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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연비 차량 제어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6377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연비 차량 제어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차량의 브레이크(10)가 작동하면 타이머(20)를 이용하여 상기 브레이크(10)의 작동시간이 미리 정해놓은 기준시간을 초과했는지 판별하고, RPM 측정부(30)와 엔진온도 측정부(40)의 측정값을 입력받아 차량의 아이들(Idle) 상태를 판별하여 실린더 제어부(60)를 제어하여 시동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실린더(70)에만 연료를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ECU(50)과; 차량의 RPM을 측정하여 상기 ECU(50)로 전송하는 RPM 측정부(30)와; 엔진의 온도를 측정하여 상기 ECU(50)로 전송하는 엔진온도 측정부(40)와; 상기 ECU(50)의 제어에 따라 상기 실린더(70)로의 연료 공급을 제어하는 실린더 제어부(60);를 포함하여 구성함으로서, 기존의 아이들 스탑-고 시스템의 문제점인 재시동시 소음, 진동, 응답성을 해결하여, 차량의 시동을 완전히 정지 하는 방법에서 벗어나, 시동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실린더에만 연료를 공급하는 원리를 적용하여 고연비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Int. CL F02D 29/02 (2006.01) F02D 35/00 (2006.01) F02D 41/04 (2006.01) F02D 17/02 (2006.01)
CPC F02D 17/02(2013.01) F02D 17/02(2013.01) F02D 17/02(2013.01) F02D 17/02(2013.01) F02D 17/02(2013.01) F02D 1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3078 (2010.12.03)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84971-0000 (2012.09.17)
공개번호/일자 10-2012-0061691 (2012.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0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0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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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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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형묵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임성민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시흥대로 ****
3 조병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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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희곤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문지로 ***-*(문지동) *동(웰쳐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김인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특허법인세원)
3 박용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층 D-****호(문정동)(주심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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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남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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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03 수리 (Accepted) 1-1-2010-0799772-7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3.02 수리 (Accepted) 4-1-2011-5038188-4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7.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9.03 수리 (Accepted) 9-1-2012-0068574-1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35348-2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02 수리 (Accepted) 4-1-2013-0045975-6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1 수리 (Accepted) 4-1-2014-5030298-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브레이크(10)가 작동하면 타이머(20)를 이용하여 상기 브레이크(10)의 작동시간이 미리 정해놓은 기준시간을 초과했는지 판별하고, RPM 측정부(30)와 엔진온도 측정부(40)의 측정값을 입력받아 차량의 아이들(Idle) 상태를 판별하여 실린더 제어부(60)를 제어하여 시동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실린더(70)에만 연료를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ECU(50)과;차량의 RPM을 측정하여 상기 ECU(50)로 전송하는 RPM 측정부(30)와;엔진의 온도를 측정하여 상기 ECU(50)로 전송하는 엔진온도 측정부(40)와;상기 ECU(50)의 제어에 따라 상기 실린더(70)로의 연료 공급을 제어하는 실린더 제어부(60);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실린더 제어부(60)는,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제어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부의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실린더 제어부(60)는,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일정시간 동안 연료가 공급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정시간 보다 긴 시간 동안 상기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실린더 제어부(60)는,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일정시간 동안 연료가 공급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정시간 보다 긴 시간 동안 일부의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장치
5 5
주행 중인 차량에서 브레이크(10)가 작동하면, ECU(50)는 상기 브레이크(10)의 작동 시간이 미리 정해놓은 기준시간을 초과하는지 판별하는 제 1 단계(ST1, ST2)와;기준시간을 초과하면, 차량별 공회전 기준 RPM을 측정하여 기준 RPM 이하인지 판별하고, 첫 시동 후에 엔진이 가열되었는지 판별하는 제 2 단계(ST3, ST4)와;상기 제 2 단계에서 기준 RPM 이하이고, 첫 시동 후에 엔진이 가열된 것으로 판별되면 상기 ECU(50)의 제어 및 실린더(70) 제어를 수행하여 시동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실린더(70)에만 연료가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제 3 단계(ST5, ST6)와;상기 제 3 단계 후 재출발을 위해 엑셀 페달이 밟혔는지 판별하는 제 4 단계(ST7)와;상기 제 4 단계에서 재출발을 위해 엑셀 페달이 밟힌 것으로 판별되면, 재출발을 위한 상기 ECU(50)의 제어와 표준 실린더 제어를 수행하는 제 5 단계(ST8, ST9);를 포함하여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 3 단계는,상기 실린더(70)로 연료를 공급할 경우, 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부의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방법
7 7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 3 단계는,상기 실린더(70)로 연료를 공급할 경우, 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일정시간 동안 연료가 공급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정시간 보다 긴 시간 동안 상기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방법
8 8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 3 단계는,상기 실린더(70)로 연료를 공급할 경우, 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일정시간 동안 연료가 공급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정시간 보다 긴 시간 동안 일부의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방법
9 9
청구항 5 내지 청구항 8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제 4 단계는,재출발을 위해 엑셀 페달이 밟혔는지는 차량별 공회전 기준 RPM 이상으로 RPM이 증가했는지를 통해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