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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관제용 현시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6408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항공 관제용 현시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항공 관제용 현시 시스템은 항공 관제 데이터에 기초하여 항공기의 항적 및 항로를 포함하는 현재의 항공상황을 현시하는 항공상황 현시 관리부; 및 상기 항공기의 비행 계획 및 상기 비행 계획으로부터 도출된 항공기의 예측 항로를 현시하는 비행 자료 관리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5/00 (2006.01)
CPC G08G 5/0043(2013.01) G08G 5/0043(2013.01) G08G 5/0043(2013.01) G08G 5/004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2884 (2012.11.01)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07862-0000 (2014.06.09)
공개번호/일자 10-2014-0057438 (2014.05.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01)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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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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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효달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2 최상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3 정동석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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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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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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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01 수리 (Accepted) 1-1-2012-0896707-93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5.16 수리 (Accepted) 1-1-2013-0434981-1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81167-3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76077-2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13 수리 (Accepted) 1-1-2014-0032243-5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32252-69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43074-9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2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81162-6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87809-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항공 관제 데이터에 기초하여 항공기의 항적 및 항로를 포함하는 현재의 항공상황을 현시하는 항공상황 현시 관리부; 및상기 항공기의 비행 계획 및 상기 비행 계획으로부터 도출된 항공기의 예측 항로를 현시하는 비행 자료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항공 관제 데이터는 각종 레이더가 센싱한 레이더 데이터, 상기 비행 계획이 포함된 비행 데이터, 비행 감시 센서 데이터, 기상 관측과 관련된 기상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비행 감시 센서 데이터는 SSR(Secondary Surveillance Radar) 모드-S 센싱 데이터, ADS-B(Automatic Dependent Surveillance-Broadcast) 센싱 데이터 및 MLAT(Multilateration) 데이터를 포함하며,상기 비행 자료 관리부는,성능 기반 항행(PBN), 지역 항법(RNAV) 및 수직 분리 간격 축소기법(RVSM)을 포함하는 항공기의 성능 데이터를 항공기의 비행 계획과 함께 현시하되 상기 항공기의 항적에 대하여 데이터블록 또는 비행 계획 윈도우 또는 스트립에 상기 성능 데이터를 현시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항공상황 현시 관리부는,현재의 항공상황과 동기화된 기상 데이터를 현재의 항공상황에 합성 또는 오버레이하여 현시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항공상황 현시 관리부는,상기 항공기의 항적에 관한 정보를 데이터블록으로 현시하고, 상기 항공기의 항적에 따른 항적의 상태를 현시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항공상황 현시 관리부는,공항 활주로에 관한 접근 경로 모니터링(APM) 데이터를 수직 뷰 또는 수평 뷰로 현시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항공상황 현시 관리부는,상기 수직 뷰에서 항공기의 착지점 및 활공 각에 기초하여 정의되는 축 아래에 항공기가 위치하는 경우, 접근 경로 모니터링 경고를 발생시키고,상기 수평 뷰에서 항공기의 착지점 및 활주로 축에 기초하여 정의되는 범위 외부에 항공기가 위치하는 경우, 접근 경로 모니터링 경고를 발생시키는 항공 관제용 현시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행 자료 관리부는,항공기의 예측 항로를 위도, 경도, 고도 및 시각을 포함하는 4D(dimension) 궤도로 현시하고, 미리 정의된 시간에 따라 예측 항로를 현시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시스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어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의 자원을 관리하고, 다른 서브시스템의 상태 데이터를 현시하는 시스템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시스템
9 9
항공 관제 데이터에 기초하여 항공기의 항적 및 항로를 포함하는 현재의 항공상황을 현시하는 단계; 및상기 항공기의 비행 계획 및 상기 비행 계획으로부터 도출된 항공기의 예측 항로를 현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항공 관제 데이터는 각종 레이더가 센싱한 레이더 데이터, 상기 비행 계획이 포함된 비행 데이터, 비행 감시 센서 데이터, 기상 관측과 관련된 기상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비행 감시 센서 데이터는 SSR(Secondary Surveillance Radar) 모드-S 센싱 데이터, ADS-B(Automatic Dependent Surveillance-Broadcast) 센싱 데이터 및 MLAT(Multilateration) 데이터를 포함하며,상기 항공기의 비행 계획 및 상기 항공기의 예측 항로를 현시하는 단계는,성능 기반 항행(PBN), 지역 항법(RNAV) 및 수직 분리 간격 축소기법(RVSM)을 포함하는 항공기의 성능 데이터를 항공기의 비행 계획과 함께 현시하되 상기 항공기의 항적에 대하여 데이터블록 또는 비행 계획 윈도우 또는 스트립에 상기 성능 데이터를 현시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현재의 항공상황을 현시하는 단계는,현재의 항공상황과 동기화된 기상 데이터를 현재의 항공상황에 합성 또는 오버레이하여 현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현재의 항공상황을 현시하는 단계는,상기 항공기의 항적에 관한 정보를 데이터블록으로 현시하고, 상기 항공기의 항적에 따른 항적의 상태를 현시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방법
12 12
제9항에 있어서,상기 현재의 항공상황을 현시하는 단계는,공항 활주로에 관한 접근 경로 모니터링(APM) 데이터를 수직 뷰 또는 수평 뷰로 현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접근 경로 모니터링(APM) 데이터를 수직 뷰 또는 수평 뷰로 현시하는 단계는,상기 수직 뷰에서 항공기의 착지점 및 활공 각에 기초하여 정의되는 축 아래에 항공기가 위치하는 경우, 접근 경로 모니터링 경고를 발생시키는 단계; 및상기 수평 뷰에서 항공기의 착지점 및 활주로 축에 기초하여 정의되는 범위 외부에 항공기가 위치하는 경우, 접근 경로 모니터링 경고를 발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방법
14 14
제9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의 비행 계획 및 상기 항공기의 예측 항로를 현시하는 단계는,항공기의 예측 항로를 위도, 경도, 고도 및 시각을 포함하는 4D(dimension) 궤도로 현시하고, 미리 정의된 시간에 따라 예측 항로를 현시하는 항공 관제용 현시 방법
15 15
삭제
16 16
제9항 내지 제14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항공.물류 선진화사업 항공관제용 통합 정보처리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