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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0127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방법을 개시한다.본 발명은 광원부, 영상 생성부, 빔 패턴 검출부, 위치 검출부를 포함한다.광원부는 외부 광경으로 광을 출력한다. 영상 생성부는 상기 광을 통해 상기 외부 광경의 영상을 생성한다. 빔 패턴 검출부는 차량의 정지 상태 시, 상기 광이 출력된 상태에서 촬영된 제1 영상과 상기 광이 꺼진 상태에서 촬영된 제2 영상을 수신한 후, 상기 제1 영상 및 제2 영상의 차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영상을 보정하여 빔 패턴을 생성한다. 위치 검출부는 상기 차량의 주행 상태 시, 상기 빔 패턴 내에 위치하는 주행 영상들의 이전 및 이후 영상들을 2차원 투시변환 영상으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2차원 투시변환 영상을 기초로 이동 객체와 상기 영상 생성부의 벡터 좌표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벡터 좌표를 기초로 상기 이동 객체의 위치를 검출하여 검출 신호를 생성한다.
Int. CL B60W 30/08 (2006.01) B60W 40/02 (2006.01) B60Q 1/04 (2006.01)
CPC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8770 (2012.12.31)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32727-0000 (2014.08.14)
공개번호/일자 10-2014-0091113 (2014.07.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8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31)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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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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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학일 대한민국 인천 중구
2 장예 중국 인하대학교
3 윤용지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원미구
4 박은수 대한민국 인천 서구
5 김형래 대한민국 경기 하남시 신장로**번길 **,
6 이종환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소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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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성지하이츠빌딩*차 ***호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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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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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31 수리 (Accepted) 1-1-2012-1098429-22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01904-79
3 [공지예외적용대상(신규성, 출원시의 특례)증명서류]서류제출서
[Document Verifying Exclusion from Being Publically Known (Novelty, Special Provisions for Application)] Submission of Document
2013.01.17 수리 (Accepted) 1-1-2013-0048133-1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4.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6.11 수리 (Accepted) 9-1-2014-0048471-2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41547-4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88446-8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외부 광경으로 광을 출력하는 광원부(110);상기 광을 통해 상기 외부 광경의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생성부(120);차량의 정지 상태 시, 상기 광이 출력된 상태에서 촬영된 제1 영상과 상기 광이 꺼진 상태에서 촬영된 제2 영상을 수신한 후, 상기 제1 영상 및 제2 영상의 차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영상을 보정하여 빔 패턴을 생성하는 빔 패턴 검출부(130); 및상기 차량의 주행 상태 시, 상기 빔 패턴 내에 위치하는 주행 영상들의 이전 및 이후 영상들을 2차원 투시영상으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2차원 투시영상을 기초로 이동 객체와 상기 영상 생성부의 벡터 좌표를 산출하며, 상기 산출된 벡터 좌표를 기초로 상기 이동 객체의 위치를 검출하여 검출 신호를 생성하는 위치 검출부(140)를 포함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검출 신호를 수신하여 시각적, 청각적 및 촉각적 방식 중 적어도 하나의 방식으로 상기 차량 내의 운전자에게 상기 객체와의 충돌을 위험을 인지시키는 표시부(16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광원부(110)는,상기 차량의 전조등(Head light)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빔 패턴 검출부(130)는,상기 산출된 영상을 투시변환(perspective transform) 및 비선형 회귀(nonlinear regression)하여 상기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검출부(140)는,상기 주행 영상들 각각을 2차원 투시영상으로 변환 시키는 상기 2차원 투시영상 변환부(141);상기 2차원 투시영상을 실세계 좌표로 변환하여 검출된 상기 객체의 위치와 영상 생성부까지 거리 및 이동 각을 계산하여, 검출 신호를 출력하는 거리/각 모듈부(142); 및상기 검출 신호와 내부에 설정된 기준신호의 크기를 비교하여, 상기 검출 신호가 상기 기준 신호보다 클 경우, 출력신호를 생성하는 판단부(14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벡터 좌표는,실세계 좌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장치
7 7
외부 광경으로 광을 출력하는 a)단계;상기 광을 통해 상기 외부 광경의 영상을 생성하는 b)단계;차량의 정지 상태 시, 상기 광이 출력된 상태에서 촬영된 제1 영상과 상기 광이 꺼진 상태에서 촬영된 제2 영상을 수신한 후, 상기 제1 영상 및 제2 영상의 차인 차분 신호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영상을 보정하여 빔 패턴을 생성하는 c)단계; 및상기 차량의 주행 상태 시, 상기 빔 패턴 내에 위치하는 주행 영상들의 이전 및 이후 영상들을 2차원 평면 벡터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2차원 평면 벡터를 기초로 이동 객체와 상기 영상 생성부의 벡터 좌표를 산출하며, 상기 산출된 벡터 좌표를 기초로 상기 이동 객체의 위치를 검출하는 d)단계;를 포함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는,상기 차량이 정지 상태에서, 상기 제1 영상 및 제2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이 주행 상태에서, 주행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는,상기 차분 신호를 2차원 투시변환(perspective transform) 방식 및 확률적 분포에 따른 비선형 회귀(nonlinear regression)방식을 적용하여 상기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산출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제 c)단계는,상기 차분 신호를 버즈-아이즈 뷰(bird's-eye view) 영상으로 변환하는 단계;상기 버즈-아이즈 뷰(bird's-eye view) 영상 내의 각 픽셀들의 각 열 또는 행에 따른 밀도 값에 의해 형성된 각 영상을 스큐 노멀 분포로 나타내는 단계; 및스큐 노멀 분포로 나타낸 각 영상을 비선형 회귀 방법을 통해 상기 각 영상들 내의 픽셀 밀도값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방법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는,상기 주행 영상들 각각을 2차원 변환부에서 2차원 투시영상으로 변환하는 제1 변환 단계;상기 2차원 투시영상으로부터 2차원 호모그래피 매트릭스(Homography matrix)를 계산하기 위한 제 2변환 단계;상기 호모그래피 매트릭스로 변환된 2차원 투시영상 상에서 상기 이동 객체의 위치와 영상 생성부(120)와의 거리 및 이동 각을 계산한 후, 그에 따른 검출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검출 신호와 내부에 설정된 기준신호의 크기를 비교하여, 상기 검출 신호가 상기 기준 신호보다 클 경우, 출력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방법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영상은 NBF(none-beam frame ; 헤드라이트를 껐을 때의 영상)이며, 상기 제2 영상은 BF(beam frame ; 헤드라이트를 켰을 때의 영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과 객체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헤드라이트 빔 패턴을 이용한 이동객체 검출 방법
13 13
제1항의 이동 객체 검출 장치가 구비된 자동차
14 14
제7항의 이동 객체 검출 방법이 수행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수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