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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천연가스 엔진의 연료량제어기술

  • 기술번호 : KST201500221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측면은 연료에서 수소의 비율에 따라 연료의 유량을 조절하는 개질 가스와 천연가스를 사용하는 엔진의 제어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개질 가스와 천연가스를 사용하는 엔진의 제어 장치는, 공기와 천연가스에 개질 가스를 선택적으로 혼합한 연료를 사용하여 동력을 생산하는 엔진, 상기 개질 가스를 생산하여 상기 엔진에 공급하는 개질기, 연료탱크와 상기 엔진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는 상기 연료의 유량을 조절하는 레귤레이터, 상기 엔진의 배기 측에 설치되는 공연비 센서, 및 상기 공연비 센서의 감지신호에 따라 상기 연료에서 수소의 비율을 판단하고 상기 수소의 비율에 따라 상기 레귤레이터를 제어하는 ECU를 포함한다.
Int. CL F02D 19/08 (2006.01) F02D 41/04 (2006.01) F02D 19/02 (2006.01) F02M 37/00 (2006.01)
CPC F02D 19/0605(2013.01) F02D 19/0605(2013.01) F02D 19/0605(2013.01) F02D 19/0605(2013.01) F02D 19/06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47213 (2010.05.20)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03161-0000 (2012.11.14)
공개번호/일자 10-2011-0127786 (2011.11.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5.2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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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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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최 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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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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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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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5.20 수리 (Accepted) 1-1-2010-0323475-3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2.17 수리 (Accepted) 9-1-2012-0011667-4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52236-9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4.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15504-1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4.20 수리 (Accepted) 1-1-2012-0315503-60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2.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43978-7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2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96122-35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25 수리 (Accepted) 1-1-2012-0596123-81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60920-3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공기와 천연가스에 개질 가스를 선택적으로 혼합한 연료를 사용하여 동력을 생산하는 엔진;상기 개질 가스를 생산하여 상기 엔진에 공급하는 개질기;연료탱크와 상기 엔진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는 상기 연료의 유량을 조절하는 레귤레이터;상기 엔진의 배기 측에 설치되는 공연비 센서; 및상기 공연비 센서의 감지신호에 따라 상기 연료에서 수소의 비율을 판단하고 상기 수소의 비율에 따라 상기 레귤레이터를 제어하는 ECU를 포함하며,상기 레귤레이터는,상기 연료탱크와 상기 개질기에 연결되어 상기 연료를 유입하는 유입구와 상기 엔진에 연결되어 상기 연료를 공급하는 공급구를 형성하는 바디, 및상기 공급구에 연결되는 챔버의 압력을 조절하여 상기 공급구의 유량을 제어하는 다이어프램을 포함하고,상기 바디는,상기 유입구와 상기 공급구를 형성하는 중간부재,상기 중간부재의 상측에 결합되어 상기 다이어프램과 상기 중간부재 사이에 상기 챔버를 형성하는 상부 케이스 및상기 중간부재의 하측에 결합되어 상기 유입구와 상기 공급구 주위에 고온수를 순환시키는 고온수 챔버를 형성하는 하부 케이스를 더 포함하는 개질 가스 및 천연가스를 사용하는 엔진의 제어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레귤레이터는,상기 유입구와 상기 공급구 사이에 설치되고 제1 탄성부재로 지지되어 상기 유입구와 상기 공급구의 연결 통로를 제어하는 제어 스풀을 더 포함하고,상기 다이어프램은,상기 제1 탄성부재의 반대측에서 상기 제어 스풀에 연결되고 제2 탄성부재로 지지되며,상기 레귤레이터는,상기 다이어프램을 지지하는 상기 제2 탄성부재의 탄성력을 조절하도록 상기 바디에 결합되는 조절나사, 및상기 조절나사에 기계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ECU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조절나사를 제어하는 모터를 더 포함하는 개질 가스 및 천연가스를 사용하는 엔진의 제어 장치
3 3
삭제
4 4
제2 항에 있어서,상기 레귤레이터는,상기 중간부재의 상기 유입구와 상기 공급구 사이에 설치되는 필터를 더 포함하는 개질 가스 및 천연가스를 사용하는 엔진의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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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한국기계연구원 Eco-STAR Project 사업 시내버스용 수소-천연가스 혼합연료(HCNG) 엔진 상용화 타당성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