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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일체형 모터 조립체

  • 기술번호 : KST201500189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컴팩트하면서 경량화된 브레이크 일체형 모터 조립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브레이크 일체형 모터 조립체는 모터와 브레이크 장치를 포함한다. 브레이크 장치는 제1 브레이크, 제2 브레이크, 탄성체 및 자력 발생기를 포함한다. 제1 브레이크는 모터의 출력축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게 모터의 외측에 설치된다. 제2 브레이크는 제1 브레이크와 마주보게 설치되며, 모터의 일단부로 돌출된 모터의 출력축에 고정 설치된다. 탄성체는 모터의 출력축 방향으로 모터의 외측과 제1 브레이크 사이에 개재되며, 제1 브레이크를 제2 브레이크 쪽으로 이동시켜 맞물리게 한다. 그리고 자력 발생기는 탄성체가 개재되는 모터의 외측에 제1 브레이크의 뒤쪽과 마주보게 설치된다. 이때 자력 발생기에 전원 공급이 차단되면 탄성체의 탄성력에 의해 제1 브레이크가 제2 브레이크에 맞물려 모터의 출력축에 대한 브레이킹을 수행하고, 전원이 공급되면 자력을 발생시켜 제2 브레이크에서 제1 브레이크를 분리하여 브레이킹을 해제한다.
Int. CL F16D 65/18 (2006.01) F16D 65/092 (2006.01)
CPC F16D 65/14(2013.01) F16D 65/14(2013.01) F16D 65/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8494 (2012.12.18)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25882-0000 (2014.07.28)
공개번호/일자 10-2014-0080786 (2014.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8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1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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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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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봉석 대한민국 인천 서구
2 박창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김태근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4 박창우 대한민국 서울 영등포구
5 최승윤 대한민국 강원 원주시 늘품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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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구로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차) ***호(한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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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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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18 수리 (Accepted) 1-1-2012-1053855-7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42476-1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34567-1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11 수리 (Accepted) 1-1-2014-0234566-7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00507-5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모터 하우징, 상기 모터 하우징의 안쪽에 형성된 고정자, 상기 고정자의 안쪽에 배치되며 중심에 중공이 형성된 출력축이 결합된 모터;모터의 출력축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게 상기 모터 하우징의 외측면에 설치되며, 상기 모터 하우징의 일단부를 향하는 면의 둘레에 제1 치형이 형성된 제1 브레이크;상기 제1 브레이크의 제1 치형이 형성된 면과 마주보게 설치되며, 상기 제1 브레이크의 제1 치형에 맞물릴 수 있는 제2 치형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모터 하우징의 일단부로 돌출된 상기 출력축에 고정되는 제2 브레이크;상기 모터의 출력축 방향으로 상기 모터의 외측과 상기 제1 브레이크 사이에 개재되며, 상기 제1 브레이크를 상기 제2 브레이크 쪽으로 이동시켜 상기 제1 치형이 상기 제2 치형에 맞물리게 하여 상기 모터의 출력축에 대한 브레이킹을 수행하는 탄성체; 및상기 탄성체가 개재되는 상기 모터 하우징의 외측에 상기 제1 브레이크의 뒤쪽과 마주보게 설치되며, 전원이 공급되면 자력을 발생시키고, 상기 발생된 자력으로 상기 제2 브레이크에 맞물린 상기 제1 브레이크를 분리하여 상기 모터의 출력축에 대한 브레이킹을 해제하는 자력 발생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일체형 모터 조립체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력 발생기에 의해 발생된 자력에 의해 상기 제2 브레이크에서 제1 브레이크가 분리되면서 상기 탄성체는 수축되고,상기 자력 발생기에 대한 전원 공급이 중단되면, 상기 탄성체가 복원되면서 상기 제1 브레이크를 상기 제2 브레이크 쪽으로 이동시켜 상기 모터의 출력축에 대한 브레이킹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일체형 모터 조립체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탄성체와 상기 자력 발생기는 각각 상기 모터의 출력축을 중심으로 상기 모터 하우징의 외측 둘레에 복수 개가 설치되며, 상기 모터의 외측 둘레에 교대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일체형 모터 조립체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브레이크와 상기 모터의 외측이 서로 마주보는 면에 설치되어 상기 제1 브레이크의 이동을 가이드하는 가이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일체형 모터 조립체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부는,상기 제1 브레이크의 내측면 둘레에 상기 모터의 출력축 방향으로 형성된 복수의 가이드 홈;상기 복수의 가이드 홈에 각각 대응되는 상기 모터의 외측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며, 상기 제1 브레이크의 내측면을 상기 모터의 외측에서 이격시켜 상기 제1 브레이크를 이동시키는 복수의 가이드 볼;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일체형 모터 조립체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가이드 홈은 상기 모터의 출력축을 중심으로 등간격으로 배치되며, 상기 복수의 가이드 홈에 각각 대응되게 상기 모터의 출력축 방향으로 일정 간격을 두고 복수의 가이드 볼이 상기 모터의 외측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일체형 모터 조립체
7 7
삭제
8 8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총괄), 전자부품연구원(세부주관)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양팔작업 로봇을 위한 최대 출력 범위 150Nm의 안전모듈 및 힘-토크/조인트 센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