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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영상 촬영 시스템에 있어서, 사람의 신체 관절부위에 대응하는 다수의 관절 부위를 가지며, 각 관절 부위에 관절 구동부가 구비된 로봇 플랫폼;상기 로봇 플랫폼의 내부에 구비되어, 사용자가 설정한 사용자 설정 동작을 지시받기 위하여, 상기 관절 구동부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사용자 설정 동작에 대응하는 상기 관절부위의 움직임 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는 정보 처리부; 및상기 정보 처리부로부터 상기 움직임 정보를 수신하고, 수신된 움직임 정보를 기설정된 커맨드(command)에 매칭하는 컴퓨터 시스템을 포함하되, 상기 컴퓨터 시스템은 상기 로봇 플랫 폼에게 상기 사용자 설정 동작을 지시하기 위하여 상기 커맨드를 상기 정보 처리부로 전송하고, 상기 정보 처리부는 수신된 상기 커맨드에 대응하는 상기 움직임 정보에 따라 상기 관절 구동부를 제어하고, 상기 관절 구동부의 제어에 따른 상기 로봇 프레임의 움직임을 영상 카메라로 촬영하여 상기 3차원 애니메이션 제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촬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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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관절 구동부는,모터; 및상기 모터의 구동시 발생하는 상기 움직임 정보를 센싱하는 센서를 포함하고,상기 움직임 정보는,상기 모터의 속도 값 정보, 상기 모터의 토크 값 정보 및 이들을 조합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촬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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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는 고유의 식별자 값 정보가 기 설정되며, 상기 움직임 정보는 상기 모터의 식별자 값 정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촬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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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컴퓨터 시스템은 UART 통신 규격에 따라 상기 로봇 플랫폼으로부터 상기 움직임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촬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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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에 있어서, 사람의 신체 관절부위에 대응하는 다수의 관절 부위를 가지며, 각 관절 부위에 관절 구동부가 설치된 로봇 플랫폼을 마련하는 단계;사용자가 설정한 사용자 설정 동작을 지시받기 위하여, 상기 관절 구동부를 제어하여, 상기 사용자 설정 동작에 대응하는 상기 관절부위의 움직임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수집된 움직임 정보를 상기 로봇 플랫폼의 외부에 마련된 컴퓨터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컴퓨터 시스템이 수신한 상기 움직임 정보를 기설정된 커맨드(command)에 매칭시키는 단계;상기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상기 컴퓨터 시스템이 상기 로봇 플랫폼에게 사용자 설정 동작을 지시하기 위하여 상기 커맨드를 상기 로봇 플랫폼에게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로봇 플랫폼이 수신한 커맨드에 대응하는 상기 움직임 정보에 따라 상기 관절 구동부를 구동하여 움직임 동작을 수행하고, 주변에 설치된 영상 카메라로 상기 움직임 동작을 촬영하여, 3차원 애니메이션 제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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