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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R 제어기술

  • 기술번호 : KST201500231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엔진사양에 대응하여 구성된 EGR 모듈을 상기 자동차 엔진에 적용하기 전에 최적으로 설계되었는지를 시험하기 위한 EGR 모듈 시뮬레이터에 관한 것으로, 가스가 수용된 수용부; 상기 수용부의 일측과 연결되며 수용부의 가스를 펌핑하기 위한 제1 펌프와, 상기 제1 펌프에 의해 펌핑된 가스 유량을 체크하는 공급유량계가 구비된 제1 공급라인; 일측은 상기 제1 공급라인과 연결되며 타측은 맥동을 감쇠하는 버퍼탱크에 연결되는 제2 공급라인; 상기 버퍼탱크의 일측과 연결되며 상기 버퍼탱크 내의 가스 유량을 펌핑하는 제2 펌프를 구비한 제1 배기라인; 일측이 상기 제1 배기라인과 연결되며 밸브가 구비된 제2 배기라인; 및 상기 제1 공급라인과 제2 공급라인의 연결부위와 제1 배기라인과 제2 배기라인의 연결부위에 연결되며 가스 유량을 체크하는 배기유량계와, 버너와, EGR 모듈이 구비된 바이패스라인;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시뮬레이터, EGR, EGR밸브, 엔진, 자동차
Int. CL G01M 99/00 (2011.01) G01M 17/00 (2006.01)
CPC G01M 17/00(2013.01) G01M 17/00(2013.01) G01M 17/00(2013.01) G01M 1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57043 (2007.06.12)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36233-0000 (2008.06.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6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6.1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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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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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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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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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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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6.12 수리 (Accepted) 1-1-2007-0423420-6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65002-97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61234-7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21 수리 (Accepted) 1-1-2008-0361236-6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95254-4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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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 엔진사양에 대응하여 구성된 EGR 모듈을 상기 자동차 엔진에 적용하기 전에 최적으로 설계되었는지를 시험하기 위한 EGR 모듈 시뮬레이터에 있어서,가스가 수용된 수용부(10);상기 수용부(10)의 일측과 연결되며 수용부(10)의 가스를 펌핑하기 위한 제1 펌프(71)와, 상기 제1 펌프(71)에 의해 펌핑된 가스 유량을 체크하는 공급유량계(61)가 구비된 제1 공급라인(31);일측은 상기 제1 공급라인(31)과 연결되며 타측은 맥동을 감쇠하는 버퍼탱크(20)에 연결되는 제2 공급라인(32);상기 버퍼탱크(20)의 일측과 연결되며 상기 버퍼탱크(20) 내의 가스 유량을 펌핑하는 제2 펌프(72)를 구비한 제1 배기라인(41);일측이 상기 제1 배기라인(41)과 연결되며 밸브(92)가 구비된 제2 배기라인(42); 및상기 제1 공급라인(31)과 제2 공급라인(32)의 연결부위와 제1 배기라인(41)과 제2 배기라인(42)의 연결부위에 연결되며 가스 유량을 체크하는 배기유량계(62)와, 버너(54)와, EGR 모듈이 구비된 바이패스라인(50);을 포함하여 구성하되,상기 EGR 모듈은 EGR 밸브(51)와 EGR 열교환기(52)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너를 이용한 EGR 모듈 시뮬레이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버너(54)는 버퍼탱크(20)로부터 배출된 가스를 200 ~ 1000℃의 온도로 가열하는 것이 특징인 버너를 이용한 EGR 모듈 시뮬레이터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EGR 열교환기(52)는 내부에 구비된 냉각수의 온도를 실제 엔진 조건과 유사한 온도로 유지될 수 있도록 일측에 온도조절장치(53)를 더 구비하여 구성되는 것이 특징인 버너를 이용한 EGR 모듈 시뮬레이터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실제 엔진 조건과 유사한 온도는 75 ~ 85℃인 것이 특징인 버너를 이용한 EGR 모듈 시뮬레이터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공급라인(31)은 일측에 스로틀밸브(91)를 더 구비하여 구성되는 것이 특징인 버너를 이용한 EGR 모듈 시뮬레이터
6 6
제 1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공급라인(31), 제2 공급라인(32), 제1 배기라인(41), 제2 배기라인(42), 바이패스라인(50)의 각각의 연결부 또는 이음부는 규격화된 후렌지와 플렉시블 관을 사용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너를 이용한 EGR 모듈 시뮬레이터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펌프(71)와 제2 펌프(72)는 제2 공급라인(32)의 압력보다 제1 배기라인(41)의 압력이 더 크도록 조절되는 것이 특징인 버너를 이용한 EGR 모듈 시뮬레이터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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