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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T 성장용 촉매 또는 C, CNT, 풀러린을 도핑한 모재 기판 및 그 제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6489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해질 플라즈마 산화 막 생성 방법에 의해 알루미늄 기판에 산화 알루미늄 피막을 형성시킴과 동시에 Fe, Co, Ni 등의 촉매 금속 원자를 전해질 수용액에 포함시켜 상기 산화물 피막 사이에 상기 촉매 원자들이 자리하도록 도핑시킨, 내마모성 및 내열성이 우수한 알루미늄산화물 제품을 제조하는 방법 및 그에 따라 제작되는 자동차용 엔진 라이너 또는 방열판의 모재 기판 또는 방열판을 제공한다. 상기 방법에 따라 제작되는 알루미늄산화물로 된 모재 기판에는 내식성 산화 알루미늄 피막이 코팅되어 있으며, 상기 피막에는 탄소 나노 튜브의 성장을 촉진하는 촉매 금속 원자가 포함되어 있어, 전해질 내에서 탄소 나노 튜브의 반응으로 산화알루미늄의 내부에 나노 카본이 함유되어 전기전도성과 열전도성이 향상되고 고강도, 저마찰 및 내열성이 동시에 향상된 우수한 제품 특성을 나타낼 수 있다. 무엇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연마와 코팅이 동시에 이루어져 기존의 산화물만을 코팅시킬 수 있는 공정에 비해 간편하게 물성이 우수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전해질 플라즈마 산화막 생성방법(PEP, MAO), 방열판, 탄소나노튜브, 풀러린
Int. CL B82B 3/00 (2006.01) C25D 11/04 (2006.01)
CPC C25D 11/06(2013.01) C25D 11/06(2013.01) C25D 11/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10682 (2009.11.17)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66782-0000 (2012.07.12)
공개번호/일자 10-2011-0054139 (2011.05.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7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1.1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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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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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2 김상권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광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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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은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선릉엘지에클라트 B-***(아이디어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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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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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1-1-2009-0703759-93
2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12.29 수리 (Accepted) 1-1-2009-0809695-1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30 수리 (Accepted) 4-1-2010-5161401-06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9.10 수리 (Accepted) 9-1-2010-0055148-1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91542-6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1.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033209-1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1.13 수리 (Accepted) 1-1-2012-0033218-1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2 수리 (Accepted) 4-1-2012-5068733-1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658-47
11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61321-16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6.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02664-33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98364-2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29 수리 (Accepted) 4-1-2013-5017806-0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4-1-2015-5006834-9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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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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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해질 플라즈마 산화 막 생성 방법(PEO;Plasma Electrolytic Oxidation)에 의해 알루미늄(Al) 기판에 산화 알루미늄(Al2O3) 피막을 형성시킴과 동시에 탄소, 풀러린 또는 CNT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상기 Al2O3 피막에 침투시킨 방열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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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해조에 탄소, CNT, 풀러린(fullerene)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전해질 수용액을 충진하고, Al 기판을 상기 전해질 수용액에 침지하고, 상기 전해조와 상기 Al 기판에 전원 장치로 전압을 인가하여 수중 플라즈마를 발생시켜, 상기 Al 기판 표면에 Al2O3 피막을 형성함과 동시에 상기 Al2O3 피막 안에 탄소, CNT, 풀러린 중 어느 하나 이상이 포함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열판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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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해질 플라즈마 산화 막 생성 방법(PEO;Plasma Electrolytic Oxidation)에 의해 알루미늄(Al) 기판에 산화 알루미늄(Al2O3) 피막을 형성시킴과 동시에 탄소, 풀러린 또는 CNT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상기 Al2O3 피막에 침투시킨 자동차용 엔진라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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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해조에 탄소, CNT, 풀러린(fullerene)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전해질 수용액을 충진하고, Al 기판을 상기 전해질 수용액에 침지하고, 상기 전해조와 상기 Al 기판에 전원 장치로 전압을 인가하여 수중 플라즈마를 발생시켜, 상기 Al 기판 표면에 Al2O3 피막을 형성함과 동시에 상기 Al2O3 피막 안에 탄소, CNT, 풀러린 중 어느 하나 이상이 포함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엔진 라이너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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