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전기로 구동되는 전기 자동차에 관한 것으로서, 전륜을 구동하는 전륜모터와, 후륜을 구동하는 후륜모터와, 전륜모터로 전력을 선택적으로 공급하는 전륜 구동부와, 후륜 모터로 전력을 선택적으로 공급하는 후륜 구동부와, 주행속도를 검출하는 속도검출부와, 사용자에 의해 조작되는 가속페달의 조작정보로부터 주행모드로 판단되고, 등판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 속도검출부로부터 검출된 주행속도정보를 이용하여 정차시부터 설정된 제1속도구간까지는 전륜모터와 후륜모터가 모두 가동되게 전륜구동부와 후륜구동부를 제어하고, 주행속도가 제1속도 보다는 높으면서 제1속도보다 높게 설정된 제2속도를 초과하지 않으면 전륜모터만 가동되게 전륜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구비한다. 이러한 전기 자동차에 의하면, 주행상태 및 도로상태에 따라 전륜모터와 후륜모터를 효율적으로 가동함으로써 주행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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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0L 11/18 (2006.01) |
CPC |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20140568 (2012.12.05) |
출원인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414816-0000 (2014.06.26) |
공개번호/일자 | 10-2014-0072721 (2014.06.13)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40703)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2.12.05)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