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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긴급 탈출용 유리창 파괴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0202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운행 중 전복, 화재 혹은 물에 빠지는 사고 발생시, 유리창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파괴하여 탈출 통로를 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긴급 탈출용 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차량의 앞유리창(F/W) 하부측의 대시보드(D/S) 혹은 뒷유리창(R/W) 하부측의 뒷좌석 뒷쪽선반(P/S) 중 적어도 어느 일측에, 비상시 작동시킴에 따라 유리창을 파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유리창 파괴용 에어백 모듈(1)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긴급 탈출용 유리창 파괴 장치가 제공된다.
Int. CL B62D 25/08 (2006.01) B60R 99/00 (2009.01) B62D 25/00 (2006.01)
CPC B60R 99/00(2013.01) B60R 99/00(2013.01) B60R 99/00(2013.01) B60R 99/00(2013.01) B60R 99/00(2013.01) B60R 99/00(2013.01) B60R 99/00(2013.01) B60R 99/00(2013.01) B60R 9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5725 (2011.11.08)
출원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05046-0000 (2013.09.02)
공개번호/일자 10-2013-0050583 (2013.05.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0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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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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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준모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이성예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번영로*번길 ,
3 김창민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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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 *층 ***호 (삼성동, 호산프라자)(한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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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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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08 수리 (Accepted) 1-1-2011-0879851-7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86472-20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5.20 수리 (Accepted) 1-1-2013-0440655-2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440666-2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00609-9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9 수리 (Accepted) 4-1-2015-5029677-0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54-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앞유리창(F/W) 하부측의 대시보드(D/S) 혹은 뒷유리창(R/W) 하부측의 뒷좌석 뒷쪽선반(P/S) 중 적어도 어느 일측에, 비상시 작동시킴에 따라 유리창을 파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유리 파괴용 에어백 모듈(1)이 설치되되,상기 유리 파괴용 에어백 모듈(1)은, 전개 가능하게 설치되는 에어백(110)과, 상기 에어백(110)을 유리창 파괴 위치로 신속하게 팽창시키는 팽창기(120)(inflator)와, 상기 팽창기(120)를 운전자 혹은 탑승자가 작동시킬 수 있도록 조작 가능한 위치에 구비되는 작동스위치를 포함하며,상기 에어백(110)의 표면에는 팽창에 의해 유리창에 충돌시 유리창이 잘 깨어질 수 있도록 돕는 파쇄돌기(111)가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긴급 탈출용 유리창 파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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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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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팽창기(120)는, 내부의 화약이 기폭하도록 점화제에 전기점화를 일으키는 점화회로와; 상기 점화제 내부의 화약의 기폭으로 발생한 뜨거운 열기에 의해 연소되어 작동가스를 발생시키는 가스발생제;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긴급 탈출용 유리창 파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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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유리 파괴용 에어백 모듈(1)의 작동에 의해 파괴된 유리 파편으로부터 운전자 및 탑승객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유리 파편 방어모듈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긴급 탈출용 유리창 파괴 장치
6 6
차량의 앞유리창(F/W) 하부측의 대시보드(D/S) 혹은 뒷유리창(R/W) 하부측의 뒷좌석 뒷쪽선반(P/S) 중 적어도 어느 일측에 설치되어, 비상시 작동시킴에 따라 유리창을 파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유리 파괴용 에어백 모듈(1)과,상기 유리 파괴용 에어백 모듈(1)의 작동에 의해 파괴된 유리 파편으로부터 운전자 및 탑승객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유리 파편 방어모듈을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유리 파편 방어모듈은, 하부면 일측에 개폐가능한 도어가 설치된 하우징(210)과, 상기 하우징(210) 내부 일측벽에 일단이 고정되게 설치되는 탄성부재(220)와, 상기 탄성부재(220)의 끝단에 연결되는 방어막(230)과, 상기 방어막(230) 끝단에 부착되어 도어 개방시 개구부를 통해 내려와 펼쳐지도록 상기 방어막(230)에 하중을 제공하는 웨이트(240)(weight)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긴급 탈출용 유리창 파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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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유리 파편 방어모듈은, 차량 천장에 설치되는 에어백 커튼 모듈(3)로서, 전개(展開)됨에 따라 운전자 및 탑승객과 파괴되는 유리창 사이에 넓고 얇게 펼쳐지게 되는 판상의 에어백 커튼(310)과, 상기 에어백 커튼(310)을 신속하게 팽창시키는 팽창기(32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긴급 탈출용 유리창 파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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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유리 파편 방어모듈은, 유리 파괴용 에어백 모듈(1)의 동작에 의해 파괴되는 전방 혹은 후방 유리창의 파편으로부터 운전자 및 탑승객이 보호될 수 있도록, 차량 천장의 전방 혹은 후방 중 적어도 일측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긴급 탈출용 유리창 파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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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유리 파괴용 에어백 모듈(1)과 방어용인 상기 에어백 커튼 모듈(3)은 동시에 작동하거나, 상기 에어백 커튼 모듈(3) 작동 후에 시차를 두고 유리 파괴용 에어백 모듈(1)이 작동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긴급 탈출용 유리창 파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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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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