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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블록의 내부 모서리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00176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블록의 내부 모서리 구조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X축, Y축, Z축 선상의 복수의 플레이트가 서로 결합되어, 3면의 모서리 선분이 교차하는 선박블록의 모서리부를 형성하는데, 상기 선박블록의 모서리부 응력이 저감되도록, 삼각판형의 응력저감부재가 상기 선박블록의 내측 모서리부를 형성하는 3면과 서로 각각 결합되어, 응력집중현상으로 인한 모서리부의 피로 손상 및 파괴를 방지하고, 종래에는 모서리부의 응력을 저감하기 위해 모서리부를 이루는 플레이트의 두께를 증가시켰으나, 본 발명에서는 모서리부를 이루는 플레이트의 두께를 증가 없이 응력집중현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 모서리부의 플레이트 두께 증가에 따른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선박블록의 내부 모서리 구조를 제공한다.
Int. CL B63B 9/00 (2006.01) B63B 3/70 (2006.01)
CPC B63B 3/70(2013.01) B63B 3/70(2013.01) B63B 3/70(2013.01) B63B 3/70(2013.01) B63B 3/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09860 (2013.01.29)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01336-0000 (2015.03.04)
공개번호/일자 10-2014-0096803 (2014.08.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3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1.2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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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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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경수 대한민국 인천 연수구
2 김윤완 대한민국 인천 남구
3 박주일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4 김한성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5 박태영 대한민국 인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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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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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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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29 수리 (Accepted) 1-1-2013-0085721-6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20734-9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98299-9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72689-0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20 수리 (Accepted) 1-1-2014-0472690-41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39021-9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114939-4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19 수리 (Accepted) 1-1-2014-1114940-9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46155-1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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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축, Y축, Z축 선상의 복수의 플레이트가 서로 결합되어, 3면의 모서리 선분이 교차하는 선박블록의 모서리부를 형성하되, 상기 선박블록의 내측 모서리부를 형성하는 3면에 자성체가 구비된 삼각판형의 응력저감부재가 자성으로 결합되어, 상기 선박블록의 모서리부 응력이 저감되는 선박블록의 내부 모서리 구조에 있어서,상기 응력저감부재는, 그 중심점이 상기 선박블록의 모서리부 내측 꼭지점과 서로 직각을 이루도록, 상기 선박블록의 모서리부를 이루는 3면과 접하는 3개의 외주연들을 45°로 각각 면취하여 면취면을 형성한 것과; 상기 자성체는, 면취면들의 경계선 상인 응력저감부재의 모서리에 각각 배치된 것과; 상기 응력저감부재와 상기 선박블록의 모서리부 내측 꼭지점을 연결하는 지지로드를 구비하여 상기 응력저감부재에 발생되는 응력이 저감되도록, 상기 지지로드는 상기 응력저감부재의 중심점에서 상기 선박블록의 모서리부 내측 꼭지점을 향해 연장형성한 것을 포함하는 선박블록의 내부 모서리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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