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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 시간을 이용한 전기 자동차의 경로 스케쥴링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00029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대기 시간을 이용한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방법 및 시스템이 제공된다. 경로 스케쥴링 방법은 특정 경로 상에 존재하는 복수의 충전 지점들을 식별하는 단계,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 전기 자동차의 충전을 위해 요구되는 대기 시간을 획득하는 단계 및 대기 시간에 기초하여 복수의 충전 지점들의 방문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L 11/18 (2006.01)
CPC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75762 (2012.07.11)
출원인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85371-0000 (2014.04.08)
공개번호/일자 10-2014-0008755 (2014.01.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11)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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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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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훈 대한민국 제주 제주시 국기로 **, *
2 박경린 대한민국 제주 제주시 금월길 **-*,
3 김혜진 대한민국 제주 제주
4 김성백 대한민국 제주 제주시 원노형로 **,
5 이병준 대한민국 경북 영덕군
6 이슬비 대한민국 제주 제주시
7 강지현 대한민국 제주 제주시 수덕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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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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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엠제이보이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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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11 수리 (Accepted) 1-1-2012-0555783-9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3.14 수리 (Accepted) 4-1-2013-5043519-53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5528-11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12.02 수리 (Accepted) 1-1-2013-1100974-2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84012-8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24 수리 (Accepted) 1-1-2013-1184011-3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38791-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있어서,특정 경로 상에 존재하는 복수의 충전 지점들을 식별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 예정된 체류 시간 이외에 추가적으로 상기 전기 자동차의 충전을 위해 요구되는 대기 시간(waiting time)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대기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의 방문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대기 시간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예정된 체류 시간 동안에 상기 전기 자동차에 충전되는 충전량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충전량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예측하는 단계; 및상기 예측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기초로 상기 대기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방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예측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상기 전기 자동차의 초기 배터리 잔량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초기 배터리 잔량 및 상기 계산된 충전량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기 시간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 다음 충전 지점까지의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대기 시간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대기 시간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 다음 충전 지점까지의 거리 및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 사이의 차에 기초하여 상기 대기 시간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에서의 대기 시간들의 합을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방문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에서의 대기 시간들의 합에 기초하여 상기 방문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방법
7 7
제1항 및 제3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8 8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에 있어서,특정 경로 상에 존재하는 복수의 충전 지점들을 식별하는 충전 지점 식별부;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 예정된 체류 시간 이외에 추가적으로 상기 전기 자동차의 충전을 위해 요구되는 대기 시간을 획득하는 대기 시간 획득부; 및상기 대기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의 방문 순서를 결정하는 방문 순서 결정부를 포함하고,상기 대기 시간 획득부는상기 예정된 체류 시간 동안에 상기 전기 자동차에 충전되는 충전량을 계산하는 충전량 계산부;상기 계산된 충전량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예측하는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 예측부; 및상기 예측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기초로 상기 대기 시간을 획득하는 대기시간 계산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시스템
9 9
삭제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 예측부는,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상기 전기 자동차의 초기 배터리 잔량을 획득하고, 상기 초기 배터리 잔량 및 상기 계산된 충전량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예측하는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시스템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대기 시간 획득부는,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 다음 충전 지점까지의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대기 시간을 획득하는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대기 시간 획득부는,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 다음 충전 지점까지의 거리 및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 사이의 차에 기초하여 상기 대기 시간을 획득하는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시스템
13 13
제8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에서의 대기 시간들의 합을 계산하는 합 계산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방문 순서 결정부는,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에서의 대기 시간들의 합에 기초하여 상기 방문 순서를 결정하는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시스템
14 14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 예측부는,수학식Biav = min(Bmax, Biin+ T(Vi))에 따라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예측하고,Biav는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이고, Bmax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최대 배터리 충전량이고, Biin는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상기 전기 자동차의 초기 배터리 잔량이고, T(Vi)는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 예정된 체류 시간 동안 상기 전기 자동차에 충전되는 충전량인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시스템
15 15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대기 시간 획득부는,수학식Wi = Wi-1 - min(0, Biav - D(Vi·Vi+1))에 따라 상기 대기 시간을 획득하고,Wi는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대기 시간이고, Wi-1는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의 이전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대기 시간이고, Biav는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의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이고, D(Vi·Vi+1)는 상기 복수의 충전 지점들 각각에서 다음 충전 지점까지의 거리를 운행하기 위해 필요한 배터리 용량인 전기 자동차의 경로를 최적화하는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2012년도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전기자동차 충전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관광 스케줄 서비스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