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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선로용 살수 및 제동 보조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6406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선로용 살수 및 전자석 제동 보조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메인 선로가 구비되는 노반을 통해 인접한 지반 대수층에 접촉하여 유출수 및 우수를 포함하는 지하수를 집수하는 집수설비, 레일 답면의 마찰력 정보를 수집하여 온도 과열시 선로에 상기 집수설비를 통해 집수된 지하수를 살수하여 레일의 축력이 응축되는 구간의 신축량을 유지시키는 살수설비 및 상기 메인 선로에서 측정되는 선로의 횡저항력 측정정보와 전차선로의 장력조절에 따른 처짐 정보를 포함하는 선로정보를 통해 선로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열차의 이동을 차단하는 마그네틱제동기를 포함한다.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메인 선로가 구비되는 노반을 통해 지반 대수층에 접촉하는 집수설비와, 집수된 지하수를 살수하는 살수설비를 구비함으로써, 고온 및 마찰력에 의한 온도 과열시 지하수를 살수하여 레일의 신축량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그리고,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에 마그네틱제동기를 구비함으로써, 선로에 이상 발생시 열차의 이동을 안전하게 차단하는 효과도 있다.
Int. CL E01B 19/00 (2006.01) B61H 7/00 (2006.01)
CPC E01B 19/00(2013.01) E01B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4991 (2011.12.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72427-0000 (2014.03.04)
공개번호/일자 10-2013-0076410 (2013.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3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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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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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선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이현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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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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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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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8 수리 (Accepted) 1-1-2011-1046090-5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27 수리 (Accepted) 9-1-2013-0020805-0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78926-5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95682-6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1-1-2013-0695683-16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13628-9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81048-99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27 수리 (Accepted) 1-1-2014-0081046-08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50211-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선로용 살수 및 전자석 제동 보조 장치에 있어서, 메인 선로가 구비되는 노반을 통해 인접한 지반 대수층에 접촉하여 유출수 및 우수를 포함하는 지하수를 집수하는 집수설비(100), 레일 답면의 마찰력 정보를 수집하여 온도 과열시 선로에 상기 집수설비(100)를 통해 집수된 지하수를 살수하여 레일의 축력이 응축되는 구간의 신축량을 유지시키는 살수설비(200) 및 상기 메인 선로에서 측정되는 선로의 횡저항력 측정정보와 전차선로의 장력조절에 따른 처짐 정보를 포함하는 선로정보를 통해 선로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열차의 이동을 차단하는 마그네틱제동기(3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선로용 살수 및 전자석 제동 보조 장치
2 2
상기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집수설비(100)는,상기 살수설비(200)와의 사이에 이물질로 인해 막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진동을 발생시키는 가진기(10)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선로용 살수 및 전자석 제동 보조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살수설비(200)는,상기 집수설비(100)를 통해 집수된 지하수를 운반하여 선로에 살수하는 관로(20) 및 분사노즐(30)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선로용 살수 및 전자석 제동 보조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살수설비(200)는,수냉식 보조관(50)을 레일 측면에 부착시켜 냉각수를 순환 공급하여, 와전류를 통해 발열된 레일의 좌굴현상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선로용 살수 및 전자석 제동 보조 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마찰력 정보는,구배가 변하는 곡선 선로에 일정량의 살수를 통해 레일 상태를 변화시키고, 차체와 레일 사이에서 바퀴에 의해 레일 위를 주행하는 유지보수용 축소대차(40)에 일정한 상재하중을 서서히 적용시켜서, 휠셋이 접촉하는 레일 답면의 마찰력 변화를 측정한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선로용 살수 및 전자석 제동 보조 장치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마그네틱제동기(300)는 대차의 하부에 3조 이상의 복수 개로 구성되고, 레일에 와전류가 설정되면 디스크가 하축으로 이동하여 열차가 제동하기 위한 초기 축방향 저항력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선로용 살수 및 전자석 제동 보조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마그네틱제동기(300)는 열차의 견인력-속도(F-V) 곡선에 따라 설정된 제동속도와 휠 회전속도가 불일치하는 경우, 열차의 비상제동 체결과 동시에 궤도설비에 제동속도와 휠 회전속도가 불일치하는 것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선로용 살수 및 전자석 제동 보조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