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500086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로 구동되는 전기 자동차에 관한 것으로서, 전륜을 구동하는 전륜모터와, 후륜을 구동하는 후륜모터와, 전륜모터로 전력을 선택적으로 공급하는 전륜 구동부와, 후륜 모터로 전력을 선택적으로 공급하는 후륜 구동부와, 주행속도를 검출하는 속도검출부와, 사용자에 의해 조작되는 가속페달의 조작정보로부터 주행모드로 판단되고, 등판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 속도검출부로부터 검출된 주행속도정보를 이용하여 정차시부터 설정된 제1속도구간까지는 전륜모터와 후륜모터가 모두 가동되게 전륜구동부와 후륜구동부를 제어하고, 주행속도가 제1속도 보다는 높으면서 제1속도보다 높게 설정된 제2속도를 초과하지 않으면 전륜모터만 가동되게 전륜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구비한다. 이러한 전기 자동차에 의하면, 주행상태 및 도로상태에 따라 전륜모터와 후륜모터를 효율적으로 가동함으로써 주행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Int. CL B60L 11/18 (2006.01)
CPC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0568 (2012.12.05)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14816-0000 (2014.06.26)
공개번호/일자 10-2014-0072721 (2014.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7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05)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현록 대한민국 광주 북구
2 임대영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3 박봉기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4 유진호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5 이계호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05 수리 (Accepted) 1-1-2012-1010778-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29 수리 (Accepted) 4-1-2013-5017806-08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06344-5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03 수리 (Accepted) 1-1-2014-0210032-5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10026-8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25035-1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4-1-2015-5006834-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전기로 구동되는 전기 자동차에 있어서,전륜을 구동하는 전륜모터와;후륜을 구동하는 후륜 모터와;상기 전륜모터로 전력을 공급하는 전륜 구동부와;상기 후륜 모터로 전력을 공급하는 후륜 구동부와;주행속도를 검출하는 속도검출부와;사용자에 의해 조작되는 가속페달의 조작정보로부터 주행모드로 판단되고, 등판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속도검출부로부터 검출된 주행속도정보를 이용하여 정차시부터 설정된 제1속도구간까지는 상기 전륜모터와 상기 후륜모터가 모두 가동되게 상기 전륜구동부와 상기 후륜구동부를 제어하고, 상기 가속페달의 조작정보로부터 주행모드로 판단되고, 등판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서 주행속도가 상기 제1속도 보다는 높으면서 상기 제1속도보다 높게 설정된 제2속도를 초과하지 않으면 상기 전륜모터만 가동되게 상기 전륜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구비하고,상기 전륜모터는 상기 후륜모터에 대해 동일 전력이 공급될 때 토크는 높고 회전수는 낮게 형성된 것이 적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3 3
삭제
4 4
전기로 구동되는 전기 자동차에 있어서,전륜을 구동하는 전륜모터와;후륜을 구동하는 후륜 모터와;상기 전륜모터로 전력을 공급하는 전륜 구동부와;상기 후륜 모터로 전력을 공급하는 후륜 구동부와;주행속도를 검출하는 속도검출부와;사용자에 의해 조작되는 가속페달의 조작정보로부터 주행모드로 판단되고, 등판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속도검출부로부터 검출된 주행속도정보를 이용하여 정차시부터 설정된 제1속도구간까지는 상기 전륜모터와 상기 후륜모터가 모두 가동되게 상기 전륜구동부와 상기 후륜구동부를 제어하고, 상기 가속페달의 조작정보로부터 주행모드로 판단되고, 등판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서 주행속도가 상기 제1속도 보다는 높으면서 상기 제1속도보다 높게 설정된 제2속도를 초과하지 않으면 상기 전륜모터만 가동되게 상기 전륜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구비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가속페달의 조작신호가 현재보다 속도를 높이거나 현재 속도를 유지하는 신호가 수신된 상태에서 상기 속도검출부로부터 검출된 속도가 감속되고 있다고 판단되면 경사로를 주행하는 등판모드로 판단하여 주행속도와 관계없이 상기 전륜모터와 상기 후륜모터가 모두 구동되게 상기 전륜구동부와 상기 후륜구동부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