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자기부상선로의 궤도 검측방법에 있어서,
상기 선로의 외측에 고정좌표(P1)를 가지는 기준 반사경(10)을 고정설치하는 단계(S100);
상기 선로상에 사용자가 지정한 설정간격으로 선로 반사경(20)을 다수 설치하는 단계(S110);
상기 다수개 선로 반사경(20)의 각 위치에서 기준 반사경(10)으로 광파를 조사 후 수신하여, 각 선로 반사경(20)의 좌표(P2) 및 기준 반사경(10)까지의 거리(D1)를 측정하는 단계(S120);
상기 선로의 궤도를 따라 이동하는 궤도 검측기(40)를 선로에 설치하는 단계(S130);
상기 궤도 검측기(40)에 메인 반사경(30)을 설치하여 선로의 궤도에 따라 이동시키면서, 상기 선로 반사경(20)과 궤도 검측기(40) 간의 거리(D2) 및 궤도 검측기(40)의 이동 좌표(P3)를 측정하는 단계(S140);
상기 선로 반사경(20)과 궤도 검측기(40) 간의 거리(D2), 궤도 검측기(40)의 이동 좌표(P3)를 궤도 검측기(40)에 설치된 정보처리장치(50)가 수신받은 후, 이를 디지털 값으로 환산하여 현 선로의 궤도 데이터로 저장하는 단계(S150);
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선로의 궤도 검측방법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S120단계와 S140단계에서
거리 및 좌표측정기(60)를 이용하여 광파를 조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선로의 궤도 검측방법
|
3 |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S140단계에서는
거리 및 좌표측정기(60)를 궤도 검측기(40)에 설치하여 각 선로 반사경(20)으로 조사한 광파를 수신하거나 또는 거리 및 좌표측정기(60)를 다수의 선로 반사경(20) 설치부분에서 메인 반사경(30)으로 광파를 조사 후 수신하여,
상기 선로 반사경(20)과 궤도 검측기(40) 간의 거리(D2) 및 궤도 검측기(40)의 좌표(P3)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선로의 궤도 검측방법
|
4 |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S140단계에서는
상기 선로의 궤도에 따라 이동되는 상기 궤도 검측기(40)의 다수 이동 좌표(P3)를 통해 선로의 궤도가 측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선로의 궤도 검측방법
|
5 |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S150단계에서는
측정된 현 선로의 궤도 데이터는, 선로의 초기 설계시 데이터와 비교되어, 선로의 초기 설계와 현재 궤도와의 차이를 통해, 현 자기부상선로 궤도의 이상 유무를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선로의 궤도 검측방법
|
6 |
6
제 1항에 있어서,
측정된 선로의 궤도 데이터는, 측정 대상이 되는 선로의 설계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측정대상 선로의 기준 프로파일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선로의 궤도 검측방법
|
7 |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S150단계 이후에는
상기 궤도 검측기(40)의 양측에 각각 설치된 변위 센서(42)를 통해 측정된 선로의 좌, 우 오차값 및 궤도 검측기(40)의 중앙에 설치된 기울기 센서(43)를 통해 측정된 선로의 경사값(α) 데이터 값에 의해, 저장된 현 선로의 궤도 데이터가 보정되어 저장되는 단계(S160);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선로의 궤도 검측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