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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단변속기

  • 기술번호 : KST2015001686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입력측과 출력측 사이의 연결구조를 안정적으로 개선하여 변속구간이 넓고 동력전달 효율과 내구성이 크게 향상된 무단변속기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함체로 이루어진 변속기 박스 내에 고정설치되는 메인샤프트와; 상기 메인샤프트의 일측 단부에 결합되고 구동모터의 회전동력이 연결되어 편심회전이 이루어지도록 한 메인편심하우징과; 상기 메인편심하우징의 외주면에 결합되어 메인편심하우징의 편심량이 조절되도록 하는 보조편심하우징과; 상기 메인샤프트에 회전되게 설치되고, 상기 메인편심하우징과 보조편심하우징의 제1,2가이드구멍에 직각으로 결합되어 메인편심하우징의 편심량을 조절하는 편심조절구와; 상기 보조편심하우징의 외측에 결합되어 메인편심하우징의 편심량에 의해 좌표이동되고, 일측에 편심전달로드가 연결되어 편심캠이 정역회전되도록 하는 편심전달하우징과; 상기 메인샤프트의 일측에 형성된 지지원판의 측벽에서 회전되도록 한 캠축이 설치되고, 지지원판에 원호상으로 등간격 배치된 다수개의 편심캠과; 상기 편심캠의 캠축 일단부에 각각 결합되어 일방향 회전되고, 상기 메인샤프트에 회전되게 한 종동기어의 외치기어부에 치합되는 일방향 클러치기어와; 상기 다수개의 클러치기어에 의해 연동하여 연속적으로 회전하는 종동기어의 동력이 전달되는 출력기어로 이루어진 무단변속기를 특징으로 한다.
Int. CL F16H 3/76 (2013.05.10) F16H 21/14 (2014.02.12) F16H 21/28 (2014.02.12)
CPC F16H 3/76(2013.01) F16H 3/76(2013.01) F16H 3/7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36419 (2013.04.03)
출원인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황진연
등록번호/일자 10-1373453-0000 (2014.03.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3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4.0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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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2 황진연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선화로**길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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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진연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2 강성준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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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복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KT&G빌딩 *층 화평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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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2 황진연 전라북도 익산시 선화로**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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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4.03 수리 (Accepted) 1-1-2013-0291121-1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4.04 수리 (Accepted) 1-1-2013-0295421-9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11 수리 (Accepted) 9-1-2014-0011212-6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16232-4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9 수리 (Accepted) 4-1-2016-5013206-3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5 수리 (Accepted) 4-1-2017-5002782-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2 수리 (Accepted) 4-1-2017-5006343-5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2 수리 (Accepted) 4-1-2017-5006414-0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3 수리 (Accepted) 4-1-2017-5007028-5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4-1-2019-5038917-1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6-1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5-6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22 수리 (Accepted) 4-1-2019-5219602-9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086-7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함체로 이루어진 변속기 박스(10) 내에 고정설치되는 메인샤프트(20)와; 상기 메인샤프트(20)의 일측 단부에 결합되고 구동모터(36)의 회전동력이 연결되어 편심회전이 이루어지도록 한 메인편심하우징(30)과; 상기 메인편심하우징(30)의 외주면에 결합되어 메인편심하우징(30)의 편심량이 조절되도록 하는 보조편심하우징(40)과; 상기 메인샤프트(20)에 회전되게 설치되고, 상기 메인편심하우징(30)과 보조편심하우징(40)의 제1,2가이드구멍(32)(42)에 직각으로 결합되어 메인편심하우징(30)의 편심량을 조절하는 편심조절구(50)와; 상기 보조편심하우징(40)의 외측에 결합되어 메인편심하우징(30)의 편심량에 의해 좌표이동되고, 일측에 편심전달로드(72)가 연결되어 편심캠(70)이 정역회전되도록 하는 편심전달하우징(60)과; 상기 메인샤프트(20)의 일측에 형성된 지지원판(26)의 측벽에서 회전되도록 한 캠축(74)이 설치되고, 지지원판(26)에 원호상으로 등간격 배치된 다수개의 편심캠(70)과; 상기 편심캠(70)의 캠축(74) 일단부에 각각 결합되어 일방향 회전되고, 상기 메인샤프트(20)에 회전되게 한 종동기어(82)의 외치기어부에 치합되는 일방향 클러치기어(80)와; 상기 다수개의 클러치기어(80)에 의해 연동하여 연속적으로 회전하는 종동기어(82)의 동력이 전달되는 출력기어(90)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변속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샤프트(20)는 중공부(22)가 형성되어 길이방향으로 조절로드(52)가 설치되고, 조절로드(52)는 일측에 형성된 기어와 치합된 변속레버(54)에 의해 이동조절이 되도록 하며; 조절로드(52)의 선단은 편심조절구(50)의 이동자(50a)가 연결되되 편심조절구(50)의 이동자(50a)가 관통연결될 수 있도록 중공부(22)의 일측에 이동안내구멍(24)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변속기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편심하우징(30)은 메인샤프트(20)에 베어링(34)으로 설치되고, 일측에 구동모터(36)의 구동기어(38)와 치합되어 회전되게 하며, 하우징의 둘레를 따라 사선방향으로 형성된 제1사선부(32a)와 상기 제1사선부(32a)의 일측에 연장되어 수평가이드부(32b)가 형성된 제1가이드구멍(32)이 구비되며;상기 보조편심하우징(40)은 메인편심하우징(30)의 외주면에 회전가능하게 결합되고, 상기 제1사선부(32a)와 반대방향의 제2사선부(42a)가 형성된 제2가이드구멍(42)이 구비되되 제2사선부(42a)의 일측은 둘레방향으로 일직선을 이루는 수직가이드부(42b)가 형성되며, 보조편심하우징(40)의 일측단은 메인편심하우징(30)과 스프링(44)으로 연결되어 보조편심하우징(40)이 일방향으로 회전력을 갖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변속기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편심조절구(50)는 베어링으로 메인샤프트(20)에 설치되고, 선단은 메인편심하우징(30)과 보조편심하우징(40)의 제1,2가이드구멍(32)(42)에 직각으로 결합되어 제1,2가이드구멍(32)(42)을 따라 이동되게 한 수단으로 보조편심하우징(40)에 의해 메인편심하우징(30)의 편심량이 조절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변속기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편심조절구(50)를 변속레버(54)에 의해 보조편심하우징(40)의 제2가이드구멍(42)에 형성된 수직가이드부(42b)에 놓여지도록 하고 보조편심하우징(40)은 부하의 변동시에 편심조절구(50)가 수직가이드부(42b)를 따라 이동하면서 메인편심하우징(30)의 편심량이 조절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변속기
6 6
제 3항에 있어서,상기 편심조절구(50)를 변속레버(54)에 의해 보조편심하우징(40)의 제2가이드구멍(42)에 형성된 제2사선부(42a)에 놓여지도록 하고 메인편심하우징(30)에 보조편심하우징(40)을 회전시켜 편심량을 수동 조절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변속기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편심전달하우징(60)은 보조편심하우징(40)과 사이에 보울(62)로 회전되게 설치되어 메인편심하우징(30)의 편심량을 조절하는 보조편심하우징(40)에 의해 좌표이동되고, 일측의 하우징 둘레 내측면에 장방형의 편심안내구멍(64)이 각각 형성되어 편심안내구멍(64)에 연결되는 다수의 편심전달로드(72)를 일정한 회전반경으로 정역회전되게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변속기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편심캠(70)은 둘레 일측면에 편심전달로드(72)가 형성되고 반대편 중심에 형성된 캠축(74)이 지지원판(26)에 회전되게 설치되어 편심전달로드(72)에 의해 정역회전되면서 캠축(74)에 설치된 다수의 클러치기어(80)를 순차적으로 일방향 회전시키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변속기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클러치기어(80)는 적어도 4개 이상 설치되어 종동기어(82)에 각각 치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변속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