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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용 2D 게임엔진 기술

  • 기술번호 : KST201406278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스프라이트 셀을 이용한 게임데이터 제작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는 게임전용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는데 필요한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고, 시각효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한 움직임 데이터 및 스프라이트 셀의 조합에 대한 논리 정보만을 포함하는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를 생성하는 시각효과 관리부 및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와 시각효과 관리부로부터 전달된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 및 움직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전용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는 게임 엔진부를 포함하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에는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가 포함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T 13/00 (2011.01)
CPC G06T 13/80(2013.01) G06T 13/80(2013.01) G06T 13/8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8345 (2010.11.0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82206-0000 (2012.09.06)
공개번호/일자 10-2012-0046604 (2012.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9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0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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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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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진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채원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3 류성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기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준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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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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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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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02 수리 (Accepted) 1-1-2010-0715599-23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15346-76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06.02 수리 (Accepted) 1-1-2011-0415347-1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20 수리 (Accepted) 9-1-2012-0047352-5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66913-0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71442-2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21 수리 (Accepted) 1-1-2012-0671441-8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11036-3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전용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는데 필요한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한 움직임 데이터 및 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조합에 대한 논리 정보만을 포함하는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를 생성하는 시각효과 관리부; 및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와 상기 시각효과 관리부로부터 전달된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 및 움직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전용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는 게임 엔진부를 포함하며,상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에는,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가 포함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시각효과 관리부는,상기 스프라이트 셀을 컬러키로 구분하여 캡쳐하는 캡쳐 편집부; 및상기 캡쳐된 스프라이트 셀을 등록하여 스프라이트 셀 윈도우에 보여지도록 가시화하는 스프라이트 가시화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시각효과 관리부는,가시화된 상기 스프라이트 셀을 반복적으로 조합하여 생성한 스프라이트 프레임과 상기 스프라이트 프레임을 조합하여 생성한 액션 프레임을 이용하여 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액션 편집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액션 편집부는,상기 시각효과 데이터에서 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제외시켜 논리 정보만을 포함하는 상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5 5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액션 편집부는,상기 액션 프레임의 연속화에 따른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상기 움직임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시각효과 데이터, 상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 및 상기 움직임 데이터를 전달받아 저장하는 액션 리스트 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엔진부는,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로딩하고, 상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와 상기 움직임 데이터 및 로딩한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게임전용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게임전용 데이터 생성부; 및상기 게임전용 데이터 생성부로부터 전달된 상기 게임전용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화면에 표시하는 게임 오브젝트 표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장치
8 8
게임전용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한 움직임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시각효과 데이터에서 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를 제외시켜 논리 정보만을 포함하는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스프라이트 셀의 이미지, 상기 시각효과 논리 데이터 및 움직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전용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상기 게임전용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 방법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스프라이트 셀을 컬러키로 구분하여 캡쳐하는 단계; 및상기 캡쳐된 스프라이트 셀을 등록하여 스프라이트 셀 윈도우에 보여지도록 가시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 방법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가시화된 상기 스프라이트 셀을 반복적으로 조합하여 스프라이트 프레임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스프라이트 프레임을 조합하여 액션 프레임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스프라이트 프레임과 상기 액션 프레임을 이용하여 상기 시각효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셀조합 게임데이터 제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