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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먼레일의 연료공급관 체결 토크 및 축력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0164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토크와 출력을 측정하기 위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차량의 커먼레일에 연료공급관을 연결할 때 요구되는 정확한 토크와 축력을 측정하기 위한 발명이다. 본 발명은, 샘플로 제작된 커먼레일의 상부에 형성된 보스에, 연료공급관이 관통하는 고정마개를 통해 상기 연료공급관을 나사결합시키며, 나사결합시에 발생하는 토크를 측정하기 위한 토크렌치; 상기 커먼레일 내부로 인입된 상기 연료공급관 하부에 구비되어, 상기 연료공급관이 나사결합됨에 따라 상기 연료공급관으로부터 발생하는 압력을 통해 하부로 슬라이딩되는 누름막대; 및 상기 누름막대의 하단에 구비되어, 상기 누름막대를 통해 전달되는 축력을 측정하기 위한 로드셀;을 포함한다. 커먼레일, 토크, 축력, 연료공급관, 체결
Int. CL G01L 5/24 (2006.01) G01L 1/10 (2006.01) G01L 5/00 (2006.01)
CPC G01L 5/24(2013.01) G01L 5/24(2013.01) G01L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50979 (2008.05.30)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47593-0000 (2010.03.08)
공개번호/일자 10-2009-0124647 (2009.12.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3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5.3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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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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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철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허형석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3 이헌균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4 배석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김충희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6 추성화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계양구
7 윤권덕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계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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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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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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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5.30 수리 (Accepted) 1-1-2008-0390554-4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2.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3.18 수리 (Accepted) 9-1-2009-0015885-9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00823-1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25 수리 (Accepted) 1-1-2010-0049174-4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49177-8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55867-1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샘플로 제작된 커먼레일의 상부에 형성된 보스에, 연료공급관이 관통하는 고정마개를 통해 상기 연료공급관을 나사결합시키며, 나사결합시에 발생하는 토크를 측정하기 위한 토크렌치; 상기 커먼레일 내부로 인입된 상기 연료공급관 하부에 구비되어, 상기 연료공급관이 나사결합됨에 따라 상기 연료공급관으로부터 발생하는 압력을 통해 하부로 슬라이딩되는 누름막대; 및 상기 누름막대의 하단에 구비되어, 상기 누름막대를 통해 전달되는 축력을 측정하기 위한 로드셀;을 포함하는 커먼레일의 연료공급관 체결 토크 및 축력 측정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토크렌치를 구동하기 위한 모터제어부; 및 상기 모터제어부를 제어하여 상기 토크렌치를 구동시키며, 상기 토크렌치와 상기 로드셀로부터 각각 측정된 토크 및 축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커먼레일의 연료공급관 체결 토크 및 축력 측정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커먼레일과 상기 로드셀을 고정하기 위한 지그; 상기 로드셀의 하부에서 상기 지그를 지지하기 위한 베이스; 및 상기 지그를 상기 베이스에 고정시키기 위한 지그고정부를 더 포함하는 커먼레일의 연료공급관 체결 토크 및 축력 측정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누름막대의 상단에, 상기 연료공급관의 내측으로 인입되는 정합돌기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커먼레일의 연료공급관 체결 토크 및 축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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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토크렌치의 일단에, 충격을 감지하기 위한 충격감지수단이 구비되며, 상기 제어부는 충격이 감지되는 순간의 토크 값과 축력 값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커먼레일의 연료공급관 체결 토크 및 축력 측정장치
6 6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샘플로 제작된 커먼레일에 부여되는 고유식별정보와, 상기 샘플로 제작된 커먼레일로부터 측정된 상기 토크 및 축력에 대한 정보를 연계하여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를 더 포함하는 커먼레일의 연료공급관 체결 토크 및 축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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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토크렌치와 상기 로드셀로부터 각각 측정된 토크 및 축력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가 인식 가능하도록 출력하기 위한 화면표시수단 을 더 포함하는 커먼레일의 연료공급관 체결 토크 및 축력 측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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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개발사업 차세대 디젤엔진용 초고압 대응 연료배관 시스템 해석 평가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