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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6411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차체와 그 차체를 지지하는 대차로 구성되는 차량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대차에 구비되어 급곡선 구간에서의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조향장치와, 급구배 구간에서의 구배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선형유도전동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시스템은 조향장치와 선형유도전동장치를 구비하여 급곡선 구간에서의 조향 성능 및 급구배 구간에서의 구배능력이 향상되어 차량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함은 물론 차량시스템 운영을 위한 노선 설계가 용이하고 경제성 역시 높일 수 있다. 아울러, 본 발명은 일반 구간의 주행시는 선형유도전동기의 작동을 정지하고, 상구배시에는 차량의 추진력을 제공하기 위해 선형유도전동기를 작동하며, 하구배시에는 회생제동으로 사용됨으로써 점착능력과 제동능력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Int. CL B61F 5/00 (2006.01) B61F 5/38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7358 (2012.06.2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3222-0000 (2014.04.02)
공개번호/일자 10-2014-0000430 (2014.0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2)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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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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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호용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이안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4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 용산구
5 신정렬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6 류상환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7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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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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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2 수리 (Accepted) 1-1-2012-0498756-9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79073-4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57710-3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87549-0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26 수리 (Accepted) 1-1-2013-1187555-7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294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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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체와 그 차체를 지지하는 대차로 구성되는 차량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대차에 구비되어 급곡선 구간에서의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조향장치와, 급구배 구간에서의 구배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선형유도전동장치를 포함하되,상기 조향장치는 대차프레임에 조향이 가능하게 구비되며 차륜이 설치되는 브라켓과, 상기 브라켓의 일측에 일체로 연결되어 액티브 서스펜션 장치에 의해 강성이 조절되어 상기 브라켓을 조향하는 조향바로 이루어지고,상기 브라켓은 하부에 저널박스의 상부에 형성되는 제1힌지공에 힌지결합되는 제1힌지축이 형성되고, 상기 브라켓의 상부에는 대차프레임의 하부에 형성되는 제2힌지공에 힌지결합되는 제2힌지축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저널박스와 대차 프레임의 사이에는 1차 현가장치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1차 현가장치는 강성 스프링이나 유압방식 또는 고무 스프링 중에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대차프레임은 차륜을 통해 전달되는 진동이 차체에 전달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상기 대차프레임과 객차 사이에 2차 현가장치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2차 현가장치는 강성 스프링이나 유압방식 또는 고무 스프링 중에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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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선형유도전동장치는 차량의 측면에 구비되는 선형유도전동기(LIM; Linear Induction Motor)와, 선로의 일측에 부착되는 리엑션플레이트(Reaction plate)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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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선형유도전동기(LIM; Linear Induction Motor)는 대차프레임의 양측면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
10 10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리엑션플레이트(Reaction plate)는 급구배 구간에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
11 11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대차는 독립저상대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구배 및 급곡선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킨 차량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