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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406420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에 관한 것으로, 프레임과, 프레임에 설치되며, 전후방에 각각 전방축 및 후방축이 형성된 구동모터와, 프레임의 전후방에 각각 설치되는 전륜 및 후륜에 구동모터의 회전력을 전달하는 것으로서, 전륜을 프레임에 회전가능하게 지지하는 전륜축에 연결된 제1전달축과, 후륜을 프레임에 회전가능하게 지지하는 후륜축에 연결된 제2전달축이 마련된 동력전달부와, 제1전달축 및 전방축 사이에 설치되어 구동모터와 제1전달축 사이의 동력 연결을 단속하는 전방 클러치부와, 제2전달축 및 후방축 사이에 설치되어 구동모터와 제2전달축 사이의 동력 연결을 단속하는 후방 클러치부가 마련된 동력단속유닛을 구비한다. 본 발명에 따른 전기 자동차는 전륜 및 후륜으로 동력을 전달하기 위해 전후방에 각각 돌출되게 전방축 및 후방축이 형성된 구동모터가 마련되어 있으므로 전륜 및 후륜으로 전달되는 동력손실을 저감시킬 수 있고, 구조가 비교적 단순하여 제작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0K 17/34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K 17/348(2013.01) B60K 17/348(2013.01) B60K 17/348(2013.01) B60K 17/34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4152 (2013.03.06)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81088-0000 (2015.01.05)
공개번호/일자 10-2014-0109754 (2014.09.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1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3.0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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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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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현록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2 임대영 대한민국 전남 목포시 텃골로**번길 **,
3 황명환 대한민국 광주 서구
4 김동현 대한민국 광주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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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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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06 수리 (Accepted) 1-1-2013-0197952-4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15014-07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9.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30289-6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29 수리 (Accepted) 1-1-2014-0930290-1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77838-9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4-1-2015-5006834-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프레임과;상기 프레임에 설치되며, 전후방에 각각 전방축 및 후방축이 형성된 구동모터와;상기 프레임의 전후방에 각각 설치되는 전륜 및 후륜에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력을 전달하는 것으로서, 상기 전륜을 상기 프레임에 회전가능하게 지지하는 전륜축에 연결된 제1전달축과, 상기 후륜을 상기 프레임에 회전가능하게 지지하는 후륜축에 연결된 제2전달축이 마련된 동력전달부와;상기 제1전달축 및 전방축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구동모터와 제1전달축 사이의 동력 연결을 단속하는 전방 클러치부와, 상기 제2전달축 및 후방축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구동모터와 제2전달축 사이의 동력 연결을 단속하는 후방 클러치부가 마련된 동력단속유닛;을 구비하고,상기 전방 클러치부는상기 전방축에 설치되어 상기 전방축과 함께 회전하는 제1맞물림 부재와, 상기 제1전달축에 설치되며, 상기 제1맞물림 부재와 맞물려 상기 구동모터의 구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제2맞물림 부재와, 상기 제2맞물림 부재를 상기 제1맞물림 부재와 연결 또는 분리될 수 있도록 전후진시키는 제1진퇴구동부를 구비하고, 상기 후방 클러치부는상기 후방축에 설치되어 상기 후방축과 함께 회전하는 제3맞물림 부재와, 상기 제2전달축에 설치되며, 상기 제2맞물림 부재와 맞물려 상기 구동모터의 구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제4맞물림 부재와, 상기 제4맞물림 부재를 상기 제3맞물림 부재와 연결 또는 분리될 수 있도록 전후진시키는 제2진퇴구동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전달축에 설치되며, 탑승자의 조작에 의해 상기 제1 및 제2전달축의 회전을 제동하는 제동유닛;을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유닛은상기 제1 및 제2전달축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제1 및 제2전달축과 함께 회전하는 복수의 브레이크 디스크와, 상기 프레임에 설치되며, 상기 탑승자의 브레이크 페달 조작에 의해 작동하는 유압실린더의 구동으로 상기 브레이크 디스크의 표면에 브레이크 패드를 밀착시켜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을 제동하는 브레이크 어셈블리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단속유닛은상기 전륜축에 설치되어 상기 전륜축의 회전수를 측정하는 전방센서와,상기 후륜축에 설치되어 상기 후륜축의 회전수를 측정하는 후방센서와, 상기 전방센서 및 후방센서를 통해 측정된 회전수의 차이가 기설정된 값 이상일 경우, 노면과 상기 전륜 및 후륜 중 어느 하나에 미끄럼이 발생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전륜축 및 후륜축 중 큰 회전수를 갖는 축으로의 동력전달이 차단되도록 상기 전방 클러치부 및 후방 클러치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