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차량의 브레이크(10)가 작동하면 타이머(20)를 이용하여 상기 브레이크(10)의 작동시간이 미리 정해놓은 기준시간을 초과했는지 판별하고, RPM 측정부(30)와 엔진온도 측정부(40)의 측정값을 입력받아 차량의 아이들(Idle) 상태를 판별하여 실린더 제어부(60)를 제어하여 시동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실린더(70)에만 연료를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ECU(50)과;차량의 RPM을 측정하여 상기 ECU(50)로 전송하는 RPM 측정부(30)와;엔진의 온도를 측정하여 상기 ECU(50)로 전송하는 엔진온도 측정부(40)와;상기 ECU(50)의 제어에 따라 상기 실린더(70)로의 연료 공급을 제어하는 실린더 제어부(60);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장치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실린더 제어부(60)는,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제어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부의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장치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실린더 제어부(60)는,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일정시간 동안 연료가 공급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정시간 보다 긴 시간 동안 상기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장치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실린더 제어부(60)는,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일정시간 동안 연료가 공급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정시간 보다 긴 시간 동안 일부의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장치
|
5 |
5
주행 중인 차량에서 브레이크(10)가 작동하면, ECU(50)는 상기 브레이크(10)의 작동 시간이 미리 정해놓은 기준시간을 초과하는지 판별하는 제 1 단계(ST1, ST2)와;기준시간을 초과하면, 차량별 공회전 기준 RPM을 측정하여 기준 RPM 이하인지 판별하고, 첫 시동 후에 엔진이 가열되었는지 판별하는 제 2 단계(ST3, ST4)와;상기 제 2 단계에서 기준 RPM 이하이고, 첫 시동 후에 엔진이 가열된 것으로 판별되면 상기 ECU(50)의 제어 및 실린더(70) 제어를 수행하여 시동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실린더(70)에만 연료가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제 3 단계(ST5, ST6)와;상기 제 3 단계 후 재출발을 위해 엑셀 페달이 밟혔는지 판별하는 제 4 단계(ST7)와;상기 제 4 단계에서 재출발을 위해 엑셀 페달이 밟힌 것으로 판별되면, 재출발을 위한 상기 ECU(50)의 제어와 표준 실린더 제어를 수행하는 제 5 단계(ST8, ST9);를 포함하여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방법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 3 단계는,상기 실린더(70)로 연료를 공급할 경우, 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부의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방법
|
7 |
7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 3 단계는,상기 실린더(70)로 연료를 공급할 경우, 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일정시간 동안 연료가 공급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정시간 보다 긴 시간 동안 상기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방법
|
8 |
8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 3 단계는,상기 실린더(70)로 연료를 공급할 경우, 표준 실린더 제어에서는 모든 실린더(70)에 일정시간 동안 연료가 공급될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일정시간 보다 긴 시간 동안 일부의 실린더(70)에 연료가 공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방법
|
9 |
9
청구항 5 내지 청구항 8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제 4 단계는,재출발을 위해 엑셀 페달이 밟혔는지는 차량별 공회전 기준 RPM 이상으로 RPM이 증가했는지를 통해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연비 차량 제어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