시장에서 요구되는 차량쏠림량 기준에 만족하는 타이어의 코니서티 값과 원주의 원주편차 값의 범위를 산출하는 범위 산출단계(산출부)와, 생산된 타이어의 유니포머티 데이터 중에서 코니서티 값과 원주의 원주편차 값에 따라 타이어를 상기 범위 산출단계(산출부)의 차량쏠림량 기준을 만족하는 범위 내에서 복수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그룹 분류단계(분류부)와, 상기 그룹 분류단계(분류부)의 분류 그룹에서 타이어를 선택하여 차량쏠림을 모니터링하거나 예측하는 모니터링 예측단계(예측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타이어와 지면사이에 발생하는 횡력과 복원 모멘트에 대한 민감도의 증가에 따른 차량쏠림 현상을 정확하고 간편하게 평가할 수 있고, 차량 타이어의 주행품질을 향상하고 차량조립단계에서 사전에 차량쏠림 및 소비자 불만을 방지할 수 있다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6F 19/00 (2011.01)
CPC G06F 17/5095(2013.01) G06F 17/509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42659 (2013.11.22)
출원인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96048-0000 (2014.05.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5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2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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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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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환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미룡로 ** 은파리젠시빌파크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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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누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역삼동, IT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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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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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22 수리 (Accepted) 1-1-2013-1063624-5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11.27 수리 (Accepted) 1-1-2013-1082653-6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95184-1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62003-9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19 수리 (Accepted) 1-1-2014-0262004-3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11031-4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8 수리 (Accepted) 4-1-2015-5142778-8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4-1-2019-5038912-9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535-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쏠림 시험부와 통계분석부와 차량쏠림 평가부를 포함하는 차량쏠림 평가장치에 의해 차량쏠림을 평가하는 방법으로서,상기 차량쏠림 시험부가 차량쏠림 시험을 수행하는 단계와,상기 통계분석부가 상기 차량쏠림 시험의 결과에 통계분석기법을 적용하여 타이어 코니서티(CON)와 타이어 원주편차(OC)가 차량쏠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단계와,상기 차량쏠림 평가부가 타이어 코니서티(CON)와 타이어 원주편차(OC)를 인자로 포함하여 다음 [식 1] 또는 [식 2]에 따라 차량쏠림을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평가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차량쏠림 시험은 타이어의 코니서티 총 합력과 좌우 타이어의 원주 차이에 의한 원주편차에 따라 타이어를 준비하는 단계와, 실험계획법에 따라 상기 타이어를 조합하여 복수의 타이어 샘플을 형성하는 단계와, 상기 타이어 샘플 별로 차량에 장착하여 차량쏠림 시험을 실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평가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실험계획법은 완전요인 배치법에 따라 타이어 샘플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평가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통계분석기법은 회귀분석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평가방법
5 5
차량쏠림 방지 시스템에 의해 차량쏠림을 방지하는 방법으로서,청구항 1의 차량쏠림 평가방법에 따라 고객 시장에서 요구되는 차량쏠림량 기준에 만족하는 타이어의 코니서티 값과 원주편차 값의 범위를 산출하는 범위 산출단계와, 생산된 타이어의 유니포머티 데이터 중에서 코니서티 값과 원주의 원주편차 값에 따라 타이어를 상기 범위 산출단계의 차량쏠림량 기준을 만족하는 범위 내에서 복수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그룹 분류단계와, 상기 그룹 분류단계의 분류 그룹에서 타이어를 선택하여 차량쏠림을 모니터링하거나 예측하는 모니터링 예측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방지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모니터링 예측단계에 따라 상기 그룹 분류단계의 그룹을 재분류하고 타이어를 재선택하는 보정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방지방법
7 7
청구항 1의 차량쏠림 평가방법의 차량쏠림(Pull) 식에 따라 고객시장에서 요구되는 차량쏠림량 기준에 만족하는 타이어의 코니서티 값과 원주편차 값의 범위를 산출하는 범위 산출부와, 생산된 타이어의 유니포머티 데이터 중에서 코니서티 값과 원주의 원주편차 값에 따라 타이어를 상기 범위 산출부의 차량쏠림량 기준을 만족하는 범위 내에서 복수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그룹 분류부와, 상기 그룹 분류부의 분류 그룹에서 타이어를 선택하여 차량쏠림을 모니터링하거나 예측하는 모니터링 예측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방지시스템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모니터링 예측부에 따라 상기 그룹 분류부의 그룹을 재분류하고 타이어를 재선택하는 보정부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방지시스템
9 9
컴퓨터로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4 중 어느 하나의 차량쏠림 평가방법의 각 단계를 수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10 10
컴퓨터로 청구항 5 및 청구항 6 중 어느 하나의 차량쏠림 방지방법의 각 단계를 수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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