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차량쏠림 시험부와 통계분석부와 차량쏠림 평가부를 포함하는 차량쏠림 평가장치에 의해 차량쏠림을 평가하는 방법으로서,상기 차량쏠림 시험부가 차량쏠림 시험을 수행하는 단계와,상기 통계분석부가 상기 차량쏠림 시험의 결과에 통계분석기법을 적용하여 타이어 코니서티(CON)와 타이어 원주편차(OC)가 차량쏠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단계와,상기 차량쏠림 평가부가 타이어 코니서티(CON)와 타이어 원주편차(OC)를 인자로 포함하여 다음 [식 1] 또는 [식 2]에 따라 차량쏠림을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평가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차량쏠림 시험은 타이어의 코니서티 총 합력과 좌우 타이어의 원주 차이에 의한 원주편차에 따라 타이어를 준비하는 단계와, 실험계획법에 따라 상기 타이어를 조합하여 복수의 타이어 샘플을 형성하는 단계와, 상기 타이어 샘플 별로 차량에 장착하여 차량쏠림 시험을 실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평가방법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실험계획법은 완전요인 배치법에 따라 타이어 샘플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평가방법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통계분석기법은 회귀분석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평가방법
|
5 |
5
차량쏠림 방지 시스템에 의해 차량쏠림을 방지하는 방법으로서,청구항 1의 차량쏠림 평가방법에 따라 고객 시장에서 요구되는 차량쏠림량 기준에 만족하는 타이어의 코니서티 값과 원주편차 값의 범위를 산출하는 범위 산출단계와, 생산된 타이어의 유니포머티 데이터 중에서 코니서티 값과 원주의 원주편차 값에 따라 타이어를 상기 범위 산출단계의 차량쏠림량 기준을 만족하는 범위 내에서 복수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그룹 분류단계와, 상기 그룹 분류단계의 분류 그룹에서 타이어를 선택하여 차량쏠림을 모니터링하거나 예측하는 모니터링 예측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방지방법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모니터링 예측단계에 따라 상기 그룹 분류단계의 그룹을 재분류하고 타이어를 재선택하는 보정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방지방법
|
7 |
7
청구항 1의 차량쏠림 평가방법의 차량쏠림(Pull) 식에 따라 고객시장에서 요구되는 차량쏠림량 기준에 만족하는 타이어의 코니서티 값과 원주편차 값의 범위를 산출하는 범위 산출부와, 생산된 타이어의 유니포머티 데이터 중에서 코니서티 값과 원주의 원주편차 값에 따라 타이어를 상기 범위 산출부의 차량쏠림량 기준을 만족하는 범위 내에서 복수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그룹 분류부와, 상기 그룹 분류부의 분류 그룹에서 타이어를 선택하여 차량쏠림을 모니터링하거나 예측하는 모니터링 예측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방지시스템
|
8 |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모니터링 예측부에 따라 상기 그룹 분류부의 그룹을 재분류하고 타이어를 재선택하는 보정부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쏠림 방지시스템
|
9 |
9
컴퓨터로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4 중 어느 하나의 차량쏠림 평가방법의 각 단계를 수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
10 |
10
컴퓨터로 청구항 5 및 청구항 6 중 어느 하나의 차량쏠림 방지방법의 각 단계를 수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