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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전용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는데 필요한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한 움직임 데이터 및 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조합에 대한 논리 정보만을 포함하는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를 생성하는 시각효과 관리부; 및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와 상기 시각효과 관리부로부터 전달된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 및 움직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전용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는 게임 엔진부를 포함하며,상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에는,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가 포함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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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시각효과 관리부는,상기 스프라이트 셀을 컬러키로 구분하여 캡쳐하는 캡쳐 편집부; 및상기 캡쳐된 스프라이트 셀을 등록하여 스프라이트 셀 윈도우에 보여지도록 가시화하는 스프라이트 가시화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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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시각효과 관리부는,가시화된 상기 스프라이트 셀을 반복적으로 조합하여 생성한 스프라이트 프레임과 상기 스프라이트 프레임을 조합하여 생성한 액션 프레임을 이용하여 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액션 편집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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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액션 편집부는,상기 시각효과 데이터에서 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제외시켜 논리 정보만을 포함하는 상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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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액션 편집부는,상기 액션 프레임의 연속화에 따른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상기 움직임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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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시각효과 데이터, 상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 및 상기 움직임 데이터를 전달받아 저장하는 액션 리스트 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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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엔진부는,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로딩하고, 상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와 상기 움직임 데이터 및 로딩한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게임전용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게임전용 데이터 생성부; 및상기 게임전용 데이터 생성부로부터 전달된 상기 게임전용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화면에 표시하는 게임 오브젝트 표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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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전용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한 움직임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시각효과 데이터에서 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제외시켜 논리 정보만을 포함하는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 상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 및 움직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전용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상기 게임전용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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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스프라이트 셀을 컬러키로 구분하여 캡쳐하는 단계; 및상기 캡쳐된 스프라이트 셀을 등록하여 스프라이트 셀 윈도우에 보여지도록 가시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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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가시화된 상기 스프라이트 셀을 반복적으로 조합하여 스프라이트 프레임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스프라이트 프레임을 조합하여 액션 프레임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스프라이트 프레임과 상기 액션 프레임을 이용하여 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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