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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용 대차

  • 기술번호 : KST201500241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는, 대차 부상시, 선형 유도전동기와 궤도 사이의 간격을 최소로 유지하여, 선형 유도전동기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본 발명의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는, 제1 방향을 따라 연속적으로 설치되는 궤도에 놓인 자기부상 열차를 상기 궤도로부터 부상/추진시키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에 있어서, 차량 바디를 탑재하고, 상기 궤도에 마주하며, 상기 궤도의 맞은 편에 선형 유도전동기를 구비하는 프레임, 상기 프레임에서, 상기 제1 방향과 교차하는 제2 방향 양측에 상기 제2 방향과 교차하는 제3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는 가이드 부재, 및 상기 가이드 부재에 장착되어 상기 제3 방향으로 승강하고, 상기 궤도에 마주하는 전자석을 구비하는 전자석 장착부재를 포함한다.자기부상, 열차, 대차, 선형 유도전동기, 궤도, 전자석 장착부재, 가이드 부재
Int. CL B60L 13/03 (2006.01)
CPC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24153 (2007.03.12)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57915-0000 (2008.09.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9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3.1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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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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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흥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종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박도영 캐나다 대전 유성구
4 신병천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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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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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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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3.12 수리 (Accepted) 1-1-2007-0199531-87
2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7.03.22 수리 (Accepted) 1-1-2007-0227336-82
3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7.06.14 수리 (Accepted) 1-1-2007-0430465-7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2.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3.13 수리 (Accepted) 9-1-2008-0014762-7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77981-0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7.02 수리 (Accepted) 1-1-2008-0478614-2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7.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478615-7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51834-3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궤도에 놓인 자기부상 열차를 상기 궤도로부터 부상/추진시키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에 있어서,차량 바디를 탑재하고, 상기 궤도의 일면에 대향하도록 상기 궤도 일면의 대향 면에 선형 유도전동기를 구비하는 프레임;상기 프레임에서, 상기 궤도의 길이 방향과 교차하는 상기 궤도의 폭 방향 양측에 상기 폭 방향과 교차하는 상기 궤도의 높이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는 가이드 부재; 및상기 가이드 부재에 장착되어 상기 높이 방향으로 승강하고, 상기 궤도의 다른 일면에 대향하는 전자석을 구비하는 전자석 장착부재를 포함하며,상기 전자석 장착부재는,상기 폭 방향을 따라 상기 가이드 부재의 일측에 구비되는 제1 전자석 장착부재,상기 폭 방향을 따라 상기 가이드 부재의 다른 일측에 구비되어 상기 제1 전자석 장착부재에 대향하여 결합되는 제2 전자석 장착부재를 포함하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선형 유도전동기와 상기 전자석은,상기 궤도를 사이에 두고 상기 높이 방향의 양쪽에 각각 배치되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
3 3
삭제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 부재는,상기 프레임에서 상기 높이 방향으로 돌출되는 기둥부,상기 기둥부의 한쪽 끝에서 상기 길이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는 멈춤부를 포함하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
5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전자석 장착부재와 상기 제2 전자석 장착부재는,각각 상기 멈춤부를 내장하고 상기 멈춤부의 승강 범위를 한정하며 상기 길이 방향을 따라 길게 형성되는 제1 홈,상기 기둥부를 내장하여 상기 기둥부의 승강을 안내하며 상기 제1 홈에서 상기 높이 방향을 따라 형성되는 제2 홈을 포함하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
6 6
제4 항에 있어서,상기 기둥부는,상기 길이 방향을 따라 쌍으로 배치되고,상기 멈춤부는,한 쌍의 상기 기둥부의 끝을 상기 길이 방향으로 연결하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전자석 장착부재와 상기 제2 전자석 장착부재는,각각 상기 멈춤부를 내장하고 상기 멈춤부의 승강 범위를 한정하며 상기 길이 방향을 따라 길게 형성되는 제1 홈,상기 기둥부를 내장하여 상기 기둥부의 승강을 안내하며 상기 제1 홈에서 상기 높이 방향을 따라 형성되는 제2 홈을 포함하며,상기 제2 홈은,상기 길이 방향을 따라 쌍으로 배치되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
8 8
제6 항에 있어서,상기 기둥부의 쌍은,상기 프레임에서 상기 길이 방향을 따라 등간격으로 배치되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
9 9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전자석 장착부재와 상기 제2 전자석 장착부재는,각각 상기 멈춤부를 내장하고 상기 멈춤부의 승강 범위를 한정하며 상기 길이 방향을 따라 길게 형성되는 제1 홈,상기 기둥부를 내장하여 상기 기둥부의 승강을 안내하며 상기 제1 홈에서 상기 높이 방향을 따라 형성되는 제2 홈을 포함하며,상기 제2 홈의 쌍은,상기 프레임에서 상기 길이 방향을 따라 등간격으로 배치되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
10 10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전자석 장착부재는,상기 제1 전자석 장착부재에 형성되는 관통구,상기 제2 전자석 장착부재에 형성되는 나사구, 및상기 관통구를 통하여 상기 나사구에 결합되는 체결부재를 포함하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
11 11
차량 바디를 탑재하고, 궤도의 일면에 대향하도록 상기 궤도 일면의 대향 면에 선형 유도전동기를 구비하는 프레임;상기 프레임에서, 상기 궤도의 길이 방향과 교차하는 폭 방향 양측에 상기 폭 방향과 교차하는 높이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는 가이드 부재; 및상기 가이드 부재에 장착되어 상기 높이 방향으로 승강하고, 상기 궤도의 다른 일면에 대향하는 전자석을 구비하는 전자석 장착부재를 포함하며,상기 프레임이 상기 궤도로부터 부상한 제1 높이(H1)는,상기 전자석 장착부재가 상승한 전체의 제2 높이(H2) 중,상기 전자석 장착부재가 상기 가이드 부재 상에서 상승한 제3 높이(H3)의 차이(H1=H2-H3)에 의하여 한정되는 자기부상 열차용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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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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