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삭제
|
2 |
2
도로(4) 상의 과속방지턱에 설치되며, 차량의 중량을 이용하여 상하 진동을 발생시키는 발판부(10);상기 발판부(10)로부터 발생된 동력을 발전부(30)에 전달하기 위한 링크부(20);상기 링크부(20)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전력을 생성하는 발전부(30);를 포함하고, 상기 발판부(10)는 도로(4)를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나란하게 배치되는 제1 및 제2발판부(11,12)와, 상기 제1 및 제2발판부(11,12)를 연결하여 제1 및 제2발판부를 교대로 승강시킬 수 있도록 된 강판스프링(13)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속방지턱 자가 발전장치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발판부는 강판스프링(13)에 의해 일정한 간격을 두고 연결되어, 상기 제1 및 제2발판부 중 어느 하나의 발판부에 차량 바퀴(1)의 답력이 가해지는 경우 다른 발판부는 상기 차량 바퀴(1)의 앞쪽 곡면 또는 뒤쪽 곡면에 밀착되어 차량의 승차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속방지턱 자가 발전장치
|
4 |
4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링크부(20)와 발전부(30) 사이에 토션스프링(25)을 설치하여 차량의 앞바퀴(2)에 의해 밟힐 제1발판부가 제2발판부보다 항상 먼저 부상되어 발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속방지턱 자가 발전장치
|
5 |
5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링크부(20)는 발판부(10)와 발전부(30)를 연결하여 발판부의 동력을 전달하는 제1링크(21)와, 발판부와 지면의 고정플레이트(23)를 연결하여 발판부를 잡아주는 제2링크(22)와, 상기 제1링크(21)와 발전부(30) 사이에 연결되어 발판부의 상하운동을 회전운동으로 변환시키기 위한 부채꼴 형상의 평기어(47)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속방지턱 자가 발전장치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부채꼴 형상의 평기어(47)는 제1링크(21)의 단부에 힌지결합되는 돌출부(50)와, 상기 돌출부(50)의 반대쪽에 배치되며 발전부(30)에 회전운동을 전달하는 기어부(48)와, 상기 돌출부(50)와 기어부(48) 사이를 연결하며 중심축 역할을 하는 힌지부(49)를 포함하고,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하여 발판부의 상하 진폭을 회전운동으로 증폭시킬 수 있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속방지턱 자가 발전장치
|
7 |
7
삭제
|
8 |
8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발전부(30)는 링크부(20)와 연결되어 동력을 전달받는 프리휠(33)과, 상기 프리휠(33)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속도를 가속시키기 위한 가속기어(34)와, 상기 가속기어(34)로부터 회전력을 전달받아 전력을 생성하는 발전기(35)를 포함하고, 상기 프리휠(33)은 이의 양측면에 독립적으로 회전가능하게 설치된 구동기어(33a,33b)를 통해 링크부(20)로부터 동력을 전달받고, 상기 구동기어(33a,33b)와 프리휠(33) 사이에 설치된 걸림쇠의 작용을 이용하여 구동기어(33a,33b)의 회전방향에 따라 구동기어(33a,33b)에서 프리휠(33)로의 동력을 연결 및 차단할 수 있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속방지턱 자가 발전장치
|
9 |
9
삭제
|
10 |
10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